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투데이]
LG유플러스-LG전자, 서비스 로봇 시장 공략 外
label
이 기사는 2022년 09월 22일 13시 2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LG유플러스)


[팍스넷뉴스 최지웅 기자] LG유플러스-LG전자, 서비스 로봇 시장 공략


LG유플러스는 LG전자와 함께 로봇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서빙-배송-안내 등 고객 접점에서 디지털혁신을 가속화한다고 22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LG전자의 로봇 '클로이(CLOi)'를 기반으로 AI,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 관제 등 로봇 플랫폼을 개발하는 등 전방위적 사업 협력에 나설 방침이다. 협업 첫 단계로 양사는 서빙로봇 LG 클로이 서브봇을 연내 상품화하고 이후 로봇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매장과 산업현장 전체에 음영지역 없이 LTE/5G 통신 기반 심리스 로봇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출처=LG유플러스)

LG U+, 스마트홈 앱 UI·UX 개편


LG유플러스가 26일 스마트홈 서비스 고객 편의를 향상하기 위해 'U+스마트홈' 앱을 전면 개편한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이번 개편으로 U+스마트홈 앱은 ▲앱 메인 화면 편집 ▲홈 CCTV 영상 원클릭 시청 ▲IoT 기기 제어 및 메인 화면 전환 속도 향상 ▲시각장애인 음성 안내 ▲기기별 사용가이드 영상 등 기능을 새롭게 갖춘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이 U+스마트홈 앱 메인 화면을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도록 UI/UX를 개편했다. 기존 앱은 홈 IoT 기기 별로 정보를 나열해 보여주는 방식이었지만 개편된 앱은 기기의 주요 기능을 메인 화면에 원하는 위치와 크기로 편집할 수 있도록 바뀌었다.


(출처=KT)

KT, 알뜰폰 통합 CS채널 '마이알뜰폰' 앱 출시


KT가 자사 이동통신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고객의 요금제 사용량 조회 등이 가능한 통합 CS채널 '마이알뜰폰' 앱을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마이알뜰폰'은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마련한 통합 CS 채널로 프리텔레콤, 엠모바일, 스카이라이프 등 총 24개 알뜰폰 사업자가 참여한다. KT 이동통신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가입 고객은 앱을 통해 ▲가입회선 정보 조회 ▲사용량 및 요금 조회 ▲분실 및 일시정지 ▲청구 및 납부방법 변경 ▲1:1 문의 ▲데이터 쿠폰 등록 등의 서비스 조회와 변경이 가능하다. KT는 오는 28일 IOS 버전을 출시하고, 연내까지 셀프개통, 유심주문 등 기능들을 추가할 계획이다. 


(출처=SK텔레콤)

SKT 2.0 시대 이끌 신입 인재 채용 나선다


SK텔레콤이 회사 미래를 이끌 신입 인재 채용에 나선다. SK텔레콤은 하반기 신입 인재 채용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채용 과정을 통해 선발하는 인원은 두 자릿수 규모로 22일부터 30일 17시까지 지원 가능하다. SKT는 SKT 2.0 시대에 적합한 인재를 영입하기 위해 기존 채용 전형을 새롭게 개편한다. 기존 직무별 채용을 ▲서비스 ▲개발 ▲고객 ▲인프라 ▲스텝 등 5개 직군으로 통합해 선발한다. 지원 자격도 기존 보유 경력 3년 미만에서 경력 1년 미만으로 제한한다. 기존 서류–필기-면접 순으로 진행됐던 채용 틀을 벗어나 필기 전형을 우선 시행한다. 


(출처=SK텔레콤)

SKT, 대원방송과 애니메이션 AI 리마스터링 시장 개척 맞손


SK텔레콤은 대원방송과 '슈퍼노바' 기술을 활용한 일본 애니메이션 콘텐츠 AI 리마스터링 시장 개척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슈퍼노바는 SK텔레콤 미디어 사업군을 이끄는 핵심 기술로 AI 딥러닝 알고리즘 기반으로 영상, 이미지, 음원과 같은 미디어 콘텐츠 품질 개선에 활용된다. 이번 사업 협력을 통해 대원방송은 일본 CP사들에게 슈퍼노바를 활용한 AI 리마스터링을 적극적으로 알려 우수 콘텐츠를 확보할 계획이다. 양사는 '유니미니펫'을 시작으로 다양한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AI 리마스터링해 SK텔레콤 '에이닷 tv'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통신 투데이 4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