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롯데하이마트, 'Hi 과학콘서트' 진행 外

◆롯데하이마트, 'Hi(하이)과학콘서트' 진행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사회공헌 프로젝트 'Hi(하이) 과학콘서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가전제품에 적용된 과학 원리를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프로젝트다. 2019년 시작 이후 온오프라인으로 콘서트를 진행해 이번이 8회째다. 올해 'Hi(하이) 과학콘서트'는 총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과학 크리에이터 '엑소쌤(본명 이선호)'과 함께하는 '과학 토크 콘서트'다. 세탁기, 가습기, 스피커 등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가전 제품의 원리를 이해하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두 번째 프로그램은 '미니어처 가전 만들기'다. 참가자 전원에게 태양광으로 충전하는 친환경 무드등 DIY 키트를 제공해, 현장에서 직접 만들어 보면서 과학 원리를 공부하는 시간이다. 세 번째 프로그램은 '공기대포', '액체질소 연기 기둥' 등을 만들어 보여주는 '과학 마술쇼'로 구성됐다. 'Hi(하이) 과학콘서트' 사전등록은 오는 20일까지로 롯데 통합 멤버십인 엘포인트(L.POINT) 통합회원이라면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신청가능하다.


◆롯데칠성음료, 논알콜 맥주 '클라우드 클리어'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100% 몰트로 발효과정을 거친 프리미엄 논알코올 맥주 '클라우드 클리어'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맥주는 기존 맥주 공정에서 발효 온도와 시간을 조절해 알코올 생성을 제한하는 방식을 통해 제조된다. 해당 방식은 인위적으로 알코올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향 변화가 없다. '클라우드 클리어'는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와 동일한 원재료와 제조공정을 거쳐 '클라우드' 맥주와 비슷한 맛을 구현해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논알코올 맥주 라인업을 확장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질바이질스튜어트, 사진관 브랜드 '시현하다'와 협업


LF의 영캐주얼 액세서리 브랜드 '질바이질스튜어트'가 2023 가을 컬렉션 선발매를 기념해 사진관 브랜드 '시현하다'와 콘텐츠 협업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질바이질스튜어트는 가을·겨울 시즌 캠페인 주제를 '자신의 색깔'로 정했다. 시현하다는 '누구나 고유의 색이 있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사진관 브랜드로 질바이질스튜어트의 이번 시즌 캠페인 주제와 시너지를 낼 것으로 판단해 협업을 기획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시현하다와 함께한 화보 촬영에는 봄·여름 시즌 홍보대사로 활약한 브랜드 서포터즈3기 우수자 5명이 참여했다. 질바이질스튜어트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고객 개개인의 매력을 돋보이게 해줄 다양한 아이템을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색깔과 방식으로 제안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리아, '새우 익스트림 레몬크림' 버거 한정 출시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새우 익스트림 레몬크림' 버거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버거는 올해로 출시 44년을 맞이하는 새우버거에 통새우튀김과 레몬크림 소스를 추가한 한정 신메뉴다. '새우 익스트림 레몬크림' 버거는 새우 패티에 통 새우 튀김 두 마리와 레몬크림소스로 요리(레몬크림새우)를 햄버거에 적용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새우버거를 활용한 한정 신 제품 역시 롯데리아의 독창적인 버거 해석관을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컷, 가을데님 컬렉션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여성복 브랜드 '지컷'이 가을 데님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올 가을에도 복고 열풍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데님 제품과 핑크, 머스타드 등 생동감 넘치는 색상의 재킷을 선보인다. 여성용 트위드 재킷도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된다. 일자형부터 오버사이즈, 크롭 기장 등 다양한 실루엣의 제품을 출시해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 외에도 가디건, 구스다운 베스트(조끼), 퀄팅 점퍼 등 간절기부터 한겨울까지 활용하기 좋은 아우터와 니트, 팬츠, 스커트 등을 판매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지컷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간절기에 활용하기 좋은 제품들로 구성된 만큼 날씨가 선선해지기 시작하면 매출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호가든, 청사과맛 '호가든 애플' 출시


오비맥주의 수입맥주 브랜드 호가든이 청사과 향 '호가든 애플'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부드럽고 풍부한 호가든 고유의 밀맥주 풍미에 청사과의 새콤달콤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디자인은 녹색 색상의 감각적인 일러스트를 활용해 과일의 신선함을 강조했다. 제품 기획부터 사전 소비자 테스트와 레시피 개발까지 모두 국내에서 직접 이뤄졌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호가든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벌인다. 호가든 애플 특유의 풍성한 향을 세련되게 시각화한 제품 일러스트를 브랜드의 공식 SNS 채널에 연속 공개한다. 향후 팝업스토어 운영과 음악 페스티벌 후원 등을 통해 소비자 체험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호가든 브랜드 매니저는 "청사과의 새콤달콤한 맛과 풍성한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밀맥주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소비자들과 적극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정원, '행복놀이터 동물복지유정란' 출시


