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네버슬립]
현금부자 알파벳, 배당 시작할까?
주가 끌어올리기 위한 모멘텀 삼을 수 있다는 전망 나와
이 기사는 2024년 04월 23일 08시 4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알파벳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주가 끌어올릴 수 있는 배당


알파벳은 수년 동안 잉여 현금을 자사주 매입하는 데에 투입해 왔습니다. 22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투자자들은 알파벳이 오는 4월 25일에 있을 실적 발표 때 700억 달러를 자사주 매입에 추가 배정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기대하는 것이 있습니다. 배당입니다. JP모간과 트루이스트 증권의 애널리스트들은 알파벳이 자사주 매입뿐만 아니라 배당을 지급함으로써 주가를 더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지난 2월 메타는 소액의 배당금 집행을 발표했는데요. 당시 메타의 주가는 급등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이와 같은 이벤트가 반복될 수도 있다고 보는 것입니다.


기술 기업의 새로운 무기


배당은 오랜 기간 성장은 더디지만 안정적인 현금을 버는 성숙한 산업 내 기업들의 주특기로 여겨졌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막대한 현금을 벌어들이는 기술 기업들도 배당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메타 외 세일즈포스와 부킹 홀딩스도 배당을 시작했죠. 시가총액 기준 미국 6대 기술 기업 중 분기별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는 곳은 알파벳과 아마존입니다.


블룸버그가 집계한 데이터에 따르면, 2024년 알파벳의 매출은 대략 14% 증가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여기서 발생하는 잉여 현금 흐름은 83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보이고요. 2023년 말 기준 알파벳은 이미 1100억 달러 이상의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알파벳의 주가 움직임은?


알파벳의 주가는 22일(현지시간) 1.42% 상승한 156.28달러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올해 들어 알파벳 주가는 13.11% 올랐습니다. 지난 4월 16일 UBS그룹은 목표주가로 166달러를 제시한 바 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머니네버슬립 2,011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