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GS칼텍스, '토탈 에너지 스테이션' 12월 준공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10.15 16:18:08

◆ GS칼텍스, 연내 '토탈 에너지 스테이션' 론칭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GS칼텍스는 휘발유, 경유 주유와 LPG, 수소, 전기 충전이 모두 가능한 토탈 에너지 스테이션(Total Energy Station)을 연내 선보일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GS칼텍스는 주유소와 LPG충전소가 함께 있는 서울 강동구 소재의 주유소를 중심으로 100KW급 전기차 급속 충전기를 설치할 계획이다. 해당 시설 옆 부지에는 수소충전소를 착공하면서 모든 차량이 연료를 공급받을 수 있는 약 1000평 규모의 시설을 설립할 계획이다. 오는 12월 준공 예정인 이 시설은 정부의 ‘수소 경제 활성화’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GS칼텍스가 직접 운영하는 상업용 수소충전소이다.


◆ LS그룹, 고려대학교와 산학협력 MOU 체결


LS그룹이 고려대학교와 손 잡고 유능한 미래 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LS그룹은 산업현장에서 요구되는 인력 양성에 필요한 현장 견학, 실습 기회 등을 제공하고, 고려대학교는 회사가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 및 교육과정 개발, 공동 연구 등에 적극 협조키로 했다. 또한 LS와 고려대는 LS전선, LS산전, LS-Nikko동제련, LS엠트론 등 주요 계열사의 사업과 관련이 있는 학과나 연구실에 유휴 장비를 제공하고, 관련 분야의 공동 연구 과제를 선정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에 HVDC 케이블, 전력변환 시스템, 동제련 기술, 트랙터 개발 등의 분야에서 올해 공동 연구 1건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7건 이상의 공동 연구 과제를 선정해 협력할 계획이다.


◆ '아이디어스' 백패커, 레드헤링 아시아 100대 기업에 선정

관련기사 more
제네시스, 2020년형 G70 출시 外 삼성, 갤럭시폴드 패널 생산 40% 증산 外 현대차그룹, 태풍 '미탁' 구호성금 10억 전달 外 LG, 미국 MIT 손잡고 미래성장동력 강화 外

온라인 핸드메이드 마켓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백패커가 세계적 권위의 IT 전문매체 레드헤링(Red Herring)이 선정하는 아시아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 1996년 시작된 레드헤링 어워드는 각 산업 전반에 걸쳐 기술 혁신과 재무 성과는 물론 창업자 역량, 사업 모델 등을 평가하고 우수 기업을 발굴해 매년 하반기 시상한다. 그동안 구글, 페이스북, 유튜브, 알리바바, 카카오 등 글로벌 유수 기업들이 상을 받았다. 백패커가 2014년 서비스를 시작한 ‘아이디어스’는 패션 악세서리, 휴대폰 케이스, 천연비누, 방향제, 인테리어 소품, 도자기, 가죽공예, 가구 등 수공예품부터 각종 수제 먹거리와 농축산물까지 총 30여개 분야에서 1만 1000여명의 작가들이 활동하며 약 17만개 작품들이 등록돼 있다. 이를 통해 ‘아이디어스’ 입점 작가 중 상위 10%가 매월 평균 1033만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이용자들의 1개월 기준 재구매율은 80%를 육박하고 있다. 


◆ 론칭 앞둔 '리니지2M' 사전 캐릭터 프로모션 돌입


엔씨소프트의 신작 모바일게임 ‘리니지2M’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5일 낮 12시부터 사전 캐릭터 생성에 돌입했다. 이용자는 리니지2M  출시 후 사용할 캐릭터의 종족과 클래스(직업),  캐릭터명을 만들 수 있다.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는 서버는 총 100개다. 캐릭터를 만든 이용자들은 혈맹도 결성할 수 있다. 게임 출시 전에 모인 혈맹원 수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혈맹을 만들거나 가입을 하면 미니 게임에 사용할 수 있는 제작 상자 5개를 받는다. 혈맹 아지트에 출석하면 매일 제작 상자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연내 '리니지2M' 정식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 현대로템, ADEX 2019 참가해 주력무기 실물 전시



현대로템이 15일부터 20일까지 성남에 위치한 서울공항에서 열리는 ‘서울 ADEX 2019(서울 국제 항공우주·방위산업 전시회 2019)’에 참가해 K2 전차, 차륜형 장갑차, 다목적 무인차량 등을 선보인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은 이번 전시회는 국내 항공우주, 방위산업 생산제품의 수출기회 확대와 선진 해외업체와의 기술교류를 목적으로 전 세계 34개국 430개 업체가 총 1730개 부스를 설치해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현대로템은 기아차와 현대위아 등 현대차그룹 계열사들과 함께 공동전시관을 구성해 주력 제품과 관련 기술을 선보이며 해외수출을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현대로템은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실내전시관에 사막형 K2 전차, 차륜형 장갑차, 무인차량인 셰르파(HR-Sherpa)를 실물 전시한다.


