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현대백화점그룹, 외국인 전용 통합 멤버십 론칭 外

◆현대백화점그룹, 외국인 전용 통합 멤버십 론칭


[딜사이트 이상균, 유범종, 박성민, 권녕찬, 서재원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은 현대백화점과 현대아울렛, 현대백화점면세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외국인 전용 통합 멤버십 'H포인트 글로벌'을 론칭 했다고 1일 밝혔다. 외국인 고객 대상 '핀셋 마케팅'을 강화하고, 고객 데이터베이스(DB)를 확보해 개인 맞춤형 마케팅 추진 등 고정 고객으로 만들겠다는 취지다. H포인트 글로벌은 앱을 다운받거나 H포인트 글로벌 웹페이지를 통해 여권정보를 입력하면 가입할 수 있으며, 이날부터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최대 10만원 상당의 포인트가 지급된다. 또한 H포인트 글로벌 회원은 현대백화점‧아울렛‧면세점 이용 시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7% 적립이 상시 혜택으로 주어진다. 더현대 서울 등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점포 내 식당가 예약, 모바일 내국세 환급(tax refund) 신청, 네이버 인공지능 통번역 서비스 '파파고' 서비스 연결 등도 가능하다. 


◆롯데GRS, 여의도 오피스 상권 내 '파머스 박스' 오픈


롯데GRS가 샌드위치 카페 브랜드 '파머스 박스'를 브랜드 리포지셔닝을 통해 1일 여의도에 첫 단독 로드 샵을 오픈하며 직장인 공략에 나섰다. 파머스 박스는 푸짐한 샌드위치와 합리적인 가격의 커피와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카페로 당일 제조한 샌드위치를 판매하는 매장이다. 주요 구성 메뉴로는 매장에서 당일 제조한 핫 샌드위치류의 포카치아, 파니니, 반미 등 샌드위치류 총 20종으로 구성하였으며, 원하는 두가지의 샌드위치를 선택해 즐길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 'Half&Half 박스'를 운영해 고객 선택지를 넓혔다. 샌드위치와 함께 즐길 수 있는 20oz 사이즈 대용량 아메리카노를 1500원의 부담 없는 가격으로 구성했으며, 오전 7시부터 10시까지 하프 샌드위치와 아메리카노 구성의 모닝세트를 4400원에 운영한다. 


◆씰리침대, 'REGAIN, EILE' 프로모션 진행


씰리침대가 베스트셀러 제품 '에일레 II'를 최대 4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하는 특별 프로모션 'REGAIN, EILE'를 2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다가오는 봄철 이사나 결혼, 혼수 마련 등을 준비 중인 고객들이 씰리의 베스트셀러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에일레는 씰리침대의 주력 라인업 중에서도 '가성비' 매트리스로 입소문을 타며 베스트셀러로 등극한 모델이다. 이중 열처리 된 티타늄 포스처테크 스프링이 적용돼 올바른 자세의 숙면을 돕고 안정적인 지지력을 제공한다. 또한 엣지가드 시스템이 매트리스 가장자리 처짐을 방지하고, 내구성을 높여준다. 씰리침대는 지난달 2024년도 신규 TV광고를 공개하면서 오는 3월 31일까지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에일레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은 프로모션까지 더해 보다 폭넓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대상펫라이프 닥터뉴토, 유통망 확대 속도


대상펫라이프 펫푸드 브랜드 '닥터뉴토(Dr. nuto)'가 이마트와 롯데마트에 입점한다고 1일 밝혔다. 닥터뉴토는 대표 유통사인 이마트 50개점과 롯데마트 25개점을 시작으로 다른 대형마트와 동물병원 등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이마트와 롯데마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은 반려동물 전용 단백질드링크 '탄단지 프로틴 드링크(펫밀크)', 노령견 등 회복이 필요한 반려견을 위한 '리메디 케어 미음', 눈, 관절, 장 건강을 돕는 영양간식 '듀얼샌드' 3종 등이다. 부족한 영양을 채워 면역력을 키워주는 '면역케어 시리얼'과 한입 사이즈의 '바이트트릿' 2종도 만나볼 수 있다. 대형마트 입점을 기념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2일부터 15일까지 닥터뉴토가 입점된 전국 이마트에서 전 품목을 '원플러스원(1+1)' 혜택으로 구입할 수 있다.


◆파리바게뜨, 파리 생제르맹 콜라보 '슛돌이빵' 출시


파리바게뜨가 프랑스 축구 구단 '파리 생제르맹'과 협업을 기념해 이강인을 비롯한 파리 생제르맹 선수들의 스티커가 담긴 '슛돌이 크림빵'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제품은 부드러운 슈크림이 들어간 '슛돌이 슈크림빵'과 초콜릿의 진한 풍미가 느껴지는 '슛돌이 초코크림빵' 등 달콤한 크림을 담은 베이커리 2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신제품에는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파리 생제르맹 인기 선수들의 스티커가 들어있다. 스티커에 포함된 선수들은 이강인, 마르코 아센시오, 우스만 뎀벨레, 마르퀴뇨스, 잔루이지 돈나룸마 등으로, 선수들의 열정적인 모습을 담은 스티커가 랜덤으로 들어있어 재미를 더했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10월 국내 기업 중 최초로 파리 생제르맹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다양한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이디야커피, '이디야 멤버스 앱'서 프로모션 진행


