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대신證 오익근 대표이사 연임 확정…26년 연속 현금배당 外
이 기사는 2024년 03월 21일 13시 1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대신證 오익근 대표이사 연임 확정…26년 연속 현금배당 [주요언론]

대신증권이 21일 오전 9시에 정기주주총회 열고 오익근 대표이사 연임을 확정했다. 대신증권은 제63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양홍석 부회장과 오익근 대표이사를 사내이사로 재선임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대신증권 이사회는 임기 동안 철저한 리스크 관리와 외형 성장의 공로를 인정해 오 대표이사의 연임을 결정한 바 있다.


이마트24 싱가포르점 영업중단…"현지법인 사정, 철수 안한다" [주요언론]

스트레이츠타임스 등 싱가포르 매체들은 이마트24의 1호점(조롱포인트점), 2호점(넥스몰점), 3호점(38 마가렛 마켓점)이 이달 중순 문을 닫았다고 보도했다. 이마트24는 2022년 싱가포르 현지 법인 '이마트24 싱가포르 Pte.Ltd.'와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하고 그해 12월에 1호점과 2호점을 오픈했다.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은 가맹 사업자가 직접 해외에 진출하는 대신 현지 기업과 계약 후 가맹 희망자에게 운영권을 판매하는 방식이다.


BGF 2세 홍정국 부회장, CU 운영 BGF리테일 사내이사로 [주요언론]

BGF그룹 홍정국 대표이사 부회장이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사내이사가 됐다. BGF리테일은 21일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BGF 사옥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홍 부회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임기는 3년이다. 홍 부회장이 그룹 주력 계열사 사내이사직을 맡으면서 그룹 내 역할과 책임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조원태, 대한항공 사내이사 재선임…"합병, 철저히 준비중" [주요언론]

21일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에서 열린 제62기 주주총회에서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대한항공 사내이사로 재선임됐다. 앞서 국민연금은 주주 권익 침해 행위에 대한 감시의무 소홀을 이유로 조 회장의 사내이사 재선임에 반대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바 있다. 표인수·허윤 사외이사 선임 안건과 이사 보수한도 승인 안건도 원안대로 통과됐다. 전체 이사에 대한 보수는 연간 90억원으로 동결됐다.


"공짜 이모티콘 다운받았다 날벼락"…카카오 '강제 광고문자 수신' 논란 [주요언론]

카카오가 무료 이모티콘을 통해 이용자들이 강제로 광고 문자를 받게 했단 의혹을 받고 있다. 카카오는 지난 19일 '춘식이의 하루'와 '핑크핑크 어피치', '미니 문방구'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이모티콘을 선보인 바 있다. 카카오는 해당 이모티콘 활용 예시도 함께 안내하며, 이용자가 직접 지인에게 메시지를 보내 다운로드를 권장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도 했다. 미니 이모티콘 3종을 다운받을 시, 강제로 광고성 메시지를 수신하게 된단 점이 문제가 됐다. 이에 카카오 측은 해당 내용 삭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모음 3,382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