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한전 9분기 연속 적자…부채 200조 넘었다 外
이 기사는 2023년 08월 23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한전 9분기 연속 적자…부채, 사상 첫 200조 넘었다 [주요언론]

한국전력의 빚이 사상 처음으로 200조원을 넘어섰다. 한전은 하루 평균 약 70억원, 한 달 약 2000억원을 순전히 이자로만 내는 것으로 추산된다. 이런 흐름대로라면 법정 한도에 걸려 한전채를 찍어 '빚 돌려막기'를 하는 것조차 어려운 위기 상황에 몰릴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된다.


CJ제일제당, 朴대통령 때 K스포츠재단에 낸 5억 돌려받는다 [조선비즈]

CJ제일제당이 박근혜 정부 비선 실세였던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씨가 실질적으로 운영한 K(케이)스포츠재단을 상대로 한 출연금 반환 소송에서 승소했다. 법원은 CJ제일제당이 출연금을 낸 동기에 착오가 있다고 판단했다.


50년 만기 주담대 사라진다… 나이 제한·판매 중단 나서는 은행 [주요언론]

은행이 50년 만기 주택담보대출 상품 판매를 잠정 중단하거나 나이 제한에 나서고 있다. 금융 당국이 가계부채 주범으로 50년 만기 주담대를 지목하자 은행권이 선제적 조치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6년만에 컴백韓 유커…화장품·면세점ETF 벌써 들썩 [머니투데이]

유커(중국인 관광객)가 6년 만에 돌아온다는 기대감에 화장품, 여행레저 등 중국 소비 관련 ETF(상장지수펀드)들이 상승하고 있다. 금융투자업계 전문가들은 백화점·면세점과 이에 입점한 화장품 업체들이 중점적으로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최근 중국 경기 둔화 우려가 커지는 만큼 주의해야 한다는 조언도 나온다.


테마주 된 '소형 스팩'…공모만 하면 兆단위 '뭉칫돈' [서울경제]

공모 규모가 100억 원 안팎에 불과한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스팩)들이 일반 청약에서 조 단위 돈을 쓸어담는 이상 현상이 잇따르고 있다. 상장일 주가가 급등하는 스팩이 속출하자 이를 테마주처럼 인식하고 초단기 수익을 내려는 투자자들이 몰려든 결과다.


곳간 빈 롯데그룹…수천억 부동산 매각 나서[이코노미스트]

롯데쇼핑이 수천억 원에 달하는 롯데백화점 부동산 자산 매각에 나선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그룹의 양 축인 화학(롯데케미칼)과 유통(롯데쇼핑)의 실적이 부진한 가운데, 그룹 주요 계열사의 신용등급이 줄줄이 내려가자 재무리스크 부담을 덜어내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2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롯데쇼핑은 매각주관사 엔에이아이(NAI)코리아를 통해 롯데백화점의 보유자산 매각 티저레터를 잠재 매수인들에게 발송했다. 조만간 투자설명문(IM) 자료를 배포할 예정이다. 매각 자산은 롯데쇼핑이 보유한 롯데백화점 자산 9개다. 희망 매각가는 2500억원 규모로 알려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주요뉴스 21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