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쿠팡, 사과 농가 돕는다…'우박 사과' 60톤 매입 外

◆쿠팡, 사과 농가 돕는다…'우박 사과' 60톤 매입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김성열, 이소영 기자] 쿠팡은 우박을 맞아 상품성이 낮아 사과 60여톤을 매입해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쿠팡은 지난 6월 경북, 충주, 강원 지역 등 우박 피해를 입은 지역의 사과 약 2만봉지를 오는 24일까지 13% 할인가에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대표 상품은 '농가 돕기 우박 맞은 GAP 보조개 사과', '프레샤인 GAP 충주 못난이사과' 등이다. 판매는 재고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로켓프레시 새벽배송으로 구매 후 다음 날 아침 받아볼 수 있다. 한편 쿠팡은 지난해부터 전국 지역 농가의 제철 농산물을 대량 매입해 소비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CJ푸드빌 엔그릴, 가을 시즌 한정 프렌치 코스 요리 출시


CJ푸드빌 운영하는 N서울타워의 프렌치 컨템퍼러리 파인다이닝 '엔그릴'은 가을을 맞아 시즌 한정 코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시즌 코스는 '엔그릴에서 떠나는 전국 가을 여행'을 콘셉트로 약 10곳에 이르는 전국 각지의 제철 재료를 프랑스 요리 테크닉과 접목해 현대적으로 해석했다. 메인 요리는 ▲한우 채끝과 세가지 당근 가니쉬 ▲참숯 그릴 양갈비와 햇 배 ▲랍스터 그뤼에르 그라탕 ▲농어와 샤프란 뵈르 블랑으로 준비됐다. 런치, 디너‧커플 코스에 따라 제공되는 메뉴는 상이하다. 자세한 사항은 엔그릴 홈페이지나 유선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오피신 유니버셀 불리, '클래식 오 트리쁠' 바디 컬렉션 한국 선 론칭


LF가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향수 브랜드 '오피신 유니버셀 불리'가 바디 컬렉션 제품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제품들은 10월 글로벌 공식 출시에 앞서 한국에서 선 론칭됐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들은 '클래식 오 트리쁠' 워터 베이스 향수 4종의 향을 그대로 담은 바디 제품으로 정해졌다. 구체적으로는 레 비지날 바디로션, 윌 앙띠끄 바디오일, 사봉 수페팡 비누 3종으로 출시됐다. 바디 제품의 기반이 된 클래식 오 트리쁠 컬렉션은 과거 세계적인 명작에서 영감을 받았던 명작의 향기를 새롭게 리뉴얼 해 지난해 공개됐다. 그 중에서도 '이리 드 말트'는 출시 한 달 만에 불리 전체 향수 판매량 비중의 60%를 차지하며 뜨거운 반응을 모은 바 있다.


◆도미노피자, 아이유 팬 콘서트 'I+UN1VER5E' 지원


도미노피자는 오는 23~24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KSPO-DOME에서 열리는 전속 모델 아이유의 팬 콘서트 'I+UN1VER5E'를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아이유의 팬 콘서트 양일에 걸쳐 관객 입장 시간 동안 도미노피자와 아이유가 함께한 광고 영상과 외벽 광고물 등을 통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또 도미노피자는 팬 콘서트 현장에서 재생되는 광고 영상, 로고를 찍어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와 트위터 RT(재게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아이유의 15주년 팬 콘서트에 도미노피자가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도미노피자는 아이유와 함께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SSG닷컴, '야식과 함께 파eating코리아' 이벤트 실시


SSG닷컴이 오는 23일부터 내달 8일까지 '야식과 함께 파eating 코리아' 행사를 열고 야식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인기 식품 브랜드 대표 상품을 매일 1~2개 선정해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고객의 다양한 입맛을 고려한 주전부리 할인전도 연다. 과자·젤리, 매운맛 야식, 무알콜 음료, 다이어터용 저당식 등 유형별로 분류해 소비자의 선택을 돕겠다는 방침이다. 이어 응원전을 소개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야식을 즐기며 응원하는 모습을 사진에 담아 쓱닷컴 이벤트 페이지 내 댓글로 매일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SSG머니 2000원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마트24, 아시아 스포츠대회 맞아 할인행사 펼쳐


이마트24는 아시아 스포츠대회가 진행되는 내달 8일까지 안주류와 주류 등 총 90여 종의 상품에 대해 1+1 덤 증정 및 가격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스포츠 경기 관람 시 많이 찾는 안주류와 과일 등 총 22종에 대해 1+1 덤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1+1행사 상품 중 냉장 안주류 5종, 육포/마른안주 7종 등 총 12종의 상품을 카카오페이로 1만원 이상 결제하면서 이마트24 모바일앱 통합바코드 스캔 시 5000원 모바일앱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맥주 33종과 와인 37종 등 주류 상품도 할인 가격에 제공할 예정이다. 코젤다크330㎖, 칭다오캔맥주330㎖, 필스너우르켈330㎖ 등 6입 번들맥주 상품을 9900원에 판매하며, 카스 370㎖ 6입, 버드와이저·스텔라 473㎖ 6입 등 인기 캔맥주 번들상품도 할인이 적용된다.


