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남해화학
BNK금융, 서민·소상공인에 1조 지원
양도웅 기자
2021.03.29 14:35:42
유동성 지원 및 재기 지원 프로그램으로 나눠 금융지원 추진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BNK금융지주 계열사들이 코로나19 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서민과 소상공인 등에 1조원이 넘는 규모의 금융지원을 결정했다. 

BNK금융은 부산은행과 경남은행 등 계열사 4곳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서민과 소상공인의 유동성 확보, 재기 지원을 위해 총 1조160억원 규모의 '상생 금융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상생 금융 프로그램은 ▲유동성 지원 프로그램(총 6110억원)과 ▲재기 지원 프로그램(총 4050억원)으로 나눠 실행한다.


<참고=BNK금융지주>

세부적으로 유동성 지원 프로그램은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이 지자체 및 부산·경남 신용보증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부산, 울산, 경남 지역의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업체당 최대 1억원 규모의 신규 자금을 낮은 금리로 지원한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으로 직·간접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이 업체당 최대 5억원 이내에서 지원한다. 

관련기사 more
부산銀, 지역 조선사 등에 350억 금융지원 경남銀, 첫 사회적 채권 발행···1000억 규모 하나금융 계열 심사 재개 배경은? 금융위, 하나금융 계열사 4곳 심사 재개

BNK캐피탈도 소득 3000만원 이하 저소득자를 대상으로 최대 3000만원 이내에서 중금리대출을 지원한다. BNK저축은행도 자영업자 햇살론 취급시 우대금리를 지원하거나 부산지역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최대 1000만원 이내에서 특례 대출을 실시한다.  


더불어 재기 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로 코로나19 관련 대출을 보유하고 있거나, 피해 인정 업종 소상공인 가운데 현대 대출 연체 중인 차주가 원리금 상환을 정상적으로 이행할 시 연체 이자를 전액 면제해주는 '연체 이자 감면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또한, 대부업과 제2금융권 대출 등고금리 대출을 성실히 상환하고 있는 고객에겐 제1금융권 중금리 대출로의 대환을 제공해 고객의 금융 비용 완화와 신용등급 회복을 지원하는 '고금리 대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아울러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은 기존 코로나19 이차보전 협약대출 지원 차주에 대해 종전 기존 대출금리(이차보전 적용 대출금리)로 기한 연장을 진행할 계획이다.  


BNK금융 관계자는 "이번 상생 금융 프로그램이 코로나19 확산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서민과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장기화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계속해서 지역을 위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