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에쓰오일, 전직원에 격려금 800% 쏜다 外
이 기사는 2024년 02월 27일 18시 1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에쓰오일, 전직원에 격려금 800% 쏜다 [파이낸셜뉴스]

27일 업계에 따르면 에쓰오일은 최근 사내 알림을 통해 지난해 격려금을 기본급의 800%로 확정했다. 지급 시기는 3월 초다.에쓰오일은 2022년 격려금으로 기본급의 1500%를 지급한 바 있다. 격려금 규모가 700%p 줄어든 이유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크게 감소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에쓰오일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1조4186억원으로 전년 대비 58.3% 줄어든 성적표를 받아들였다. 


코오롱인더·한앤코 산업용 필름 합작사 설립…경쟁사에서 원팀으로 [한국경제 마켓인사이트]

2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이날 한앤컴퍼니(이하 한앤코)의 포트폴리오 회사인 SK마이크로웍스와 산업용필름 부문 합작법인(JV) 설립을 위한 구속력 있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측은 주력 사업 중 산업용 필름 등 일부 사업을 각각 신설법인에 출자하기로 조율 중이다. 상반기 중 본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이어가고 있다.국내 필름사업을 양분해온 두 기업이 저가 중국산 제품이 잠식하는 필름 시장에서 힘을 합쳐 글로벌 경쟁력을 회복하겠다는 취지로 힘을 합치기로 했다.


몸집 가벼워진 DS네트웍스, 기관전용 PE 설립한다 [조선비즈]

28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DS네트웍스는 최근 내부적으로 기관전용 PE 설립 작업에 집중하고 있는 상황이다. 법인명은 DSN 파트너스 프라이빗에쿼티(PE)다. DS네트웍스의 금융투자부분을 맡고 있는 DSN홀딩스 100% 자회사로 설립하기로 했다. 금융투자계열사 DSN인베스트먼트와 DS네트웍스자산운용을 지난해 모두 매각한 이후의 첫 행보로, 앞으로 기관전용 PE를 통해 펀드사업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기업 빗장 연 공공 SW… LG vs KT·한화 'AI 교과서' 격돌 [서울경제]

정부가 내년 공교육에 도입할 인공지능(AI) 디지털 교과서 학습 플랫폼 구축 사업에 대기업도 참여할 수 있도록 문호를 열어 AI 기반 시스템 고도화에 박차를 가한다. 미래 교육의 '게임체인저'로 떠오른 국내 에듀테크의 기술력을 끌어올려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국가대표 수출산업으로 육성하겠다는 목표다. 정보기술(IT) 업계는 AI 디지털 교과서 개발에 LG CNS와 KT·한화시스템 등 국내 대형 IT 서비스 업체와 네이버·카카오 등 클라우드 업체들까지 가세하면서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각축전이 한층 가열될 것으로 전망했다.


LG생건 이어 아모레퍼시픽도 알리행…'K-뷰티' 투톱 입점 [뉴스1]

27일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 일부 브랜드가 다음달 알리 내 한국상품 판매 카테고리인 '국내 발송-K베뉴'에 입점한다.알리에 입점하는 브랜드는 ▲려 ▲일리윤 ▲해피바스 ▲미쟝센 ▲라보에이치 ▲메디안 등 데일리 뷰티 브랜드다. 앞서 LG생활건강을 비롯해 한국피앤지, 애경 등 주요 브랜드가 알리에 입점했다.


수도권에 신규 데이터센터 못짓는다…전기 공급 전면 중단 [헤럴드경제]

수도권 데이터센터 신설이 올해부터 원천 봉쇄된 것으로 27일 확인됐다. 이에 따라 전력난에 발목 잡혔던 부동산 개발사업에 물꼬가 트일 전망이다. 한국전력이 올해 들어 수도권 데이터센터에 대한 전력 공급 거부를 본격화하고, 일부 비(非)데이터센터 사업자에는 한전으로부터 전력 사용을 재신청하라는 안내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디스플레이, 에스에프에이 보유 지분 4.93% 전량 블록딜 추진 [파이낸셜뉴스]

27일 IB업계에 따르면 이 날 장 종료직후 삼성디스플레이는 보유중인 SFA 지분 177만 7000주(4.93%)에 대한 기관 블록딜(시간 외 대량매매) 수요 예측에 돌입했다. 한 주당 매각할인율은 이 날 종가(2만6400원) 대비 최대 7.5%에서 8.5%까지 할인 된 2만4420원에서 2만4156원이 적용되며, 매각 주간사는 삼성증권이다. 지난 1일 기준 삼성디스플레이는 177만7000주(4.93%)을 보유한 주요 주주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뉴스모음 3,382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