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품절난 '에이리페어 크림 대용량' 출시 外

◆에이블씨엔씨 셀라피, 품절난 '에이리페어 크림 대용량' 출시


[딜사이트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서재원 기자]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의 저자극 더마 브랜드 셀라피(Cellapy)가 품절대란을 일으킨 베스트셀러 제품 '에이리페어 크림'의 대용량 버전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에이리페어 크림은 진정, 보습, 손상 개선 3단계 솔루션으로 피부 집중 케어를 위한 셀라피의 저자극 더마 크림이다. 효과적인 피부 진정 및 보습력으로 민감성 피부를 가진 고객 및 인플루언서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품절 대란을 일으키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셀라피는 에이리페어 크림을 경험한 소비자들의 꾸준한 요청에 따라 이번 대용량 제품을 출시했다는 설명이다. 용량은 기존 50ml에서 100ml로 2배로 키우고 가격은 기존 용량 대비 37% 낮췄다.


◆남양유업 '2023년도 우수기업연구소' 지정


남양유업은 정부가 주최한 2023년도 우수기업연구소로 지정됐다고 30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지난 29일 서울 더케이호텔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23 우수기업연구소 지정서 수여식'에 참석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뛰어난 연구개발 능력을 통해 우수연구소로 지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펼쳐졌다. 남양유업 중앙연구소는 제품 기술 및 식품안전 분석 역량에서 차별화된 고도의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 특히 제품 기술역량 부문에서 분유의 용해도를 높인 'MSD 기술' 및 'AA입자 건조기술', 국내 최대 '유산균 보유 발효기술', 순수 국내 기술로 만든 '동결건조기술'을 포함해 동종기업 대비 많은 특허 보유 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컬리, 최대 35% 할인 설 기획전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설을 앞두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편하게 상차림을 준비할 수 있는 '설 상차림의 모든 것'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2월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수산, 정육, 채소, 과일 등 신선 식품부터 다양한 간편식까지 총 300여개 상품들을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 명절에 빠질 수 없는 LA갈비, 황태포, 고기완자, 굴비, 두부, 계란 등은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최저가 도전으로 준비했다. 떡, 고기, 육수, 고명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컬리 온리 떡국 간편식과 예약 배송으로 만나는 명절 음식 상차림 세트도 눈 여겨 볼만하다. 정갈하고 담백한 반찬으로 인기가 높은 '도리깨침'과 '진가네반찬'도 상차림 골라 담기 세트도 마련했다.


◆동원F&B,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 '설 선물대첩' 프로모션


동원F&B가 설을 맞아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의 온라인 기획전 '설 선물대첩'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설 선물대첩은 GNC의 베스트셀러 제품 40여 종을 최대 6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이다. 대표 제품으로 밀크씨슬, 비타민B가 한 병에 담긴 '밀크씨슬 이뮨 바이탈 샷'과 남성용 종합 비타민 '메가맨', 여성용 종합 비타민 '우먼스 울트라 메가' 등이 있다. GNC 첫 구매 고객에게는 10% 추가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 중복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단 하루 동안 주요 제품들을 최대 74% 할인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도 마련됐다. 동원F&B는 30일 오후 8시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GNC 특가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BBQ, 공채 신입사원 사령식 진행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본사 국제회의장에서 신입사원 사령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BBQ는 신(新)인재경영 선언 이후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지난해 2023 하반기 공개채용을 진행하고 신입사원 38명을 선발했다. 5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한 신입사원들은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서 4주간 입문교육을 마치고 현장에서 근무하게 됐다. 사령식은 신입사원 입문교육 결과 보고 및 교육 영상 시청, 신입사원들의 공헌 다짐 선서, 우수 교육생 포상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해 3400만원이었던 대졸 신입사원 연봉을 33.5% 인상해 약 4540만원까지 올리는 등 기하급수적 성장을 위해 과감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풀무원, 스팀기능 강화한 20L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출시


풀무원이 스팀 기능을 강화한 프리미엄 오븐형 에어프라이기를 선보인다. 풀무원은 100℃ 직접 분사 스팀과 115℃ 가열 스팀으로 듀얼 스팀 시스템을 적용한 20L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스팀쿡 마스터 듀얼스팀 오븐'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스팀쿡 마스터 듀얼스팀 오븐은 그동안 스팀 기능을 강조해온 풀무원의 더 강력해진 스팀 테크놀로지가 적용됐다. 기존 스팀쿡 에어프라이어로 검증된 100℃ 직분사 스팀에 속까지 더욱 촉촉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아래에서 한 번 더 끓여주는 115℃ 가열 스팀을 탑재해 듀얼스팀 시스템을 완성했다. 듀얼 스팀을 통해 요리의 '겉바속촉' 완성도를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고온 스팀(찜), 열풍(에어프라이), 복합 스팀(스팀프라이) 모드는 물론 로티세리, 오븐, 베이킹 전문 모드까지 총 6가지 조리 모드를 추가해 전문화된 조리영역까지 요리가 가능하게 했다.


