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신세계, 3.4조에 인수한다
최보람 기자
2021.06.24 16:05:40
지분 80.01% 매입…향후 3년 SSG닷컴과 별도 운영
이 기사는 2021년 06월 24일 16시 0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신세계그룹이 이베이코리아(옥션·G마켓) 인수를 확정했다. 


24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이날 오후 이사회를 열고 이베이코리아 인수를 결정했다. 앞서 23일(현지시간) 미국 소재 이베이는 이사회를 통해 신세계그룹에 손자회사인 이베이코리아 지분 80%를 매각하는 안건을 처리했다.


인수가액은 3조4400억원이다. 


신세계그룹은 옥션·G마켓 인수로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15%를 확보, 2위권 회사로 발돋움하게 됐다. 작년 말 기준 '이커머스 3대장'인 네이버쇼핑과 쿠팡, 이베이코리아의 점유율은 각각 17%, 13%, 12% 였으며 SSG닷컴은 3% 수준에 그쳐 있었다.


신세계그룹은 이베이코리아 인수 이후 2~3년여 간은 옥션과 G마켓을 그룹의 이커머스를 담당하는 SSG닷컴과 별도로 운영할 방침으로 알려졌다. 아직 이베이코리아 지분 20%를 이베이가 들고 있는 데다 통상 인수 후 통합(PMI)작업에 수년이 걸린다는 점을 감안한 것으로 풀이되는 대목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투자 or 자산재배치' 이마트의 선택은 '꽃길 예고' 쿠팡에 생긴 변수 이커머스 1세대의 건투를 빈다 이마트, 대주주와 SPA 체결...잔여지분 콜옵션 포함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