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삼성전자, HDR 표준 강화 작업 박차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11.13 14:34:56

◆ 삼성전자, HDR 표준 강화 작업 박차…왓챠와 협력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삼성전자가 국내 VOD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 ‘왓챠(WATCHA)’와 함께 차세대 영상 표준 기술인 ‘HDR10+’가 적용된 콘텐츠를 확산한다. HDR10+는 각 장면마다 밝기와 명암비를 최적화해 영상의 입체감을 높여 주고 정확한 색 표현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완벽한 화질 경험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삼성전자는 차세대 HDR 기술 발전과 생태계 확대를 위해 2017년 파나소닉, 20세기 폭스와 함께 HDR10+ 연합을 결성했으며, 올 10월 말 기준 90개가 넘는 회원사를 확보했다. HDR10+ 인증·로고 운영 프로그램은 ▲기술·테스트 상세 사양 공유 ▲인증 로고와 사용 가이드 제공 ▲제3자 공인 테스트 기관을 통한 기기 인증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로고와 기술 사용료는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 LG전자, ‘LG 씽큐’ 앱 서비스국 확대 나서 


LG전자가 자사의 가전관리 앱인 LG 씽큐(LG ThinQ) 서비스 국가를 지속적으로 늘려 나가고 있다. 국내를 중심으로 서비스되던 이 앱의 사용 범위는 현재 150여개 국가로 늘었다. LG전자는 ‘맞춤형 진화’, ‘폭넓은 경험’, ‘개방성’에 맞춰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앱 기능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9월부터 고객들이 씽큐 앱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글 어시스턴트 기반의 음성인식 기능을 추가했다. 국내 가전업체 가운데 가전관리 앱에 음성인식 기능을 추가한 것은 LG전자가 처음이다. 씽큐 앱과 연동되는 가전제품도 지난해 20종에서 올 연말에는 24종으로 늘어날 예정이다. LG전자 H&A스마트홈사업담당 류혜정 전무는 “LG 씽큐 앱이 단순히 가전을 제어하는 것을 넘어 고객들이 가전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내달 11일 글로벌 정식 출시

관련기사 more
'애물단지' 반도체, 14년 만에 빛을 보다 기아차, 12월 출시 앞둔 '3세대 K5' 외장 공개 外 삼성, 싱가포르 핀테크 스타트업에 투자外 성동조선, 7곳서 인수의향서…자금조달이 관건 外

펄어비스가 내달 11일 ‘검은사막 모바일’의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글로벌 서비스는 북미, 유럽, 아시아 지역 150여 개국 대상으로 9개 언어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를 지원한다. 검은사막 모바일 글로벌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9월27일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별다른 사전 마케팅 없이 한달 반만에 300만을 돌파했다. 김경만 펄어비스 CBO(최고사업책임자)는 “검은사막 모바일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쌓아온 경험과 글로벌 런칭을 위한 사전조사, 테스트 등을 철저히 준비했다”며 “이용자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긴 호흡으로 성공적으로 서비스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에어부산, 인천出 3개 노선 신규 취항

에어부산이 13일 인천국제공항에서 3개 신규 노선(선전·가오슝·세부)에 취항했다. 전날 취항한 인천-닝보 노선을 포함하면 인천발 4개 노선을 운항하게 된다. 이번 인천-선전 노선은 주 6회(월·수·목·금·토·일), 인천-세부 노선은 매일 1회, 인천-가오슝 노선은 주 4회(월·수·목·토) 운항한다. 인천-선전 노선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오후 11시30분 출발, 현지 공항에서는 다음날 오전 3시35분에 출발하며 비행시간은 약 4시간이 소요된다. 인천-가오슝 노선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오전 11시25분 출발해 현지 공항에서는 오후 2시15분에 출발한다. 비행시간은 약 2시간55분이 소요된다. 인천-세부 노선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오전 11시25분에 출발, 현지 공항에서는 오후 4시40분에 출발하며 비행시간은 약 4시간35분이 소요된다. 이번 신규 취항한 3곳의 노선 모두 195석 규모의 에어버스 A321-200 항공기가 투입된다.


◆ 현대중공업그룹, EU 기업결합심사 신청

현대중공업그룹은 12일(현지시간) 대우조선해양과의 기업결합을 위해 유럽연합(EU)의 공정위원회에 본심사 신청서를 제출했다. EU는 경쟁법이 가장 발달한 기업결합심사의 핵심국가로, 유럽연합집행위원회가 심사를 담당하고 있다. 현대중공업그룹은 지난 7월 국내 공정거래위원회를 시작으로, 총 6개국에서 기업결합심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10월 카자흐스탄에서 첫 승인을 받았다.


