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방문규 수출입은행장 "정책자금 적기 지원할 것"
양도웅 기자
2021.03.15 10:05:14
국내 1위 금속 프레스 제조업체 '심팩' 방문
지난 12일 현장 소통 강화를 위해 인천의 금속 프레스 제조 강소기업인 심팩을 방문한 방문규 수출입은행장(맨 왼쪽)이 최진식 심팩회장(가운데)의 설명을 듣고 있다. <제공=수출입은행>

[팍스넷뉴스 양도웅 기자] 방문규 수출입은행장이 코로나19 사태로 피해를 입은 기업을 방문해 정책자금이 현장에 제때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수출입은행은 방문규 행장이 지난 12일 인천에 있는 금속 프레스 제조업체인 SIMPAC(심팩)을 찾아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심팩은 자동차제조업과 항공우주업 등에 다양한 제품을 납품하고 있는 업체로, 금속 프레스 제조 부문에서 국내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중견 강소기업이다. 코스피에도 상장돼 있다. 


수출입은행은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전방산업이 위축돼 심팩이 수출 감소 등의 어려움을 겪을 때에도 정책자금 580억원을 지원했다. 

관련기사 more
수출입銀, '첫 공채출신 행장' 내정설에 기대 모락모락 수출입銀, 인니 수력발전사업 지원 검토 수출입銀, 우즈벡 병원건립 등에 1.6억달러 지원 수출입銀, 상임감사에 김종철 변호사 선임

심팩은 수출입은행이 제공한 정책금융 등을 발판 삼아 인도의 대표 자동차 부품업체인 JBM에 총 1200만달러(약 136억원) 규모의 제품을 수출하는 등 해외 시장 판로 개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최진식 심팩 대표는 현장을 찾은 방 행장에게 "전방산업이 다행히 회복세를 보이고 있어 고객사의 수요 증가에 대비하려면 해외원자재 확보 등을 위한 금융지원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방 행장은 "중소·중견기업의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위기 극복과 신산업, 신시장 진출 등 수출 재도약을 위한 자금 지원이 적기에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지난 1월 중소중견영업부와 성장지원팀을 신설한 수출입은행은 대출과 보증 투자 등 전방위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수출 경쟁력 강화와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해나갈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팍스넷뉴스 2022 증권포럼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