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BMW코리아, 3세대 뉴 X6 공식 출시 外
이 기사는 2019년 12월 17일 16시 3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 BMW코리아, 3세대 뉴 X6 공식 출시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BMW코리아가 완전히 새로워진 3세대 뉴 X6를 출시했다.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SAC)의 새로운 장을 연 BMW X6는 지난 2008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전 세계적으로 45만대 이상 판매됐다. 이번에 출시되는 3세대 X6는 전장, 전폭, 휠베이스가 각각 26mm, 15mm, 42mm 늘어난 4935mm, 2004mm, 2975mm이며, 전고는 6mm가 줄어든 1696mm로 완성돼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에 걸맞은 날렵하고 역동적인 실루엣을 연출한다. 국내에는 6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한 뉴 X6 xDrive30d xLine과 뉴 X6 xDrive30d M 스포츠 패키지, 뉴 X6 M50d 등 3가지 라인업과 더불어 스페셜 한정판 모델인 뉴 X6 xDrive30d xLine 퍼스트 에디션, 뉴 X6 M50d 퍼스트 에디션, 뉴 X6 xDrive30d M 스포츠 패키지 퍼스트 에디션을 선보인다.



◆ 포스코그룹, 연말 이웃돕기성금 100억원 출연


포스코그룹이 연말 이웃돕기 성금 100억원을 출연한다. 포스코가 80억원,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건설,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에너지, 포스코ICT, 포스코엠텍, 포스코터미날 등 그룹사가 20억원을 출연한다. 포스코는 경영이념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을 실천하고 연말을 맞이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하고자 그룹사와 함께 이웃사랑 성금을 공동 출연하기로 했다. 포스코는 1999년부터 매년 기부에 참여하고 있으며 2004년부터는 그룹사까지 기부를 확대했다.


◆ 에쓰오일, 이공계 ‘우수학위논문〮차세대과학자상’ 시상식


에쓰오일(S-OIL)의 공익재단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이 우수학위논문, 차세대과학자상 시상식을 열었다. 재단은 17일 수학, 물리학, 화학, 생명과학 등 5개 분야에서 우수한 박사학위 논문을 발표한 박사급 연구자 10명과 지도교수 10명에 연구지원금 1억1500만원을 전달했다. 물리학, 화학, 화학공학 등 차세대 과학자 6명에게는 연구지원금 2억4000만원을 수여했다. 에쓰오일의 우수학위논문상은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이 후원하고 한국과학기술한림원과 한국대학총장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 현대오일뱅크, 영화 ‘영웅’ 촬영현장에 서산지역 중학생 초청


현대오일뱅크와 한국영화감독조합이 지난 16일 서울 서대문 형무소 역사관에서 충남 서산시 부춘 중학교 학생 22명을 대상으로 영화 관련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고 17일 밝혔다. 현대오일뱅크와 한국영화감독조합은 지난 10월 가진 업무 조인식에서 농어촌 지역 학생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업무를 수행키로 합의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농어촌 지역 중학생들에게 차별화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유학기제 시행으로 다양한 방과 후 활동 지원이 필요하지만 농어촌 지역 학생들은 이색적인 직업체험 기회를 가지기 어려운 실정이다.


◆ SK지크, 러시아 현지 윤활유 브랜드 강자로 입지 굳혀


SK루브리컨츠는 17일 자사 윤활유 브랜드인 SK지크가 러시아 국민브랜드에 2회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향후 2년간 러시아에서 판매하고 있는 SK지크 제품에 국민 브랜드 로고를 부착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된다. 러시아 ‘국민 브랜드’는 1998년부터 러시아 연방 상공회의소와 국민 브랜드 조직위원회가 주관해 브랜드 인지도, 신뢰도를 평가하는 러시아 대표 브랜드 인증이다. 총 96개 분야에 대해 평가하며, 특히 윤활유 분야는 2015년부터 매 2년마다 선정한다.


◆ KT, 글로벌 360 카메라 1위 기업 ‘인스타360’과 맞손


KT는 17일 인스타360과 '리얼 360 서비스 고도화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자리에는 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부사장), 박현진 5G사업본부장과 인스타360 최고전략책임자(CSO) 일라이 맥키넌 등이 참석했다. 인스타360은 미국, 중국, 일본 등 전 세계 158개국에 360도 카메라를 수출하고 있는 360도 카메라 글로벌 제조사다.


◆ 효성, 블로그 누적 방문자 1000만 돌파


효성의 공식 블로그 ‘마이프렌드 효성’이 누적 방문자 1000만명을 돌파했다. 효성은 이를 기념해 ‘천만이에요’ 감사 이벤트를 17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 효성 블로그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최고의 콘텐츠에 투표를 하고 댓글을 작성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효성은 오는 31일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와 영화관람권, 음료 교환권 등의 경품을 1000명에게 제공한다.