◆ 현대차그룹, 제7회 ‘한·중 자동차 산업 발전 포럼’ 개최

현대차그룹은 12일(현지시간) 중국 베이징 샹그릴라 호텔에서 중국 국가정보센터(SIC)와 ‘제7회 한ᆞ·중 자동차 산업 발전 포럼’을 공동 주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현대차그룹 중국사업총괄 이광국 사장, 중국 국가정보센터 쉬창밍(徐长明) 부주임, 한국자동차산업협회 김준기 실장, 중국 전기차 100인회 장용웨이(张永伟) 비서장, 국가발전개혁위원회 우웨이(吴卫) 처장, 한국자동차부품연구원 이재관 본부장 등 한·중 자동차 산업 관계자·정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포럼 참가자들은 ‘자율주행 시대의 한·중 자동차 산업 발전의 길’을 주제로 ▲한국과 중국의 자율주행 기술 발전 현황과 향후 산업화 전망 ▲중국 자율주행 시장의 성장성과 산업간 융합 등에 대해 발표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대차그룹은 ‘보편적 안전’과 ‘선택적 편의’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개발한 전방 충돌방지 보조·고속도로 주행 보조 등 글로벌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을 소개하며 미국 자동차 공학회(SAE)에서 분류한 레벨 2 단계 수준의 현재 상용화 단계를 넘어 완전한 수준의 레벨5단계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궁극적인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 현대차 월드랠리팀, 한국팀 사상 최초 WRC 종합 우승 달성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인 2019 월드 랠리 챔피언십(이하 WRC)에서 현대차가 정상에 섰다. 한국팀이 세계적인 모터스포츠 대회에서 종합 챔피언을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차는 2019 WRC에서 참가 6년 만에 제조사 부문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WRC는 서킷을 달리는 일반 자동차 경기와는 달리 포장과 비포장도로를 가리지 않고 일반 도로에서 경기가 펼쳐지는 것이 특징이다. 14~17일 호주에서 올해 마지막 14번째 경기가 열릴 예정이었으나 호주 동부지역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불로 취소되면서 18점의 적지 않은 차이로 선두를 유지하던 현대 월드랠리팀의 종합 우승이 자동 확정됐다. 제조사 순위는 한 해 열리는 경기의 성적에 따른 누적 점수로 가려지는데, 현대 월드랠리팀은 13번째 경기까지 380점을 기록해 2위 도요타팀의 362점 보다 18점이 앞선 상황이었다.


◆ 타타대우상용차, 영종도에 지정 정비공장 신규 오픈

타타대우상용차가 인천 영종도에 정비공장을 신규 오픈하고 경인 지역 서비스 네트워크 강화에 나선다. 인천국제공항 업무지원시설단지 내에 위치해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하는 타타대우상용차 영종도 지정 정비공장은 약 4000여평의 부지에 총 8대의 대형차량을 동시에 정비할 수 있는 워크베이를 갖추고 있다. 여기에 상시 점검을 받을 수 있는 검사장·대형 세차장까지 갖추고 있어 차량 정비는 물론, 차량 유지·보수에 필요한 관리 서비스까지 한 번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인천공항 인근의 유일한 대형정비공장이자, 영종도 내 유일한 상용차 정비센터로서 공항을 출입하는 항공물류 운송차량 고객에게 보다 편리하고, 최적화된 정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열려

대한항공은 지난 12일부터 12월2일까지 서울 용산구 소재 국립중앙박물관 나들길에서 ‘제26회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한다. 대한항공은 지난 7월12일부터 8월19일까지 여행사진 공모전에 접수된 2만5800여점의 작품 중 63점을 선정했다. 지난 6일 서울시 중구 서소문동의 대한항공 빌딩 일우 스페이스에서 시상식을 갖고 같은 장소에서 지난 10일까지 전시회를 진행했다. 제26회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은 여행의 아름다운 추억을 주제로 한 일반부문과 VR, 드론, 수중 촬영 장비를 활용한 특별부문(GO BEYOND) 등 두 부문에 걸쳐 여행에 대한 즐거운 상상을 불러일으키는 작품을 선정했다. 총 58개 작품이 선정된 일반부문에서는 미국 뉴욕의 허드슨 야드에 있는 계단으로 이루어진 조형물 ‘Vessel’을 역광으로 촬영하면서도 노출을 잘 조절했다고 호평을 받은 대상작 ‘태양은 가득히’를 비롯한 수상작들을 감상할 수 있다. 


