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구자열 LS 회장 "위기후 기회, 성과 도출 절실"
류세나 기자
2021.01.04 11:01:32
현금창출·미래사업·해외법인 자생·디지털 전환 등 4대 핵심 목표 제시

[딜사이트 류세나 기자] 구자열 LS 회장이 임직원들에게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서 새롭게 나타날 기회를 낚아채 지속성장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핵심은 '성과도출'이다.


LS는 4일 사내 인트라넷, 공식 유튜브 등을 통해 구 회장의 신년사를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구 회장은 영상에서 "우리는 지난 몇년간 어떠한 대외 악조건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잠재력과 체력을 기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이제 우리는 위기 후 새롭게 다가올 기회를 맞이하고, 지속성장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 회장은 이 같은 비전 달성을 위한 ▲현금창출 ▲미래성장사업 ▲해외법인 자생력 ▲디지털 전환 등 4가지 핵심 목표를 제시했다. 

관련기사 more
LS, 내달 1700억 회사채 차환 나선다 LS그룹, '친환경·디지털' 사업 집중 육성 LS, 해외 전력인프라·스마트에너지 사업 박차 구자열 LS 회장 "경영 불확실성 확대, 희망 불씨 살려야"

그는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에 대비하면서 미래선도형 신사업에 투자할 수 있도록 '현금 창출'을 최우선 순위로 놓고 경영해야 한다"며 "고수익 제품의 판매를 확대하고 재고와 채권의 운용효율을 개선하는 등 현금 창출을 경영지표의 중요한 항목으로 인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재생에너지, 친환경 등 미래성장사업 성장의 성과 도출도 힘주어 말했다. 구 회장은 "태양광-ESS시스템, 스마트그리드, 전기차 부품과 같은 신사업 분야의 성과를 조기 창출해 기업과 사회가 함께 지속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외법인들에 대해선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독자적인 사업역량 확보를 강조했다. 이를 위해 현지의 우수인력 확보와 육성, 경영관리 등 시스템을 고도화할 것을 주문했다. 


디지털 전환 작업 가속화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구 회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기업에 있어 디지털 전환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클라우드 등 IT 인프라 및 전문 인재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전 임직원들은 일하는 방식과 사고를 디지털 기반으로 빠르게 전환해야 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그는 "최근 많은 기업들이 지속가능 전략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를 중심으로 한 ESG 경영을 추구하고 있다"며 "제조업이 핵심인 우리 LS도 다시 한번 기본으로 돌아가 구성원 한 명 한 명이 이러한 사회적 가치를 적극적으로 실천해야 LS의 미래가 확보됨은 물론 존경과 사랑을 받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