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펜시아 리조트, 한국힙합문화협회 MOU 체결
힙합 문화 확산·지역 관광산업 활성화 시너지 기대
(왼쪽부터)한우근 KH필룩스 대표와 함서현 한국힙합문화협회 협회장이 9일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H그룹


[딜사이트 김호연 기자] KH그룹의 알펜시아리조트가 힙합 문화 확산과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행보에 나섰다.


KH그룹은 9일 알펜시아 컨벤션 센터에서 한국힙합문화협회와 상호 교류를 통한 우호증진 및 지역 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한우근 KH필룩스 대표와 함서현 한국힙합문화협회 협회장, 알펜시아리조트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힙합 대회와 공연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연계한 경쟁력 있는 관광상품 개발과 공동마케팅을 통해 평창지역 관광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더불어 문화·예술 발전에 일조한다는 계획이다.


한국힙합문화협회는 이날 협약을 통해 힙합댄스, 브레이킹, 비보잉 등을 활용한 다양한 문화상품을 개발하고 정보를 교환한다. 알펜시아리조트는 양사 임직원과 해당 상품을 구입하는 고객에 대해 특별 할인요금을 제공키로 했다.


알펜시아리조트 김영란 마케팅본부장은 "소위 '춤꾼'들이 올림픽 국가대표가 되는 시대에 우리나라는 대표적인 브레이킹 강국 중 하나"라며 "외국인 관광객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시점에 이번 협업이 경제적, 문화적으로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알펜시아리조트가 다시 한번 평창을 세계에 알리는 기폭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각 분야 전문가들의 역량을 결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힙합문화협회는 2012년 설립 후 해마다 힙합 장르 종합시상식인 한류힙합문화대상을 개최하고 있다. 힙합 분야의 국내, 국제 대회를 주최 및 주관하고 관련 종사자들의 활동을 지원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