◆농심, '먹태깡' 600만봉 판매 넘었다


농심은 지난 6월 26일 출시한 먹태깡의 판매량이 12주 만에 600만봉을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 먹태깡은 국민스낵 새우깡의 인기를 이어갈 후속제품으로 출시됐으며, 출시 직후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먹태깡은 맥주 안주로 인기가 많은 먹태의 맛을 스낵에 접목한 제품이다. 먹태 특유의 풍부한 감칠맛이 특징이며, 먹태와 함께 소스로 곁들이는 청양마요맛을 첨가해 짭짤하면서 알싸한 맛을 살렸다. 모양은 납작한 스틱 형태로 만들어 바삭하게 한입에 즐기기 좋다. 한편 농심은 증가하는 수요에 대처하기 위해 당초 부산공장에서 생산했던 것을 지난 8월부터 아산공장으로 확대했다. 출시 초기 주당 30만봉 수준이던 생산량은 현재 60만봉으로 2배 늘어난 상태다. 


◆CU, 송금지연 위약금 年 최저 6%로 낮춘다


CU가 송금지연 위약금을 업계 최저인 연 6% 수준으로 낮춘다고 22일 밝혔다. 송금지연 위약금은 정산을 위해 필요한 가맹점의 매출을 정당한 사유 없이 송금하지 않았을 경우 발생한다. 편의점 사업은 가맹점주가 매일 매출액을 가맹본부로 송금하면 가맹본부가 가맹계약에 따라 정산한 후 가맹점에 수익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편의점 업계는 지난 2013년부터 일일 송금 의무 위반 시 위약금을 연 20%의 비율로 운영해 왔다. 대략 100만원을 미송금 했을 시 대략 하루 약 548원의 위약금이 발생한다. 이에 CU는 최근 경기 침체와 운영비 증가 등으로 인한 가맹점의 부담을 경감하고자, 오는 10월부터 송금지연 위약금 비율을 기존 20%에서 금액별 차등제로 개선해 최저 6%까지 낮추기로 했다. 미송금액 100만원 이하는 6%, 100만원 초과는 12%를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시몬스 침대,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리뉴얼 오픈


시몬스가 서울시 영등포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9층에 '시몬스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지점은 리뉴얼을 통해 한층 쾌적한 환경에서 프리미엄 침대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고객 체험형 매장으로 탈바꿈했다. 매장에서는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의 인기모델인 '윌리엄(William)', '헨리(Henry)'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 시몬스 침대는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침구 세트 등 사은품을 마련했다.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와 함께 현재 진행 중인 '안심침대 프로모션'도 중복 적용 가능해 혜택은 더욱 커진다. 안심침대 프로모션은 ▲특정 매트리스 최대 20% 할인 ▲신제품 프레임과 룸세트, 베딩 제품 10% 할인 ▲특정 침대 프레임 및 룸세트, 퍼니처 30%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홈앤쇼핑 라이브커머스, '숏폼' 본격 론칭


홈앤쇼핑은 자사 라이브커머스인 '팡라이브'에서 '숏폼'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기존 라이브커머스가 갖고 있는 장시간 시청에 대한 부담과 방송 중에만 고객이 집중되는 단점을 보완하고자 숏폼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최대 30초 정도 되는 숏폼 콘텐츠를 통해 짧은 시간 동안 상품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동시에 핵심 정보를 전달해 고객에 대한 쇼핑 서비스 품질을 한 단계 더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숏폼 콘텐츠는 20대에서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실질적인 숏폼 론칭일은 오는 25일로, 이에 맞춰 팡라이브 매장도 트렌드에 맞게 전면 개편할 예정이다.


◆휠라 키즈, 휠라꾸미 산리오캐릭터즈 버전 출시


휠라코리아가 전개하는 키즈 브랜드 휠라 키즈(FILA KIDS)는 캐릭터 기업 산리오코리아의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휠라꾸미 산리오캐릭터즈' 슈즈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휠라 키즈 아이코닉 슈즈 '휠라꾸미(FILAGGUMI)'의 신규 버전으로, 산리오의 대표 캐릭터 '쿠로미', '마이멜로디', '시나모롤' 특유의 색감을 디자인 포인트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휠라꾸미는 성장기 아이들의 발 건강을 고려한 푹신한 쿠셔닝과 신고 벗기 편한 일체형 슈즈(슬립온)으로 출시된다. 제품 구매 시 함께 제공되는 슈즈 전용 박스 또한 캐릭터에 맞게 제작되어 소장가치를 높인다. 사이즈는 140㎜에서 230㎜까지 10㎜ 단위로 출시했으며, 가격은 7만 9000원이다. 휠라꾸미 산리오캐릭터즈는 휠라코리아 공식 온라인스토어와 전국 휠라 키즈 매장 등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 추석 맞아 '찰떡이구마' 한정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가 추석 시즌 한정 '찰떡이구마' 맛을 오는 23일부터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찰떡이구마는 떡과 고구마를 콘셉트로 온 가족이 모인 추석에 즐기기 좋은 맛이다. 달콤한 고구마 아이스크림과 부드러운 연유 아이스크림이 조화를 이루고 쫀득한 찰떡 다이스를 쏙쏙 더해 명절 분위기와 어우러지는 맛을 완성했다. 또 배스킨라빈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추석 기획전'을 25일부터 10월 1일까지 진행한다. 쿼터 사이즈는 20%, 버라이어티팩과 '리얼 초코 27 큐브' 케이크는 15%의 가격 혜택을 누릴 수 있다. 2023년 추석 선물은 10% 가격 혜택을 적용해 구매 가능하다. 아울러 26일 단 하루 카카오쇼핑 라이브를 통해 추석 기획전 제품을 최대 22%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82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