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SPC, 겨울철 난방 취약계층에 '연탄 나눔' 진행外

◆SPC, 겨울철 난방 취약계층에 '연탄 나눔' 진행

[딜사이트 이상균, 유범종, 권녕찬, 이수빈, 서재원 기자] SPC그룹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 나기를 돕기 위해 연탄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SPC행복한재단은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을 통해 연탄 총 20,000장을 기부했다. 기부된 연탄은 2024년 3월까지 전국에 위치한 31개의 연탄은행을 통해 난방 취약계층 1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SPC행복한재단은 서초구 전원마을 비닐하우스 단지를 찾아 직접 연탄 배달 봉사활동도 진행했다. 7가정에 각 200장씩 총 1,400장을 전달하며 따뜻한 연말인사와 함께 마음을 전했다. SPC 직원들과 함께 허희수 SPC 부사장, 도세호 비알코리아 대표이사, 김대일 섹타나인 대표이사도 봉사활동에 참여해 기업의 나눔 문화에 앞장섰다. 한편 SPC는 지난 2020년부터 임직원들과 꾸준히 연탄 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했으며, 누적 7만 장의 연탄을 기부했다.


◆풀무원FnC,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캠페인 동참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가 환경부 주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실천 운동인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8일 밝혔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환경 보호를 위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에 적극 동참할 것을 요청하는 SNS 릴레이 캠페인으로 지난 2월 환경부의 주도로 시작됐다. 지명을 받은 주자는 '1회용품을 쓰지 않는다'라는 의미의 숫자 '1'과 '0'을 표현한 사진 또는 영상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효율 풀무원 총괄 CEO 지명으로 캠페인에 동참하게 된 이 대표는 일회용품 사용 제로를 약속하며 다음 주자로 이상엽 KAIST 연구부총장(한국생물공학회장 겸직)과 서경선 대명건설 대표, 박광호 퍼시스 대표, 김병찬 대한제강 상근감사 총 4인을 추천했다.


◆CJ푸드빌 엔그릴, 겨울 시즌 한정 프렌치 코스 요리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프렌치 컨템퍼러리 파인다이닝 '엔그릴'이 겨울을 맞아 시즌 한정 코스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엔그릴은 남산 N서울타워 최상층에 위치한 360도 회전 레스토랑으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하여 프렌치 코스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시즌그리팅(Season's Greetings)'을 콘셉트로 한 이번 시즌 코스는 겨울 풍경에서 영감을 받은 메뉴들로 구성했다. 겨울 제철 지역 식재료를 비롯해 세계 3대 진미인 캐비어, 푸아그라, 트러플을 활용해 품격있는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 먼저 식전 한입 먹거리인 '아뮤즈 부쉬'는 눈 내리는 풍경을 시각적으로 구현한 '마카다미아 허브 샐러드'와 '단새우 타르틀렛' 등으로 구성했다. 메인 요리는 '한우 채끝과 프레시 윈터 트러플', '포트와인 소스를 곁들인 양갈비', '랍스터 그뤼에르 그라탕', '농어와 샤프란 뵈르 블랑'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크리스피 프레시, 제철 석류 활용한 겨울 시즌 한정 신메뉴 3종 출시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crispyfresh)'가 미국석류협회와 협업해 석류를 활용한 신메뉴 3종을 오는 20일까지 한정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신메뉴 3종은 크리스피 프레시 대표 메뉴인 '비프 플레이트'에 석류를 토핑으로 추가한 '석류톡톡 비프 플레이트'를 비롯해 요거트, 꿀, 그래놀라, 석류가 함께 담긴 '석류톡톡 요거트'와 신선한 생 석류를 착즙한 '석류톡톡 클렌징 레드' 등으로 구성됐다. 행사 기간 동안 크리스피 프레시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댓글을 게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크리스피 프레시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또한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 시 '석류톡톡 비프 플레이트' 1,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석류톡톡 클렌징 레드'를 1,000원 할인 판매한다.


◆신라면세점, 온라인 주류 플랫폼 1위 업체 데일리샷과 맞손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온라인 주류 플랫폼 1위 업체 '데일리샷'과 전략적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업무 협약식에는 데일리샷 김민욱 대표와 호텔신라 TR부문장 김태호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온라인 주류 판매 시장 개척 및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 ▲양사 제휴를 통한 고객 확대, ▲전문화된 주류 컨텐츠 및 프로모션 공동 기획·제작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데일리샷은 누적 앱 설치 수 120만건을 돌파한 국내 1위 온라인 주류 플랫폼이다. 앱을 통해 프리미엄 주류를 구입하고 원하는 매장에서 편리하게 픽업하는 스마트 오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류 관련 컨텐츠와 구매 정보 및 실구매 리뷰 또한 제공한다. 신라면세점은 20~30대 젊은 층과 주류 주 소비층인 남성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데일리샷과의 협약 체결을 통해 고객층을 확대하고 확대되고 있는 주류 시장에 빠르게 대응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웅진식품, 60회 무역의 날 '2천만달러 수출탑' 수상

