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롯바, 국내 메가 플랜트 건립 박차 外

◆롯바, 국내 메가 플랜트 건립 박차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기자] 롯데바이오로직스는 롯데지주, 인천광역시,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함께 국내 바이오 의약품 생산 시설의 조속한 건립을 위한 4자간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롯데바이오로직스는 2030년까지 3개의 메가 플랜트, 총 36만 리터 항체 의약품 생산 규모를 국내에 갖출 예정이다. 1개의 플랜트 당 12만 리터 규모의 항체 의약품 생산이 가능하며, 임상 물질 생산을 위한 소규모 배양기 및 완제 의약품 시설도 추가한다. 또한, 국내 메가 플랜트 단지에 바이오 벤처 회사들을 위한 시설을 제공하고 기술 개발 협력의 장을 마련할 수 있는 '바이오 벤처 이니셔티브(Bio-Venture Initiative)'를 조성할 예정이다. 이는 국내 우수한 바이오 벤처와의 동반 성장을 통해 바이오 산업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를 활성화 한다는 목적이다. 회사는 이러한 중장기 계획에 적합한 메가 플랜트의 거점으로 인천 송도국제도시를 낙점하고, 올해 초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투자의향서를 제출했다.


◆유한양행, 창립97주년 기념행사



유한양행은 20일 오전 대방동 본사 대강당에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97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조욱제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유한의 97년 역사는 창업자 유일한 박사의 숭고한 이념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노력해온 땀의 결실이며, 도전과 개척정신의 결과"라며, "찬란한 유한 100년사 창조를 위해 사명감과 책임의식을 갖고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조 사장은 "유한양행은 여러 기술수출 성과와 렉라자 출시, R&D 조직강화 등을 통해 명실공히 R&D 중심의 글로벌 제약회사로 나아가고 있다"며, "렉라자의 글로벌 블록버스터 신약 육성은 물론 조기에 제2,3의 렉라자 개발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신약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강조했다.


◆JW생활건강, KGC인삼공사 프로농구단과 브랜드 협업



JW그룹의 건강생활용품 전문회사 JW생활건강은 KGC인삼공사 프로농구단과 신발냄새제거제 '그랜즈 레미디'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그랜즈 레미디'는 오리지널(무향), 페퍼민트, 오렌지 3종으로 구성된 뿌리는 타입의 신발냄새제거제다. 이 제품은 하루에 한 번씩 일주일간 사용할 경우 최대 6개월까지 탈취 효과가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JW생활건강은 올해 3월 한국농구연맹(KBL) 정규리그부터 5월 챔피언결정전까지 KGC인삼공사 프로농구단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고객과의 브랜드 접점 확대에 나섰다. JW생활건강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KGC인삼공사 프로농구단 홈구장에서 경품을 증정하는 응원 이벤트와 함께 '그랜즈 레미디' 로고를 전광판과 광고보드에 노출하는 등 브랜드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알약형 장정결제 만족도 82.7%, 물약 대비 2.5배"



알약형 장정결제의 전반적 만족도가 물약형 장정결제에 비해 2.5배나 높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시장조사 전문기관 마크로밀 엠브레인이 지난 4월 14~22일 조사한 '대장내시경 의약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결과에 따르면 대장내시경 검사에 사용하는 알약형 장정결제(오라팡정)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는 82.7%로 물약(가루)형 장정결제(33.3%)에 비해 2.5배가 높았다. 반면에 부정적인 평가(불만족도)는 알약 장정결제(2.0%)가 물약 장정결제(27.3%)보다 무려 13.6배나 낮았다 특히 '복용 편의성(84.7%)'과 '거부감 없는 맛(82.0%)'에 있어서는 물약(28%/24%)에 비해 알약이 3~3.4배가량 높게 나타났다. 반면에 복용량이 28정인 알약 장정결제는 복용량 만족도가 58.7%로 타 항목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았으나 물약(17.3%)보다는 월등히 높았다.


◆SK케미칼, 관계사들과 함께 올해 두번째 헌혈 캠페인 전개



SK케미칼이 관계사들과 함께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SK케미칼은 최근 '세계 헌혈자의 날'을 맞아 SK디스커버리 및 산하 4개 관계사들과 함께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적정 혈액 보유량 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혈액 수급에 힘을 보태고,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며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SK케미칼의 헌혈 캠페인은 6월 9일부터 19일까지 판교에 위치한 SK디스커버리, SK가스, SK바이오사이언스, SK플라즈마, SK디앤디 등 관계사와 울산, 안동, 청주, 평택 등 각 관계사 공장에 근무하는 구성원이 헌혈 차량을 통해 헌혈에 직접 참여하거나 헌혈증서를 기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의사 62% "의약품 웹 세미나 통해 약제 처방 진행·의향 생겨"



최근 제약업계에서 온라인 마케팅 툴로 의약품 웹 세미나를 활발히 활용하는 가운데, 의사 10명 중 6명이 웹 세미나 시청을 통해 해당 약제를 처방했거나, 관련 케이스를 만났을 때 처방 의향이 생긴 것으로 조사됐다. 의사 전용 지식 정보 공유 커뮤니티 플랫폼 인터엠디컴퍼니는 지난 5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인터엠디에서 최근 1년 동안 의약품 웹 세미나에 적극 참여한 의사 회원 중 총 1000명을 선별해, 웹 세미나의 효용성에 대한 연구적 목적으로 '의약품 웹 세미나 시청과 약제 처방 간 상관관계'를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특히 '웹 세미나 시청 후 관련 질환 처방에 생긴 변화'를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36.8%가 '해당 약제 처방 의향이 생겼고, 케이스를 만난다면 처방하겠다'는 의견을 보였고, 25.1%가 '해당 약제 처방을 진행했다'고 답변해 웹 세미나를 통해 기존에 사용하지 않던 약제에 대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습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바이오협,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3' 개최



한국바이오협회와 RX 코리아는 바이오산업을 아우르는 전 세계 각 분야별 전문가들을 한자리에 초청하는 바이오산업의 종합 컨벤션인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3'(BIX) 을 오는 7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현장 개최한다. 이번 BIX는 최근 부상하는 바이오산업의 기조에 맞게 새롭게 주목해 보자는 'Revamping the Industry'라는 슬로건과 함께, 바이오산업의 가치사슬을 모두 담아 K-BIO의 최신 트렌드를 한번에 볼 수 있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행사는 바이오 관련 저명인사들이 업계에 영감을 제시하고 현안을 함께 논하는 컨퍼런스, 기업 전시, 바이오 기업인과 투자자가 신규 사업 파이프라인을 찾는 파트너링, 오픈이노베이션 스테이지로 구성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제약+ 667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