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품진로 '미쉐린가이드 서울&부산' 공식파트너 선정 外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공식 파트너로 선정


[딜사이트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서재원 기자] 하이트진로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이 국내 대표 증류주 '일품진로'를 증류식 소주 부문 파트너로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미쉐린 가이드가 세계 최초로 증류식 소주 카테고리 브랜드를 공식 파트너로 선정해 의미를 더했다. 하이트진로는 미쉐린 가이드가 선정한 음식점들이 공개되는 행사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4'에 시음 부스 참여를 시작으로 2년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미쉐린 가이드가 일품진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 평가한 만큼,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증류주로 더욱 공고히 할 방침이다.


◆NS샵플러스, '봄격쇼핑' 특집방송 진행


NS샵플러스는 다가오는 봄 맞이 준비를 위해 '봄격쇼핑' 특집 방송을 마련하고 24일부터 2일간 총 15여가지의 패션 뷰티 상품을 소개한다. 먼저 첫날에는 편안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디자인을 선보이는 브랜드 '지베르니'의 실용적인 아우터 '하프트렌치 점퍼 1종', 전문 미용사들이 기획하고 개발한 프리미엄 헤어 스타일러 '뉴메이슨 무선 헤어스타일러' 등을 방송한다. 이튿날에는 ▲르까프 에어부스트 워킹화 ▲네파 이젠벅 남녀 바운스 다이얼 워킹화 1종 ▲뱅뱅 남녀데님팬츠 간절기 3종을 준비했다. 아울러 봄격쇼핑 특집 전 방송 상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1만원 적립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적립금은 3월 9일 아이디당 1회 일괄 적립되며, 4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오리온, '초코파이 하우스' 2종 출시


오리온은 케이크 속 마시멜로 대신 크림을 품은 '초코파이 하우스' 2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초코파이 하우스는 촉촉한 케이크 사이에 사르르 녹는 우유 크림으로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 했다. 특히, 크림 속에 잼을 넣어 만든 마블링 크림이 진하고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초코잼을 더해 진하면서도 풍성한 초콜릿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초코 앤 크림', 카카오 케이크와 상큼달콤한 딸기잼의 조화가 일품인 '딸기 앤 크림' 두 가지 맛으로 선보인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지난 2016년 처음으로 자매품인 '바나나'를 선보인 데 이어 '딸기', '수박' 등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취향에 발맞춰 색다른 맛과 콘셉트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해외 시장에서도 현지 식문화를 반영해 오리지널 포함, 총 25종의 초코파이를 판매하며 글로벌 파이로드를 넓혀가고 있다.


◆풀무원푸드머스, 시니어 영양관리 및 건강 개선 위한 업무협약 체결


풀무원푸드머스는 시니어 케어 서비스 기업 케어링과 시니어의 영양관리 및 건강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21일 서울 강남구 수서동 풀무원푸드머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풀무원푸드머스 천영훈 대표와 케어링 김태성 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풀무원푸드머스는 ▲케어링 스테이 시설 내 건강 개선을 위한 프리미엄 식자재 공급 ▲영양관리를 위한 전문가 어드바이스 ▲맞춤형 식단 관리를 위한 R&D 협업을 이행한다. 케어링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 시니어 거주시설 케어링스테이는 올해 1호점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풀무원푸드머스는 시니어 급식 시장에서 쌓은 운영 노하우와 시니어 케어푸드를 케어링스테이에 제공해 시니어들의 영양 관리 및 건강 개선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대상㈜, 영국 인디안 커리 브랜드 '파탁스' 국내 단독 론칭


대상㈜이 영국 1위 인디안 커리 브랜드 '파탁스(Patak's)'와 국내 단독 판매 및 유통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정식 판매에 나선다. 66년 전통을 자랑하는 파탁스는 영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인도 커리 전문 브랜드다. 영국 내 인디안 레스토랑의 약 75%가 파탁스의 소스 및 시즈닝을 사용하고 있다. 영국 외에도 미국 대형 유통채널 월마트, 프랑스 최대 슈퍼마켓 체인 까르푸에 입점되어 있으며, 그 외 세계 45개국에서 파탁스의 제품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대상㈜이 가장 먼저 선보이는 제품은 '버터치킨 소스', '코르마 소스', '티카 마살라 소스', '발티 소스'까지 총 4종이다. 파탁스 쿠킹소스 11종 중 대중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맛 4종을 엄선했다. 모두 1958년부터 고수해 온 파탁스만의 향신료 블렌딩 노하우와 인도 정통 레시피를 기반으로 생산됐으며, 밥이나 난과 함께 즐기는 커리뿐만 아니라, 파스타, 스테이크 등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다.


