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체인파트너스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토큰상장·OTC·코인 결제 서비스 협력


[김가영 기자] 국내 대표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ICON)이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체인파트너스(Chain Partner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체인파트너스의 자체 암호화폐 거래소 데이빗(DAYBIT)에 ICX(아이콘 암호화폐) 및 아이콘 디앱(DApp,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의 토큰 상장을 지원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또 아이콘과 아이콘 디앱은 체인파트너스의 OTC(Over-The-Counter, 장외거래) 서비스를 이용하게 될 예정이다. 체인파트너스 OTC를 사용하게 될 경우 아이콘과 아이콘 디앱 프로젝트의 암호화폐 유동성이 확보된다는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양사는 체인파트너스의 자체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코인덕(Coinduck)에 ICX를 연동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협업할 계획이다. 향후 코인덕에 ICX 연동이 완료되면 코인덕과 제휴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 시 실제로 ICX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김민 아이콘 재단이사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은 아이콘 디앱 생태계의 활성화를 넘어 체인파트너스와 함께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기 위한 협력의 첫걸음”이라 밝히며 “글로벌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체인파트너스와 향후에도 다양한 부문으로 협력의 폭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표철민 체인파트너스 대표는 “블록체인 플랫폼의 성공은 그 위에 올라오는 디앱들이 발행하는 토큰의 성과에 영향을 받는다”며, “토큰의 개발에서부터 상장, 결제, OTC까지 갖춘 체인파트너스의 역량을 바탕으로 아이콘 생태계 활성화에 힘을 보탤 것”이라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