웅진식품은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2천만달러 수출탑'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수출의 탑 시상식은 매년 12월 5일 무역의 날에 한국무역협회 주간 하에 개최되는 시상식이다. 협회는 지난 1년간 한국의 국제적 위상과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들에게 '수출탑'을 수여하고 있다. 웅진식품은 베트남, 대만, 중국, 필리핀 등 31개 국가에서 웅진식품의 제품을 판매하며 한국 식음료를 널리 알리고 있다. 웅진식품의 대표 음료인 아침햇살과 주스류, 홍삼 등이 수출 품목에 해당한다. 특히, 웅진식품은 아침햇살을 앞세워 수출 확대에 나서고 있다. 아침햇살은 베트남에서 K-프리미엄 음료로 자리잡아 꾸준히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실제 2021년 756만 병, 2022년 1,021만 병 판매되며 판매량이 90% 증가했고 첫 수출이 시작된 2015년 약 120만 병을 판매한 것과 비교하면 10배 가까이 성장했다.


◆대교, '꼬미마녀 라라 시즌1' 넷플릭스 서비스 개시

대교는 IP사업권을 보유한 애니메이션 '꼬미마녀 라라'의 시즌1이 넷플릭스에 진출해 오는 9일 첫 방영을 개시한다고 8일 밝혔다. '꼬미마녀 라라'는 신비한 마법세계 이오이아에서 펼쳐지는 꼬미펫과의 좌충우돌 여정을 담아낸 3D 애니메이션이다. 지난 3월 시즌1 첫 방영 후 지상파와 케이블 포함 총 15개 채널에 방영됐으며 케이블 최고 시청률(4세 여아 기준 10.7%, AGB닐슨)을 달성한 바 있다. 대교가 IP사업권을 보유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중 넷플릭스에 진출한 작품은 '우당탕탕 은하안전단', '극장판 윌벤져스 : 수상한 캠핑 대소동'에 이어 '꼬미마녀 라라 시즌1'이 세 번째다. 넷플릭스 서비스 공식 개시와 더불어 꼬미마녀 라라 캐릭터 완구 역시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내 손으로 꼬미펫을 직접 그리는 '매직 페인팅 목욕탕' ▲마법 세계 물건이 한가득 담긴 '라라의 비밀 캐리어' ▲꼬미마녀 소미의 마법 아이템을 형상화한 '구슬브러시로 짠! 블링노트 화장세트' 등이 있다.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평창, 평창송어축제 패키지 출시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평창은 오는 22일부터 1월 28일까지 강원도 대표 축제로 손꼽히는 '평창송어축제'와 함께 겨울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평창송어축제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평창송어축제는 '눈과 얼음, 송어가 함께하는 겨울 이야기'를 주제로 매년 진행되는 대표적인 겨울 축제다. 얼음 낚시, 텐트 낚시, 잡은 송어 즉석 요리하기 등의 메인 프로그램을 비롯해 썰매, 스케이트, 스노우 래프팅 등의 다양한 놀이 시설을 즐길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평창송어축제 패키지는 ▲객실 1박 ▲'라떼브'의 모닝 뷔페 2인, ▲평창송어축제 얼음낚시 입장권 2매, ▲아메리카노 2잔 무료 제공으로 구성됐다. 패키지 혜택으로 제공되는 객실은 5가지 종류로 디럭스, 프리미어, 키즈룸(마이카 또는 포인포), 커넥팅 패밀리룸, 스위트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주중 17만9,000원(세금 포함)부터, 주말 20만9,000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LF,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소라도라' 론칭

LF는 프랑스 니치 향수 편집숍 '조보이'를 통해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소라 도라'를 국내 론칭하며 니치 향수 사업 확대에 가속도를 낸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LF는 ▲조보이 ▲제로보암 ▲카너 바르셀로나 등 10개의 수입 니치 향수 브랜드를 국내에 선보이게 됐다. 1900년대 포르투갈 이민자 앙투안 소라 도라의 이름을 딴 '소라 도라'는 4대 가문에 걸쳐 명망 있는 향수 브랜드로 성장한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다. 2021년 론칭 후 조보이 파리 편집샵에 입점해 론칭 첫 해 조보이 전체 160여개 브랜드 중 20위에 오르며 현지에서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는 '루키 브랜드'다. 소라 도라를 대표하는 7종의 향수는 각 향수 마다 따뜻한 인도양의 섬, 나무가 우거진 숲 등을 떠올리게 하는 게 특징이다. 특히 유자와 럼, 시트러스와 바닐라의 조합 등 기존 향수와는 차별화된 노트의 조합들이 참신하고 개성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쿠팡, 올해 마지막 '펫페어' 개최...반려동물용품 최대 75% 할인