◆홈플러스, 배우 '김수현' 창립 27주년 모델 발탁


홈플러스가 창립 27주년을 맞아 새로운 광고 모델로 배우 김수현을 깜짝 발탁하고, 다음달 1일부터 창립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 행사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7년간 급변하는 고객 트렌드에 최적화된 '신선한 생각'을 앞세워 온∙오프라인 유통의 저력을 과시하고 있는 홈플러스의 이미지와 다양한 장르에서 매번 신선하고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만들며 신뢰감을 쌓아온 배우 김수현의 이미지가 잘 맞아 떨어진다고 판단해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 홈플러스는 오는 28일 새로운 광고 모델 김수현과 함께한 창립 27주년 TV 광고를 전격 공개한다. 이번 광고에서는 김수현이 '뛰어야 산다'라는 콘셉트에 맞춰 절대 놓칠 수 없는 압도적 할인 혜택을 누리기 위해 홈플러스로 달려가는 모습을 담아냈다. 홈플러스 창립 27주년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은 다음달 1일부터 마트, 온라인, 익스프레스, 몰 전 채널에서 열린다. 고물가 속 홈플러스가 연중 전개하고 있는 '2024 홈플러스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BBQ치킨, RCY 청소년 봉사단과 치킨캠프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이 대한적십자사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단체 청소년적십자(Red Cross Youth) 봉사단과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서 가족 초청 치킨캠프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초∙중∙고∙대학생으로 구성된 RCY 청소년 봉사단원과 가족을 포함한 54명이 참여했으며,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학생들과 부모들은 치킨캠프를 통해 프랜차이즈 산업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듣고, 황금올리브 치킨 조리 과정을 배우고 실습했다. 치킨캠프를 통해 단원들이 직접 조리한 치킨은 대한적십자 경기도지사 성남봉사회가 관리하는 성남시 거주 독거노인 20가구에 전달됐다. 성남봉사회는 치킨 전달을 위해 가정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와 건강을 확인했다. 


◆프랑스 니치향수 '메모파리', 소용량 향수 컬렉션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파리(MEMO PARIS)는 이달 아시아 시장을 겨냥한 소용량 향수 7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휴대성을 높인 30ml 용량을 개발해 아시아 지역에만 단독으로 판매를 시작했다. 메모파리는 2007년 세계여행가 존 몰로이와 시인 클라라 몰로이 부부가 창립한 프랑스 고급 니치 향수 브랜드로 국내에는 지난 2018년 론칭했다. 지난해 메모파리의 국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으며, 올해 매출도 22.9% 증가하는 등 매년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메모파리가 국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자 보다 많은 사람들이 향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소용량 제품 개발을 브랜드 본사에 요청해 왔다. 이번에 출시된 소용량 향수 컬렉션은 메모파리의 인기 제품 중 7종류를 선정했으며, 인도네시아 자바 섬의 사원에서 참깨를 태우는 향기에 영감을 받은 '케두 오 드 퍼퓸'과 미얀마 인레 호수의 상쾌한 아침 공기에 영감 받아 제작된 '인레 오드 퍼퓸'이 대표 제품이다. 가격은 30ml 기준 19만원이다.


◆이브자리, 신학기 키즈 침구 2종 선봬


㈜이브자리가 신학기를 앞두고 아이들을 위한 키즈(KIDS) 침구 2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신제품인 '애니멀파티'와 '엘리메리'는 유아부터 초등학생에게 적합한 침구이다. 겉감으로 부드러운 감촉과 우수한 수분 흡발산성이 특징인 순수 식물성 섬유 모달 100%를 사용했다. 연약하고 민감한 아이 피부를 보호하고 땀과 피지 분비량이 많은 성장기에도 쾌적하게 수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진드기가 기피하는 자연 추출 성분을 활용한 항균 가공 과정도 거쳐 아이들에게 건강한 잠자리를 만들어준다. 먼저 애니멀파티는 60수 모달아사로 만든 침구다. 동물들의 생일파티라는 콘셉트로 토끼, 기린, 호랑이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들을 크레파스로 그린 듯 표현한 패턴이 특징이다. 엘리메리는 애니멀파티와 마찬가지로 60수 모달아사 소재 제품이다. 핑크색 바탕에 공주의 일상을 모티브로 표현한 여러 패턴들이 어우러지며 사랑스럽고 달콤한 분위기로 아이방을 새롭게 꾸밀 수 있다.