◆ 기아차, 사회복지관 노후차량 정비지원 실시


기아자동차는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서비스사업부 사옥에서 사회복지관 노후차량 정비지원 사업 ‘케이-모빌리티 케어(K-Mobility Care)’의 2019년 사업결과 보고회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기아차는 2015년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사회복지관협회와 함께 케이-모빌리티 케어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왔으며 올해까지 전국 379곳의 사회복지관 노후차량 수리를 지원했다. 특히 올해는 사회복지관뿐만 아니라 저소득 생계형 자영업자의 노후차량도 정비 지원 범위에 포함시켜 총 74대를 지원, 5년간 누적 413대의 노후차량 수리비 6억원을 지원했다. 기아차는 전국 모든 사회복지관 차량이 지정된 오토큐 사업장(전국 116개 지정 협력사)에서 차량정비를 받으면 1년에 1회에 한해 정비 공임료의 20%를 할인해 주는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 아시아나항공, 2019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항공부문 1위



아시아나항공이 15일 ‘2019 한국산업 고객만족도(이하 KCSI)’에서 6년 연속 항공부문 1위를 달성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KCSI는 국내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수로 매년 객관적인 평가를 거쳐 고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발표해 왔다. 아시아나항공은 2014년부터 올해까지 6년 연속 '항공부문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 1995년 항공부문 평가를 시작한 이래 총 25회 평가 중 22차례나 1위를 달성했다. 이번 평가에서 아시아나항공은 신규 항공기 도입·적재적소 배치를 통한 기재 경쟁력 강화, 노선 네트워크 확대 등에서 고객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 한국타이어나눔재단, ‘틔움버스’ 사업 12월 공모 실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의 사회공헌재단인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복지기관에 45인승 버스를 지원하는 ‘틔움버스(일반지원)’ 사업의 올해 마지막 공모를 25일까지 실시한다. 12월 중 문화, 역사, 전통, 생태, 교육 등의 체험 활동을 계획하고 있는 사회복지기관은 한국타이어나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틔움버스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접수 후 심사를 거쳐 대상 기관으로 선정되면 45인승 버스 1대와 운행 기사를 비롯해 톨게이트비, 주차료, 유류비 등 버스 운행 비용 일체를 함께 지원받게 된다. 지원 대상 기관은 기관의 전문성과 신뢰성, 적절성, 운영 계획 중인 프로그램의 타당성과 차별성, 지원 후 예상되는 효과 등을 총체적으로 고려하여 선정한다. 심사 결과는 11월1일 발표할 예정이다.


◆ 쉐보레 스파크, 고객만족도 5년 연속 1위 달성


쉐보레 스파크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 경형 승용차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올해로 28년째를 맞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대한민국의 각 산업별 상품·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조사다. 전반적 만족도, 제품, 서비스·이미지 관련한 요소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 등 총 3개 항목의 점수를 합산해 소비자 만족도와 충성도를 지표화한 것이다. 쉐보레 더 뉴 스파크는 이번 조사에서 100점 만점 중 85.1점의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5년 연속 경형 승용차 부문 고객만족도 1위에 올랐다. 스파크는 승차감(안락감), 주행 안정성, 엔진·미션 성능, 신차 인도 시 차량 상태 등 요소 만족도 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 제주항공, 엘포인트와 제휴…포인트 상호 전환 서비스


제주항공은 롯데멤버스 엘포인트와 손잡고 자사의 멤버십제도인 ‘리프레시 포인트’와 ‘엘포인트’ 상호 전환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포인트 상호전환 서비스에 따라 리프레시 포인트는 ▲포인트 항공권 구매 ▲사전 주문 기내식 등 부가 서비스 이용 ▲가족과 친구에게 양도하거나 합산은 물론 엘포인트 전환을 통해 다양한 롯데멤버스 제휴처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엘포인트를 리프레시 포인트로 바꾸는 비율은 1:1이며, 전환한 엘포인트 2%는 다시 적립해 준다. 리프레시 포인트를 엘포인트로 전환할 때는 100P가 90P로 변경해 전환한다. 1회 최소 전환 가능 포인트는 100P로 월간 최대 3만P까지 각 멤버십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연간 한도는 각 30만P다. 전환한 포인트는 다른 제휴사로 다시 전환할 수 없으며, 포인트 사용기간은 2년이다.


◆ 한국후지제록스, 19년 연속 KCSI 고객만족도 1위 달성


한국후지제록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사무용 복합기(복사기) 부문 1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후지제록스는 KCSI 조사에 사무용 복합기(복사기) 부문을 신설한 이후 2001년부터 매년 최고의 브랜드임을 인정받으며 업계 최장기간 연속 1위를 달성하고 있다.


◆ LG화학, 독일 ‘K 2019’ 참가


LG화학은 오는 16일부터 23일까지 8일간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K 2019’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K 2019는 3년 주기로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플라스틱 및 고무산업 박람회로, 총 60개국에서 3500여 글로벌 기업이 참석한다. LG화학은 286㎡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Behind your Success’를 테마로 석유화학 제품들을 비롯해 배터리, 탄소나노튜브(CNT), 작물 보호제 등 LG화학의 혁신 제품과 첨단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 S-OIL, 에너지 빈곤 가정에 난방유 지원



에쓰오일(S-OIL)은 15일 에너지 빈곤층에 난방유를 지원하는 ‘호프 투 유(Hope to You)’ 캠페인 기부금 2억원을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 이 기부금은 전국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선정한 조손가정과 독거노인 200여세대에 난방유(등유)를 제공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경기도 김포시의 한 독거노인가정을 방문한 안종범 S-OIL 수석부사장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추운 겨울에도 난방 없이 보내는 이웃들이 아직도 많은 것 같다”면서 “S-OIL의 작은 손길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