쿠팡이 오는 14일까지 인기 반려동물용품 할인 행사인 '펫페어'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 마지막이 될 이번 행사에는 딩동펫, 하림펫푸드, 쉬즈곤 등 86개 인기 브랜드 제품을 최대 75%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딩동펫 미끄럼방지 매트, 하림펫푸드 더리얼 그레인프리 강아지 사료 등이 있다. 와우회원에게는 금액대별 추가 할인 쿠폰 혜택도 있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3천원, 6만원 이상 구매 시 9천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아울러 고객 쇼핑 편의를 위해 겨울철 인기 키워드로 구분한 테마관도 운영한다. '겨울은 살쪄도 괜찮아' 테마관에는 반려동물의 간식, 사료, 영양제 등을 모았다. 굿밸런스 짜먹는 고양이간식, 와그작 하루 한컵 동결건조 선물세트, 풀무원아미오 건강담은 칠면조 육포 등을 판매한다. '추운 날엔 집콕, 댕냥이 취향저격' 테마관에는 반려동물용 실내용품과 장난감 등을 준비했다.


◆아모레퍼시픽 메디안, 치석케어 칫솔 출시

아모레퍼시픽 덴탈 브랜드 메디안은 집에서도 손쉽게 치석 관리를 할 수 있는 치석케어 칫솔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강력한 3중 치석 케어 효과가 특징인 치석케어 칫솔은 파워팁 칫솔모로 닿기 힘든 안쪽 어금니를 닦아주고 유연하고 탄력적인 미세모가 치아 틈새까지 관리한다. 칫솔모를 꼬아 만든 나선형 구조의 스파이럴모는 강한 마찰력으로 치아 표면을 세정한다. 메디안은 이번 신제품 출시로 바쁜 일상 속 간편하게 치석 고민을 해결하는 구강 관리 루틴을 완성했다 평가받고 있다. 치석·프라그 치약 부문 1위를 달성한 메디안의 스테디셀러인 치석케어 치약과 신제품 치석케어 칫솔을 함께 사용하면 더욱 큰 치석 관리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메디안 치석케어 칫솔은 아모레몰을 비롯한 온라인 채널과 오프라인 할인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LG생건 '임프린투', 태국 방콕에 첫 해외 오프라인 매장 오픈

LG생활건강은 최근 태국 수도 방콕에 뷰티 리추얼 브랜드 '임프린투'의 팝업 스토어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 임프린투가 해외 직영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해당 제품은 고객이 모바일 앱에서 타투 도안을 선택하면 이를 그대로 신체나 사물에 구현할 수 있는 미니 포터블 타투 프린터다. 지난 5월 출시 이후 나만의 개성을 즉흥적으로 뽐내고 싶은 국내외 MZ세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임프린투가 첫 해외 매장을 연 태국 방콕은 동남아시아 최대의 쇼핑 허브로 손꼽히는 곳이다. 이달 1일 방콕 중심가인 수쿰빗에 복합 쇼핑 문화 공간 엠스피어몰이 문을 열었는데 임프린투는 개장 당일 엠스피어몰 메인 층인 M 플로어에 팝업 매장을 차리고 태국 현지 고객과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무료로 임프린투 타투를 체험 해보고 바로 제품 구매도 할 수 있다. 팝업 매장은 내년 1월 14일까지 운영한다.


정식품,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 캠페인' 진행

정식품은 8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소비자 참여형 나눔 활동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2012년부터 시작돼 올해 12회째를 맞는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는 소비자와 함께 지역 사회의 소외이웃에게 베지밀 두유를 기부하는 사랑 나눔 프로젝트다. 정식품의 올해 기부 목표는 베지밀 총 2만4000개다. 올해 캠페인의 부제는 '10℃일반(십시일반)'이다. 여러 사람이 힘을 합하면 작은 힘으로도 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십시일반의 뜻으로 한 사람당 베지밀 온도계를 10℃ 이상 올릴 수 있다는 의미도 담았다. 총 24일간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정식품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소비자의 참여 난이도에 따라 기부 수량에 차등을 둬 재미를 더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상승한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의 온도만큼 베지밀 두유가 기부된다. 소비자들의 참여로 모인 베지밀 두유는 사회복지법인 대한사회복지회를 통해 소외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8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