◆홈앤쇼핑, 전라북도 MD 상담회 개최


홈앤쇼핑은 일사천리(一社千里) 사업을 통해 TV홈쇼핑에 소개할 전북 지역 우수 중소기업·소상공인 상품을 선정하기 위한 상품기획자(MD)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일사천리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의 판로확보를 위해 중소기업중앙회가 기획하고 각 광역시도 지방자치단체와 홈앤쇼핑이 연계하여 지역의 우수 중소기업 상품과 특산물을 TV홈쇼핑을 통해 판매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2년 9월 첫 론칭 방송을 시작했다. 2012년부터 매년 사업을 확장해 가며 지난 12년간 총 1376개 이상의 상품을 홈앤쇼핑에 론칭했다. 올해도 전북을 시작으로 인천, 강원 , 충남 등 전국 총 13개의 광역시도 및 지방자치단체를 직접 찾아가 입점을 희망하는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선정한다. 지역별 1대 1 MD 상담회와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제품은 담당 MD, 품질보증(QA) 방송심의 등의 상품화 과정을 거쳐 TV홈쇼핑을 통해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판매한다.


◆쿠팡, 5000여 문구류 최대 50% 할인


쿠팡이 새학기를 준비하는 선생님, 학생을 위해 내달 10일까지 5000여개 문구 제품을 최대 50% 할인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새 학기 상품 대상 연중 최대 혜택으로 마련됐으며, 빅드림·동아피엠에스·블루마토 등 쿠팡의 인기 중소 브랜드를 포함해 130개 이상이 함께 한다. 또한 쿠팡은 이번 행사에 선생님의 교실 재정비와 수업 대비를 위한 코너를 별도로 준비했다. ▲빅드림 가로형 레인보우 명찰 라이트그린 ▲동아피엠에스 자바라 책꽂이 등은 1만 원 미만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교육기관에 처음 등록하는 아이를 위한 필수 준비물도 있다. 대표 상품은 ▲인디고어린이 우주최강 네임스티커 팩 30종 세트 ▲아이비스코리아 유아용 펌프 안전가위(4개입) 등이다. 와우회원은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다.


◆정문목 동원홈푸드 대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정문목 동원홈푸드 대표가 서울시 중구 서울클럽에서 개최된 한국식자재유통협회 신년 세미나에서 식품외식산업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2023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매년 식품 및 외식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를 선정해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지난 2020년 대표이사에 오른 정문목 대표는 식자재 유통, 조미제조, 급식, 축육, 외식 사업을 통해 동원홈푸드를 연 매출 2조 3000억원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동원홈푸드는 현재 연간 1조 2000억원의 식자재를 구매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전국 1만 5000여개 B2B 고객사와 400여개 단체급식, 외식 사업장에 고품질의 농축수산물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산지구매, 정가·수의매매 등을 통해 생산농가와의 직거래도 확대하며 농가 수익 증진 및 판로 확대에도 기여하고 있다.


◆매일헬스뉴트리션, '2024 셀렉스 배드민턴 챔피언스리그' 개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사회체육활동 지원 확대를 위해 스포츠 큐레이팅 플랫폼 '우리그라운드'와 함께 '2024 셀렉스 배드민턴 챔피언스리그'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우리그라운드는 1년 동안 총 4번의 리그전을 통해 내년 1월 최종 파이널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에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오는 3월 9일 서울시 양천구에 위치한 계남다목적체육관에서 개최되는 '2024 셀렉스 배드민턴 챔피언스리그' 1차 대회를 함께 후원한다. 단복식 1~3위에게는 셀렉스 프로틴 제품이 주어지며 준자강(동호인 최강자) 1~3위에게는 상금이 주어진다. 3월 1일까지 스포넷을 통해 총 1000명의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더현대 서울, 개점 3주년 맞아 '버추얼 아이돌 콘서트' 연다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에서 유통업계 최초로 '버추얼 아이돌 콘서트'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콘서트는 오는 23일을 시작으로 24일과 25일, 3월 1일, 2일, 8일 오후 6시부터 30분간 진행된다. 가로 33m, 세로 5m 규모의 대형 LED를 통해 송출되는 이번 콘서트에는 더현대 서울 단독 기획 영상이 포함되며, 더현대 서울 5층 사운즈포레스트와 6층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콘서트에는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2D 애니메이션 버추얼 아이돌인 '이세계 아이돌', '스텔라이브', '플레이브' 등 총 3팀의 그룹이 참여해 공연을 진행한다. 콘서트를 기념한 팝업스토어도 열린다. 오는 28일까지 지하 2층 대행사장에서는 '이세계 아이돌', 다음달 6일까지 지하 2층 아이코닉스퀘어에서는 '스텔라이브', 다음달 1일부터 17일까지 5층에서는 '플레이브'의 행사가 진행된다. 