◆ 현대모비스,  ‘레이더’ 적용한 후방·긴급자동제동 기술 선봬

현대모비스가 초단거리 레이더 센서(USRR)를 활용한 후방긴급자동제동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기존 초음파 센서를 적용했을 때보다 응답 속도가 빠르고 감지 거리도 길어 돌발적 상황에서의 후진 사고 예방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후방긴급자동제동(R-AEB)은 차량 후진 경로에 있는 사람이나 물체 등을 센서로 인식해, 충돌을 예방하기 위해 경보를 울렸음에도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밟지 않으면 차를 강제로 멈춰 세우는 기술이다. 후방긴급자동제동 장치에는 지금까지 주로 초음파 센서를 활용해 왔으며 초음파와 카메라를 조합해 성능을 높이는 방식도 적용됐다. 여기에 레이더 센서를 적용해 개발한 것은 현대모비스가 처음이다. 현대모비스는 레이더를 주차 보조기술에 적용하기 위해 초단거리 레이더(USRR)를 개발했다. 기존 레이더는 단거리 레이더(SRR)라 하더라도 초근거리를 인식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현대모비스는 이 개발 과정에서 센서부터 제어 알고리즘에 이르는 기술들을 독자 개발하는데 성공했고, 국내외에 관련 특허도 출원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 넥센타이어, ‘2019 사랑의 김장 나눔’ 활동 펼쳐

넥센타이어가 지역 이웃들을 위해 김치를 직접 담그고 전달하는 ‘2019 사랑의 김장 나눔’ 활동을 펼쳤다고 13일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지난 12일 사내 봉사동아리인 ‘희망나누미’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양산 공설 운동장에 모여 1000여포기의 김장 김치를 담궜다. 이 김치는 지역의 소외계층 200여가구에게 고구마와 함께 전달된다. 넥센타이어는 매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 티웨이항공, 수험생들 위한 응원 이벤트 

티웨이항공이 수능을 치른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해 ‘수능 끝! 고생했3’ 할인 이벤트와 ‘배달의 티웨이’ 수험생 특집을 실시한다. 티웨이항공은 수험생 대상 이벤트를 통해 국내선과 국제선 항공권 구매 시 최대 30% 할인 적용에 나선다. 대학수학능력시험 당일인 14일 오전 10시부터 내년 2월13일까지 실시된다.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항공권 예약 시 수험생 본인 대상으로 국내선과 한국에서 출발하는 국제선 스마트 운임의 최대 30%를 할인 제공한다. 노선별로는 대만, 동남아, 대양주 10%, 국내선, 홍콩, 마카오 20%, 일본 3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이용 방법은 티웨이항공 항공권 예매 클릭 후 정보 입력 순서의 개인 신분 할인 탭에서 ‘수험생 할인’을 선택한 후 결제하면 된다. 여행 당일 공항 카운터에서 2020 수능 수험표, 원서 접수증, 대입 지원서 중 한 가지를 제시한 후 탑승권이 발급된다. 11월14일부터 내년 2월13일까지 예약과 탑승이 가능하며, 내년 설 연휴 기간인 1월22일부터 28일까지는 제외된다. 티웨이항공은 수능대박 기원 특집 ‘배달의 티웨이’를 통해 수험생 응원에 나선다. 티웨이항공 SNS 계정에 주변에 응원하고 싶은 수험생의 사연을 남기면 2명에게 제주도 왕복 항공권과 합격떡을, 15명에게 합격떡 세트를 대신 선물해준다. 응모는 22일까지 받으며, 25일 당첨자를 발표한 뒤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 SK루브리컨츠, 친환경 윤활유 제품 시장 공략 가속화

SK루브리컨츠는 차세대 친환경 윤활유 신제품 ‘SK 지크 제로’ 5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SK 지크 제로’는 하이브리드·가솔린 및 디젤 등 최신 승용차 규격에 적합하도록 신규 개발된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들은 초 저점도 윤활유로, SK루브리컨츠의 특허물질 이온액체(SK IL)를 활용한 ‘제로 테크(ZERO-TECH)’기술이 적용됐다. 신제품들의 연비가 기존 ZIC 제품 대비 3% 이상 향상됐다는 게 SK루브리컨츠의 설명이다.


◆ SK, 동반성장 협력사 채용박람회 개최

SK는 우수 협력사와 구직자를 연결하는 동반성장 채용박람회를 서울과 울산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현장 채용 뿐 아니라 구직자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마련했다. 서울지역 채용박람회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관에서 열린다. 이날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SK하이닉스등 SK 주요 관계사들이 추천하는 우수 협력사와 사회적 기업 66개사가 참여한다. 울산에서는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문수월드컵 컨벤션센터에서 행사가 열린다. SK 관계사들의 울산지역 우수 협력사 24개사가 참여한다.


◆ S-OIL, 내달 12일까지 고객 사은 경품 대잔치 

에쓰오일(S-OIL)은 한 달간 주유소와 충전소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좋은 기름으로 으라차차~ 구도일패밀리 경품대잔치’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날부터 오는 12월12일까지 S-OIL 주유소에서 4만원 이상 주유(2만원 이상 충전)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황금구도일(순금 75g, 1명), 김치냉장고(5명), 라면(30만명), 주방세제(30만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주유고객은 보너스카드 적립 후 영수증 하단에서 당첨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고, S-OIL 보너스카드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에서도 당첨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