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G, 미국 MIT 손잡고 미래성장동력 강화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10.11 17:11:25
이 기사는 2019년 10월 11일 17시 1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LG, 미국 MIT 손잡고 미래성장동력 강화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LG가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와 손잡고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을 강화한다. LG가 운영하는 기업 벤처 캐피털인 LG테크놀로지벤처스는 MIT와 10일(현지시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MIT 스타트업 쇼케이스’를 공동 개최했다. LG테크놀로지벤처스 김동수 대표, MIT 교수진을 비롯해 MIT 출신의 유망 스타트업들이 참여해 디지털 화두인 AI 기술 동향과 스타트업과의 협력 방안 등에 대해 콘퍼런스를 진행했다. MIT 라메시 라스카 교수와 레베카 숑 연구원, 구글의 빈센트 밴후케 수석 등이 연사로 참석해 AI 보안, AI를 활용한 로봇 개발 등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고, AI기반 챗봇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쉬’ 등 AI를 활용해 성과를 내고 있는 미 현지의 유망 스타트업 9개 업체가 발표자로 참석해 사업모델을 설명했다. LG테크놀로지벤처스는 앞으로 MIT 출신의 혁신 스타트업들과의 협력 기회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현대ᆞ·기아차, 중국서 판매ᆞ·정비 만족도 일반브랜드 부문 1위

현대ᆞ·기아차는 10일(현지시간) 자동차 시장조사 업체 제이디파워(J.D.Power)사가 발표한 ‘2019 중국 고객만족도 조사’ 일반브랜드 평가에서 현대차가 판매 만족도 부문 1위를 기아차가 정비 만족도 부문 1위를 각각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제이디파워의 ‘판매 만족도 평가’와 ‘정비 만족도 평가’는 중국 시장에서 각 업체의 판매 역량을 가늠하는 중요한 척도로 인식돼 소비자들의 자동차 구매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 조사에서 현대차의 중국 합자법인 북경현대는 판매 만족도 평가에서 689점을 기록하며 장안포드, 동풍혼다 등 경쟁사들을 제치고 광기혼다와 공동 1위를 차지해 38개 일반브랜드 중 최고 자리에 올랐다. 정비 만족도 평가에서는 760점을 기록한 기아차의 중국 합자법인 동풍열달기아가 52개 일반브랜드 중 1위에 올랐다.


◆에어부산, 울산-제주 노선 증편 운항

에어부산이 27일부터 울산-제주 노선을 증편 운항한다고 11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현재 매일 왕복 2회 운항하고 있는 울산-제주 노선을 왕복 1회 운항을 추가해 매일 3회 운항한다. 증편 운항하는 항공편은 울산공항에서 매일 오후 1시20분 출발해 오후 2시20분 제주공항 도착, 제주공항에서는 매일 오후 2시55분 출발해 울산공항에 오후 3시55분 도착한다. 운항 일자와 시간은 정부인가 조건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에어부산은 이번 증편 운항을 통해 울산-제주 노선에서 가장 많은 항공편을 운항하게 된다.


◆한국타이어, 겨울용 SUV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X’ 출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겨울용 SUV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X’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윈터 아이셉트 X’는 한국타이어의 최신 기술을 적용해 눈길과 빙판길에서 더욱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개발된 겨울용 SUV 타이어다. 바닥면 중앙부에는 배수 성능을 향상시켜주는 ‘V’자형과 ‘Z’자형의 홈을 배치하고 양 측면부에는 수분을 흡수해 미끄러짐을 줄여주는 ‘멀티 스포이트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눈길에서의 미끄러짐이나 눈이 녹아 타이어와 도로 사이에 생기는 수막현상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준다. 한국타이어는 고인치 타이어 중심으로 변화하는 최신 자동차 시장 트렌드에 맞춰 라인업을 20인치까지 선보이며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대한항공 사내봉사단, 스리랑카 콜롬보에서 봉사 활동

대한항공은 자사 사내봉사단 회원 15명이 지난 5일부터 11일까지 스리랑카 콜롬보 외곽의 소외 계층 거주 지역에서 현지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11일 밝혔다. 이 지역은 2017년 홍수로 인해 큰 피해를 겪은 지역으로 기습적인 폭우가 내리면 상습 침수가 되는 등 주거 환경이 매우 열악하다. 봉사단은 일주일 동안 현지에서 홍수로 파손된 주택을 보수하는 등 피해 복구를 도왔다. 이번 봉사 활동을 위한 비용은 회사 지원금과 사내 다수 봉사단 회원들의 성금을 통해 마련됐다.