◆교촌에프앤비, '교촌1991스쿨, 점보원정대' 시행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소비자 조리 체험 프로그램인 '교촌1991스쿨'로 소비자 접점 확대를 올해도 이어간다고 30일 밝혔다. 교촌1991스쿨은 소비자가 직접 조리부터 포장까지 제조 과정을 체험하며 브랜드를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된 소비자 조리 체험 프로그램이다. 지난해부터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소비자가 직접 조리부터 포장 등 교촌치킨의 전반적인 제조 과정을 체험하며 브랜드를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교촌은 지난 26일 경기도 오산시에 위치한 교육 및 R&D센터 '정구관'에서 참여자 20명과 함께 2024년 첫 교촌1991스쿨인 '교촌1991스쿨, 점보원정대'를 시작했다.


◆11번가, 인기 간편식 버티컬 서비스 '간편밥상' 오픈


11번가가 유명 맛집 간편식을 한데 모은 '간편밥상' 전문관을 선보였다. 지난해 2월 론칭한 신선식품 전문관인 '신선밥상'에 이은 간편식품 버티컬 서비스다. 11번가 간편밥상은 전국 각지 맛집 인기 메뉴와 트렌드 푸드를 중심으로, 11번가 간편식 MD가 직접 큐레이션 한 우수한 품질의 간편식을 엄선했다. 5분 만에 식사 준비를 끝낼 수 있는 즉석조리식품부터 손질된 식재료와 레시피로 취향에 맞춰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밀키트까지 모든 종류의 간편식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11번가 간편밥상은 현재 국물요리, 분식·튀김, 즉석밥·면, 구이·볶음·찜, 빵·디저트, 기타 간편식 6개 카테고리에서 560여종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G마켓·옥션, 갓성비 명절 프로모션 실시


G마켓과 옥션은 2월 6일까지 명절 프로모션 '설 빅세일'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3만원 미만의 초저가 선물세트를 대거 선보인다. 양말, 속옷 등 패션잡화부터 공산품세트, 식품에 이르기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행사는 고물가 속 설 선물 마련에 나서는 고객들의 부담을 낮추는데 초점을 두고 상품구성과 할인혜택을 마련했다. 판매자와 사전 기획을 통해 5만원대 이하 가성비 선물세트 비중을 지난해 행사 대비 약 15% 늘렸다. 할인혜택 역시 중저가 상품 수요에 맞춰 최대 5만원까지 할인되는 15% 쿠폰을 횟수 제한없이 무한정 제공한다.


◆세븐일레븐, 인기 위스키 8종 '위스키런' 행사


세븐일레븐이 8종의 인기 위스키를 역대급 물량을 준비하고 '위스키런' 행사를 진행한다.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젊은 고객들이 고급 주류를 집 근처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구매하는 쇼핑 트렌드가 확대되고 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8종의 인기 위스키에 대해 편의점 사상 최대 물량을 준비하고 2월 한달 간 행사를 실시한다. 세븐일레븐이 준비한 위스키 8종은 발베니더블우드12년, 맥캘란더블12년, 글렌드로낙12년, 달모어쉐리12년, 라가불린16년, 글렌그란트15년, 조니워커그린, 커티샥 프로히비션이다.


◆도미노피자, 포장 40% 할인·배달비 무료 프로모션 연장


도미노피자가 '배달비 Free & 포장 40% Day' 프로모션을 연장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30일 하루 동안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회원들을 위해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웹, 어플) 주문 시 혜택을 제공한다. 사용 가능한 프리미엄 피자 포장 40% 할인 쿠폰 지급 및 프리미엄 피자 배달비 무료 혜택이다. 1회 주문 시 2판까지 적용이 가능하고, 포장 할인 쿠폰은 30일 오전 9시에 일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 당일에만 사용 가능하다. 이번 프로모션은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이 아시안컵 16강에서 승리할 경우 연장 진행될 예정이다.


◆LF몰, 'New Year Gift' 기획전…최대 50% 할인


생활문화기업 LF는 오는 2월 7일까지 LF몰에서 새해 선물 및 설 명절 선물을 제안하는 'New Year Gift'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에서는 LF몰에서 선물로 인기 있었던 베스트 품목들을 ▲가방 ▲지갑 ▲벨트 ▲니트웨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로 맞춤 구성했다. 또한 원하는 가격대에 맞춰서도 추천하는 선물들을 분류해 쇼핑의 편의성을 높였다. 행사 기간 기획전에서 제품을 구입하면 최대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리미엄 선물 포장 서비스도 신청 가능하다. 추가로 최대 5만5000원까지 할인 적용이 가능한 E마일리지와 장바구니 쿠폰을 제공한다.


◆해태 후렌치파이, 첫 겨울 한정판 '감귤 마멀레이드' 출시


해태제과는 갓 수확한 제철 제주 감귤 잼을 올린 '후렌치파이 감귤 마멀레이드'를 선보인다. 1등 페스츄리 '후렌치파이'가 선보이는 첫번째 겨울 시즌 에디션이다. 새콤달콤한 맛으로 겨울이 제철인 감귤이 주인공으로, 올 겨울에만 맛볼 수 있도록 54만개만 한정 생산한다. 국내 유일 64겹 페스츄리의 바삭함으로 사랑 받는 후렌치파이에 진한 감귤 마멀레이드로 상큼함과 달콤함을 동시에 살린 것이 특징이다. 감귤 원물을 모두 담았다는 의미를 살려 제품 이름도 마멀레이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1,18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