◆㈜아성다이소, 러블리한 무드를 담은 '모모레이 기획전' 진행


㈜아성다이소가 '모모레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모모레이'는 푸르고 커다란 눈에 '시그니처 리본'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리코'와 '핑코'의 상품브랜드로, ㈜케이비젼에서 라이선싱을, 에이치엠플러스㈜에서 상품화 및 제작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인형, 액세서리, 팬시용품 등 약 30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블루 스트라이프 리본을 맨 '리코' 인형과 레드 하트 리본의 '핑코' 인형을 다양한 사이즈로 준비했다. '캐릭터 인형'은 큰 얼굴에 뭉툭한 팔다리로 앙증맞은 느낌을 강조했으며, '얼굴 인형'은 캐릭터의 얼굴부위만 둥글납작하게 디자인한 쿠션형태로 침실이나 소파에 인테리어 포인트를 주기에 알맞다. 다가오는 신학기를 맞이하는 학생에게 선물하기 좋은 '키링 인형'은 사물함 열쇠나 가방끈에 걸어 귀여움을 더할 수 있다.


◆골프존, '2024 신한투자증권 한중일 골프존 스킨스 챌린지' 개최 


㈜골프존은 오는 25일 오후 3시 한국, 중국, 일본 각국의 골프 여제들이 출전하는 실시간 네트워크 스크린골프 대회 '2024 신한투자증권 한중일 골프존 스킨스 챌린지'를 생중계한다고 22일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이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며 경기는 대회 당일 한국 골프존 서울 미디어 스튜디오, 중국 골프존 베이징 플래그십 스토어, 일본 골프존 도쿄 스튜디오를 실시간으로 네트워크 연결해 3개국에서 동시 생중계한다. 총상금 4만 달러(한화 약 5300만원) 규모의 이번 대회는 2인 1조, 18홀 팀 스킨스 매치 플레이로 코스는 세계적인 골프 코스 설계자 잭니클라우스가 디자인한 중국 심천 미션힐스 월드컵 코스(Mission Hills Shenzhen World Cup)에서 치러진다. 


◆한국콜마, 피부 광노화 억제 '마이크로바이옴' 세계 최초 발견


한국콜마가 자외선 노출로 인한 피부노화를 억제하는 마이크로바이옴(인체 내 미생물군)을 전세계 최초로 발견했다. 또한 관련 논문을 국제 SCI급 학술지에 게재하며 연구성과를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한국콜마는 '20대 여성 피부에서 얻은 락토바실러스를 이용해 자외선으로 인해 발생하는 MMP-1 발현 억제' 연구논문을 CIMB(Current Issues in Molecular Biology) 저널에 게재했다고 밝혔다. 광노화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둔 건 한국콜마가 첫 사례다. 한국콜마는 광노화의 원인이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중 하나인 락토바실러스에서 유래된 성분 'KOLBM20'이 나이가 들면서 감소하기 때문이라는 것을 밝혀냈다. KOLBM20은 Kolmar Biome 20의 줄임말로, 한국콜마가 세계 최초로 발견하면서 명명했다. 한국콜마는 향후 KOLBM20을 활용해 자외선이 피부에 침투하더라도 피부 탄력 유전자의 발현을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선케어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웅진씽크빅 유데미, '실전 AI 서비스 기획 스터디' 챌린지 실시


웅진씽크빅이 운영하는 글로벌 교육 플랫폼 '유데미(Udemy)'가 업스테이지와 함께 '실전 AI 서비스 기획 스터디'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실전 AI 서비스 기획 스터디는 수강생들의 인공지능 실무 능력 향상을 돕고, 전문성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한 교육 프로젝트다. 유데미는 이번 교육을 글로벌 LLM(대규모 언어 모델)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업스테이지와 함께 실시한다. 업스테이지는 15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Chat AI 서비스 'AskUP'을 개발한 국내 대표 인공지능 스타트업으로, 본 과정에서 AI 비즈니스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프로젝트는 ▲AI 기본 개념 ▲개발 과정 이해 ▲기획 시뮬레이션 ▲개발 전략 수립 ▲서비스 배포 및 운영 등 크게 5가지 커리큘럼으로 구성되며, 이활석 업스테이지 CTO(최고기술책임자)의 직강을 통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유데미와 업스테이지는 수강생들이 각 과정을 성공적으로 수료할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 콘텐츠와 실무 노하우, 직군별 협업 가이드 등을 제시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