관련기사 more
제네시스, 2020년형 G70 출시 外 GS칼텍스, '토탈 에너지 스테이션' 12월 준공 外 현대차그룹, 태풍 '미탁' 구호성금 10억 전달 外

◆제주항공, 중국 하얼빈 신규 취항

제주항공이 11일부터 인천~하얼빈 노선에 주 3회 운항을 시작했다. 인천~하얼빈 노선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주3회(수·금·일요일) 오전 6시55분(이하 현지시각)에 출발해 중국 하얼빈공항에 오전 8시30분에 도착하고, 하얼빈에서는 오전 9시50분에 출발해 인천공항에 오후 1시40분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롤스로이스, 브랜드 전시회 통해 ‘팬텀 트랭퀼리티’ 국내 최초 공개

롤스로이스모터카는 11일  서울 청담 부티크에서 브랜드 전시회 ‘더 에이스 원더’를 열고, 전 세계 25대 한정판 모델 ‘팬텀 트랭퀼리티’를 국내 최초 공개했다. 팬텀 트랭퀼리티는 우주 탐사를 주제로 실제 운석 추출 광물이 적용돼 비스포크의 정수를 보여주는 모델이다. 팬텀 트랭퀼리티에 들어간 럭셔리 비스포크 대쉬보드 ‘더 갤러리’는 영국의 관측 로켓인 스카이락에서 영감을 받은 작품을 담아냈다. 강력한 에너지를 품은 방사선이 우주 상공을 통과할 때 생기는 그림자의 모습을 형상화하기 위해 고반사율 스테인리스강과 우주등급 알루미늄에 24캐럿 금을 도금했다. 팬텀 트랭퀼리티는 12일부터 16일까지 롤스로이스 청담 부티크에서 진행되는 '더 에이스 원더' 전시회에 전시되며, 롤스로이스 모터카 서울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 후 관람할 수 있다.


◆한라그룹, 제5회 Halla Future Day 개최  

한라그룹은 지난 8일 판교 글로벌R&D센터에서 정몽원 한라그룹 회장, 홍석화 한라홀딩스 사장, 탁일환 만도 사장, 이석민 한라 사장과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Halla Future Day(이하 한라퓨처 데이)’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한라 퓨처 데이는 IT 기반의 업무개선과 신규사업 발굴을 위한 그룹의 혁신행사로, 지난 2015년부터 5년째 거행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정몽원 한라그룹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한라 퓨처 데이는 새로움을 찾으려는 우리의 도전과 구체적인 실천에 그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개방성, 유연성, 실용성, 창의성을 바탕으로 임직원 모두가 보다 자유로운 크리에이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K텔레콤, 미국 컴캐스트 손잡고 e스포츠 전문 기업 출범

SK텔레콤은 글로벌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그룹 컴캐스트와 함께 글로벌 e스포츠 전문 기업을 정식 설립했다고 11일 밝혔다. 합작 회사명은 양사 이니셜과 구단명을 결합한 ‘에스케이텔레콤 씨에스 티원 주식회사’(이하 T1)다. 합작 회사의 최대 주주는 약 55% 지분을 보유한 SK 텔레콤이다. 컴캐스트와 미국계 펀드 하이랜드 캐피탈은 총 4100만달러(약 492억원)을 투자해 각각 2, 3대 주주가 됐다. 이번 전문 기업 설립은 SK텔레콤의 e스포츠 경쟁력을 기반으로 대규모 해외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냈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 미국 최대 미디어 회사 컴캐스트가 해외 기업에 e스포츠 사업 관련 투자를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글로벌 미디어·통신 선두 기업간 첫 합작 사례이기도 하다. T1의 본사 격인 ‘글로벌 헤드쿼터’는 서울에 마련됐다. 이곳에서 T1의 신규 사업 발굴, 아시아 구단 운영, 전문 콘텐츠 제작 등이 추진된다. 미국 로스앤젤레스 ‘T1 웨스트(WEST)’ 지사는 북미 구단 운영을 맡는다.


◆컴투스 ‘드래곤스카이’, 희귀 조류 보전 위한 후원금 전달

컴투스가 멸종 위기 희귀 조류 보전을 위한 환경 보호 후원금을 글로벌 자연보전기관 ‘세계자연기금’에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컴투스가 매 분기 진행하고 있는 게임 연계 사회공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노바코어가 개발한 방치형 슈팅 RPG ‘드래곤스카이’를 통해 진행됐으며, 지난달 유저들의 참여 후원 이벤트가 종료됨에 따라 컴투스는 후원금 1000만원을 기부했다. 세계자연기금은 지구상의 다양한 생명체와 이들이 서식하는 아름다운 자연환경의 보전을 위해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활동하는 비영리 자연보전기관으로, 이번 컴투스의 후원을 통해 마련된 기금은 희귀 조류의 보호 활동과 서식지 복원 등 멸종 위기에 처한 조류들의 안정적 생태계 보존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S-Oil,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전달

에쓰오일(S-Oil)이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에 5000만원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재단을 통해 저소득가정 학생들에게 에쓰오일 햇살나눔 장학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선진영 에쓰오일 관리지원본부장은 "교육은 젊은이들이 잠재력을 발현하고 기회를 포착해 자신만의 미래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는 것"이라며 "에쓰오일 햇살나눔장학금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