대상㈜ 청정원이 국내 최초로 정원 방사형 사육 방식을 적용한 '행복놀이터 동물복지유정란'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선보인 동물복지계란 2종에 이어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며 동물복지계란 라인업을 확장하는 동시에 ESG 경영에도 박차를 가한다. 정원 방사형 사육 방식은 닭들이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는 형태의 계사로, 땅을 쪼고 모래 목욕을 하는 등의 자연스러운 행동이 가능해 닭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한다는 장점이 있다. 대상㈜의 정원형 계사는 최근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동물복지계란은 농림축산식품부 인증을 통해 불필요한 고통이나 스트레스를 최소화한 사육 환경에서 생산하며, 사육 과정뿐만 아니라 운송 단계까지 엄격하고 까다로운 기준을 적용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홈플러스, 창고 대개방 '홈플대란' 행사...최대 80% 할인


홈플러스가 창고 대개방 행사 '2023 홈플대란'을 전개하고 7200여 종의 상품을 최대 80% 할인한다고 16일 밝혔다. 행사는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고물가 지속에 따른 가계 부담을 완화하고 여름 휴가철 막바지 집객을 위해 기획됐다. 홈프러스는 대규모 행사 진행을 통해 협력사 재고 소진에도 기여한다. 완구를 비롯해 일상생활에 필수적인 리빙 상품과 각종 먹거리도 대폭 할인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사조 플러스 고추참치 50% 할인 ▲홈플러스시그니처 아이스크림 4종 1+1 등이 있다. 조도연 홈플러스 브랜드본부장(상무)은 "이번 '2023 홈플대란' 행사는 고객들의 알뜰하고 실속 있는 쇼핑을 위해 일상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품으로 구성했다"고 말했다.


◆우아한청년들, '폭염&위생 특집' 진행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 주제를 '폭염과 위생'으로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폭염과 위생 캠페인에서는 덥고 습한 8월에 라이더가 일사병, 열사병 같은 온열질환과 식중독, 장염 등 감염병을 스스로 점검·대비하는 표준행동요령을 알린다. 또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배음식의 위생과 품질을 지키는 위생관리 가이드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배달종사자의 안전운행과 건강한 배달문화 확산을 위해 매달 15일을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로 지정했다. 지난달에는 '장마(폭우)'를 주제로 배달의민족 라이더에게 장마철 안전운행 가이드와 안전수칙 지침서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배달용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우아한청년들 라이더정책팀 관계자는 "폭염 속에서 배달을 수행하는 라이더들이 언제나 안전하고 건강하게 운행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배달의민족 라이더의 배달환경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홈앤쇼핑, 샛별마켓 그랜드 오픈


홈앤쇼핑이 우수 중소기업 상품 홍보 및 판로확대의 일환으로 8월부터 심야 시간대를 활용한 샛별마켓을 운영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샛별마켓'은 매주 목요일 심야시간대 (01시~02시) 방송 노출을 통해 신규 중소기업의 상품을 소개한다. 해당 시간대 노출을 통해 거래 협력사의 생산 및 재고 부담을 낮출 수 있다. 또한 숏커머스 코너 편성을 통해 좀 더 새롭고 신선한 쇼핑 콘텐츠를 선보임으로써 홈앤쇼핑 고객에게 트렌디함을 전달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샛별마켓 입점 협력사를 위해 보증보험 면제, 배송 편의 제공 등 다양한 지원책을 준비하고 있다"며 "우수 중소기업 지원이라는 협력사 사이드의 의미뿐만 아니라 새로운 콘텐츠 제공을 통한 고객 선택권 보장이라는 새로운 시도"라고 말했다.


◆이디야커피, KB페이 도입 기념 프로모션 진행


이디야커피가 KB국민카드의 종합금융플랫폼 KB페이(KB Pay)를 도입하고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KB페이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뿐만 아니라 계좌, 포인트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실물 없이 앱 하나로 온·오프라인 전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019년부터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해 다양한 간편결제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KB페이 도입으로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KB페이를 통해 실물 카드 없이 손쉽게 결제하는 편리함을 더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다양한 고객에게 결제 편의를 제공하고자 1000만 회원을 보유한 KB페이를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와 혜택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82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