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국방품질경영상 '대통령 표창'
유도탄 발사 장비 '현궁', DQ 인증 취득

[딜사이트 박민규 기자] LIG넥스원이 '제9회 국방품질경영상'에서 최고상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국방품질경영상은 방산분야에서 품질경영 성과를 낸 기업들에게 포상하는 제도다. 업계 전반의 품질 개선을 장려하고 우수 품질경영 사례를 널리 알리는 취지에서다. 국방기술품질원에서 2004년부터 3년 주기로 개최 중이다.


LIG넥스원의 경우 제품 개발부터 생산, 지원 등까지 각 과정에서 체계적인 안전성 검증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단 평가다. 시상 측은 "(LIG넥스원은) 4차 산업 혁명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화와 자동화 등 역량으로 국방력 향상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LIG넥스원은 정재필 품질운영팀장(국방품질경영상 공로상), 김보현 고객지원팀장(업체 품질 보증 우수 담당자 표창), 천방율 양산품질2팀 프로(우수 정부지정검사원(DGQR) 표창) 등 개인 표창 수상자들을 배출했다. 


보병 휴대용 중거리 대전차 미사일 '현궁'에 대한 DQ(Defence Quality) 마크 인증도 취득했다. 정부가 기술과 품질을 인증한 우수 제품이란 뜻이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는 "연구개발(R&D) 중심의 기술품질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미래를 설계하는 글로벌 방위산업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오른쪽)의 '제9회 국방품질경영상' 대통령 표창 수상 모습 (제공=LIG넥스원)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