◆ 한국지엠한마음재단, 사회취약계층 10가정에 스파크 10대 기증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이하 한마음재단)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전국 공모를 통해 최종 선정된 사회취약계층 가정에 쉐보레 스파크 차량 10대를 기증했다. 이번 스파크 기증 사업은 사회 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지난 10월부터 전국 공모를 통해 진행됐다. 이후 두 기관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경제적 어려움에도 자립 의지가 강하고, 스파크 후원을 통해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10가정을 선정했다. 


◆ 아시아나항공, 베트남 나트랑 주 7회 신규 취항


아시아나항공이 ‘동양의 나폴리’라 불리는 베트남 나트랑에 주 7회 스케줄로 신규 취항한다. 이번에 취항하는 나트랑 노선의 운항 스케줄은 인천에서 오후 7시55분~8시20분까지 요일별로 출발 시간에 차이가 있으며, 나트랑에서는 매일 0시30분에 출발한다. 요일과 월별로 출발 시간이 상이해 출발 전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운항 기종은 에어버스 159석 규모의 A320 항공기를 투입한다. 인천~나트랑 노선은 ▲호찌민 ▲하노이 ▲다낭 ▲푸꾸옥에 이은 아시아나항공의 5번째 베트남 노선이다.


◆ 에어부산, 몽골 어린이 대상 ‘일일 승무원 체험교실’ 실시


에어부산이 지난 16일 몽골 어린이 10여명을 사옥으로 초청해 ‘일일 승무원 체험교실’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국내 영남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의 본국 가정 안정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매년 가족과의 만남을 지원하는 행사를 열고 있다. 일일 승무원 체험교실에 참여한 몽골 어린이들은 실제 기내 모습을 그대로 구현한 모형 항공기 교육장(mock-up)에서 캐빈승무원의 서비스 업무를 직접 체험했다. 이날 몽골 어린이들은 에어부산이 직접 채용한 몽골 승무원에게 ▲승무원 인사 예절 ▲기내 음료 서비스 ▲구명복·안전벨트 착용법 등을 배웠다.


◆ KAI, 협력사와 항공우주 상생 발전방안 모색


한국항공우주산업(이하 KAI) 안현호 사장은 취임 100일을 맞아 지난 16일 현장경영의 일환으로 협력사를 방문해 소통의 장(場)을 마련했다. 행사는 기계가공 전문업체인 율곡의 사천 종포공장에서 실시했으며 디앤엠항공, 세우항공, 대화항공, 포렉스, 조일 등 6개사 대표들이 참석했다. KAI 사장이 협력사를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안 사장은 취임 이후 항공우주산업의 발전을 위해 협력사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해야 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동반성장 정책을 마련해왔다. KAI는 협력사와의 새로운 동반성장 정책을 구체화해 내년 2월 선포식을 가질 예정이다. KAI가 추진하는 새로운 동반성장 정책에는 ▲협력업체 상생물량 최우선 확대 ▲협력사 경영개선 위한 단가 선정 ▲상생협력기금 조성·상생자금 확대 ▲좋은 일자리 만들기 등의 내용을 마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에어서울, 베트남 하노이 첫 취항


에어서울이 지난 16일 저녁 베트남 하노이에 첫 취항했다고 17일 밝혔다. 앞으로 에어서울은 인천~하노이 노선을 매일 한 편씩 운항한다. 인천에서 오후 9시40분에 출발한 하노이행 첫 편 RS521은 195석 만석으로 탑승률 100%를 기록했다.


◆ 한화테크윈, 2020년 영상·보안업계 5대 키워드 선정


한화그룹의 국내 1위 글로벌 시큐리티 솔루션 기업인 한화테크윈은 2020년 주목해야 할 영상·보안업계의 주요 기술과 과제를 ‘영상보안 트렌드’ 5대 키워드로 17일 전망했다. 5대 키워드로는 ▲인공지능(AI) 통합보안 솔루션 ▲사이버 보안 ▲클라우드 부상 ▲개인정보 보호 ▲산업 특화 솔루션 등으로 예측했다. 이러한 가운데 모든 분야의 업종에서 AI 기술 활용이 확산되며, 영상 보안 업계에서도 2020년부터 AI를 활용한 통합보안 솔루션이 본격적으로 활성화 될 것으로 전망했다.


◆ 티스테이션,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구매 페스티벌 실시


티스테이션이 오는 31일까지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구매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아이셉트 페스티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행사 대상 타이어는 ‘윈터 아이셉트 에보2’와 ‘윈터 아이셉트 에보2 SUV’, ‘윈터 아이셉트 iZ2 A’, ‘윈터 아이셉트 X’ 등 4개 제품이다. 구매 고객에게는 겨울용품 키트를 기본 지급한다. 추가로 티스테이션닷컴을 방문해 온라인으로 매장 방문 예약을 실시한 고객에게 현장에서 사용 가능한 타이어 1개당 1만원 할인 스마트 쿠폰 4만원권이 제공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비즈+ 13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