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아모레퍼시픽그룹, 집중호우 피해 복구에 2억원 기부 外

◆아모레퍼시픽그룹, 집중호우 피해 복구에 2억원 기부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소영, 이수빈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집중호우 피해 지역 복구 및 이재민 지원을 위해 성금 2억원을 기부한다고 21일 밝혔다. 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돼 호우 피해 지역의 신속한 복구와 이재민 지원에 사용할 계획이다. 이상목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는 "이번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위로의 뜻을 전한다"며 "피해 현장의 원활한 복구와 이재민들의 조속한 일상 복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노펠리체 델피노, '인피니티 풀파티' 개최


소노인터내셔널이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소노펠리체 델피노에서 '인피니티 풀파티'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바가지, 긴조, 퀸젤, 킨더가든 등 풀파티 전문 DJ들의 퍼포먼스는 물론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맥주와 핑거푸드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입장료는 1인당 7만원으로 만 19세 이상 성인만 입장 가능하다. 사전 참가신청은 소노호텔앤리조트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 '카카오프렌즈 트래블 캐리어'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가 '카카오프렌즈 트래블 캐리어'를 굿즈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굿즈는 여름철 여행이나 야외활동 시 활용할 수 있으며 사이즈는 19인치다. 또한 가방과 바퀴 부분을 분리할 수 있고 폴리에스터 소재로 만들어져 접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배스킨라빈스는 굿즈 출시를 기념해 27일까지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기간 내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해피앱),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쿼터(1만7000원) 사이즈 이상 사전예약 시 트래블 캐리어를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남양유업 경주공장장,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수상


남양유업은 지난 20일 열린 '2023년 대구·경북 산업안전보건의 달 기념식'에서 조현상 남양유업 경주공장장이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회사 측은 조 공장장이 지역사회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의식 제고 및 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남양유업 경주공장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관리감독자 역할 부여, 위험성 평가 중심의 안전 관리 체계 구축, 매월 노사합동 안전점검을 통한 위험요소 발굴 등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호텔앤리조트, '2023 프리미엄브랜드지수' 12년 연속 1위


롯데호텔앤리조트가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에서 12년 연속 호텔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KS-PB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기업의 경쟁력 제고 및 프리미엄 브랜드의 전략적 관리를 위해 공동 개발한 브랜드 자산 평가 제도다. 매년 약 10만명 이상의 대규모 표본조사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사회적 책임 등을 평가하고 산업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한다. 롯데호텔은 50여년간 호텔 운영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 기반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고객 중심 서비스 덕분에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정주 롯데호텔 마케팅 본부장은 "항상 한발 앞서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를 읽고 기대 이상의 경험과 감동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다비네스, '오션 키퍼 캠페인' 진행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가 이달 31일까지 해양 생태계 보호를 위한 오션 키퍼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회사 측은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해양 보호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먼저 다비네스는 세계 최대 구호개발 NGO인 한국월드비전과 손잡고 캠페인 기간 중 '에센셜 헤어케어 라인' 판매 수익금 일부를 해양 환경 보전 활동을 위해 기부한다. 지난 10일에는 해양 생태계 보호에 대한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강원도 양양 기사문 해변에서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 정화 활동)도 진행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다비네스 관계자는 "매출을 위한 단발성 행사가 아닌 더 나은 지구 환경을 위해 소비자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더반찬&, 15주년 기념 고객 감사 프로모션 진행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집밥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이 오픈 15주년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총 600만원 상당의 LG전자 가전제품과 200만원 상당의 더반찬& 포인트를 증정하는 경품 응모 이벤트 등으로 이뤄졌다. 경품은 LG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더반찬& 포인트 1만원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더반찬&은 50% 특가 상품도 매일 선정해 오전 10시부터 한정 수량 판매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식품 전문 온라인으로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워홈, 폭우 피해 현장에 식료품 지원

아워홈이 집중 호우로 홍수, 산사태 등 피해를 입은 지역에 식료품을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아워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대한적집자사 충북지사를 통해 자사 생수 2만3000병 및 간편식 2000인분에 해당하는 구호 물품을 지원했다. 해당 물품은 각 피해 지역 이재민과 소방당국 등 현장 인력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수해를 입은 지역 이재민들과 현장에서 복구를 위해 애쓰고 있는 인력들에게 이번 구호 물품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비맥주, '2023 카스쿨 페스티벌' 개최


오비맥주가 초대형 야외 뮤직 콘서트 '2023 카스쿨 페스티벌'을 오는 8월19일 서울랜드 피크닉광장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페스티벌은 K팝, EDM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과 워터쇼로 구성됐다. 현장에선 나만의 카스 굿즈 만들기, 초대형 카스캔 포토존 등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단 계획이다. 이번 행사 출연진은 엑소에스씨, 하이라이트, 정세운, 선우정아, 지올팍, 홀리뱅, 릴러말즈 등이다. 티켓은 위메프에서 단독 판매 중이다.


◆11번가, 생수도 '슈팅배송' 한다


11번가 직매입한 생수를 빠르게 배송하는 '생수' 전문 슈팅배송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생수 전문 슈팅배송은 평일 기준 자정 전에 결제하면 주문 1~2일 내 무료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11번가는 천일택배와 함께 전국 15곳의 천일택배 생수전문물류센터에서 생수 전담 배송기사가 직접 고객에게 배달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파손 등의 위험을 낮추고 배송 시간을 단축했단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현재 슈팅배송으로 구매할 수 있는 생수 브랜드는 제주삼다수, 농심백산수, 동원샘물, 강원평창수, 풀무원샘물, 지리산물하나 등 6개다. 회사 관계자는 "꾸준한 배송 경쟁력 강화를 통해 고객의 쇼핑 경험을 높여가겠다"고 전했다.


◆오뚜기, '옛날 삼계탕' 상반기 매출 급증

오뚜기 '옛날 삼계탕'이 올 상반기 전년 동기 대비 100% 매출 상승을 이뤘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집에서 간편하게 데우거나 끓여 손쉽게 보양식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최근 무더위로 보양식을 찾는 이들이 늘면서 자사 제품도 인기를 끌게 됐다는 설명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무더운 날씨에 '옛날 삼계탕'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떨어진 기력을 회복하기 위한 보양식을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게 장점"이라고 말했다.


◆이마트24, 업계 최초 '크룽지' 선보여


이마트24가 크룽지(크루아상을 누룽지처럼 얇고 바삭하게 눌러 구운 빵) 제품인 '달콤바삭 크룽지'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신제품은 고소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가격은 2500원이다. 이마트24는 해당 상품 출시를 기념해 내달 중 '2+! 덤 증정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손주현 이마트24 디저트식품 MD는 "최근 SNS에서 화제의 디저트로 급부상 중인 '크룽지'를 업계 최초로 선보임에 따라 편저트를 찾는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이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82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