이디야커피가 2월 한 달 동안 이디야 멤버스 앱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먼저 '요거트 신제품 할인쿠폰 룰렛 이벤트'는 오는 29일까지 매일 오전 10시에 진행된다. 이디야 멤버스 앱을 통해 선착순 1만명 한정으로 1일 1회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고객들에게는 드링킹요거트 음료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할인 금액은 300원부터 최대 2000원까지 다양하며, 당첨된 쿠폰은 당일 배달 또는 픽업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15일부터 3월 31일까지 '이디야 멤버스 친구 초대 추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친구를 초대하고, 초대 코드를 입력하면 초대한 회원과, 가입한 회원 모두에게 생딸기 음료와 드링킹요거트 음료에 적용 가능한 2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2월 매주 수요일에는 이디야 멤버스 배달 주문 전용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동원F&B, '쿨피스 에이드' 잔망루피 에디션 2종 출시

동원F&B가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협업해 '쿨피스 에이드' 잔망루피 에디션 2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업 제품은 MZ 세대에게 친숙한 잔망루피 캐릭터를 신제품 '쿨피스 에이드' 패키지에 그려 넣었다. 잔망루피의 귀엽고 익살스러운 표정이 각각 그려진 6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쿨피스 에이드'는 1980년 출시돼 44년째 사랑받고 있는 대표 유산균 음료 '쿨피스'에 포스트바이오틱스와 유산균 배양액 등을 강화한 제품이다. 쿨피스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이 유산균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입안을 달래주는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이번 에디션은 복숭아 맛, 자두 맛 등 2종으로 구성됐으며 당 함량이 컵 유산균 음료 제품의 평균보다 30% 이상 낮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CJ제일제당, 글로벌 축산∙사료 박람회 '2024 IPPE' 참가


CJ제일제당 바이오사업부문이 세계 최대 규모 축산∙사료∙육가공 박람회인 미국 '2024 IPPE'에 참가했다고 1일 밝혔다. IPPE는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에서 열리는 축산, 사료 및 육가공 분야 국제 박람회다. 1월 30일부터 3일 동안 진행되는 올해 행사에는 전 세계 1400개 이상의 기업과 3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한다. CJ제일제당은 IPPE에 부스를 열고, 독보적 그린바이오(Green Biotech) 기술에 기반한 사료용 아미노산 제품 포트폴리오를 선보였다. 특히 과립 형태로 만들어 기존의 분말 제품 대비 편의성을 높인 '베스트아미노 쓰레오닌 프로'와 '트립토판 프로', 동물의 성장에 도움을 주는 각종 기능성 스페셜티 아미노산 제품들이 관람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이와 함께 전 세계에 걸친 생산기지를 통한 안정적 공급 역량도 홍보했다. CJ제일제당은 현재 북미∙남미∙중국∙동남아에 위치한 글로벌 생산시설에서 다양한 아미노산 제품을 수요에 따라 가변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호환생산' 역량을 갖추고 있다. 


◆오리온, '달콤치즈맛 고래밥' 출시


오리온은 플레잇팅(Play+Eating, 먹는 것 이상의 즐거움) 대표 제품인 고래밥을 달콤하게 재해석하고, '펀(fun)' 콘셉트를 강화한 '달콤치즈맛 고래밥'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달콤치즈맛 고래밥은 해양 생물 모양 과자를 오븐에 구워낸 뒤 치즈 크림을 입히고, 자체 개발한 달콤치즈맛 시즈닝을 솔솔 뿌려 치즈 풍미와 달콤한 맛의 조화를 이루어 낸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쌀가루를 더해 가볍게 '바사삭' 부서지는 식감을 배가했다. 패키지 뒷면에는 '달콤한 치즈월드', '달콤한 치즈크림 바다', '달콤한 치즈구름' 등 3가지 테마의 숨은 그림 찾기 이미지를 삽입해 먹는 즐거움과 더불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오리온은 신제품 출시에 발맞춰 오는 8일부터 CGV와 손잡고 영화관에서 달콤치즈맛 고래밥과 팝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고래밥콘 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L&B, 와인 사업 강화 비전 제시


신세계L&B가 2024년의 새로운 성장 비전으로 '와인앤모어(WINE&MORE)'를 와인 및 주류 사업 전체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주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역할을 확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와인앤모어'는 와인업계 최대 주류 전문 매장으로 역할을 하면서 국내 와인시장의 성장과 함께 확장돼 왔다. 신세계L&B는 고객 일상의 모든 주류 라이프에 더 큰 풍성함과 수준 높은 즐거움을 제공하는 미션을 설정하고, 기존 '와인앤모어' 매장뿐만 아니라 다양한 온∙오프라인의 고객 접점에서 신세계L&B만의 엄선된 와인 및 주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를 확장할 계획이다. 이러한 다양한 시도와 남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첫 시도로, 변화에 대한 의지와 비전의 상징인 '2024 청룡 에디션 패키지'를 기획하고 앞으로 매년 그 해를 상징하는 패키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KT&G, 한정판 '릴 하이브리드 3.0 디프로젝트 에디션' 출시


KT&G가 디자인 브랜드 디프로젝트와 협업한 한정판 '릴 하이브리드 3.0 디프로젝트 에디션(lil HYBRID 3.0 DE:PROJECT EDITION)'을 1일 출시한다. '릴 하이브리드 3.0 디프로젝트 에디션'은 디프로젝트의 대표적 제품인 '디불 차량용 방향제'가 함께 담긴 기프트박스 형태로 구성되며, '포레스트 그린', '블러썸 핑크' 2종이다. 이번 제품은 릴 플래그십 스토어인 '릴 미니멀리움(lil MINIMALIUM)'과 온라인 판매처인 '릴 스토어'에서 1일부터 판매를 시작하며, 오는 5일부터 전국 4700여개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권장 소비자 가격은 9만9000원이다. '릴 하이브리드 3.0'은 3가지의 흡연 모드를 제공한다. 기존 릴 하이브리드 2.0과 퍼포먼스 면에서 동일한 '스탠다드 모드(Standard Mode)'에 더해, 강한 임팩트의 클래식 모드(Classic Mode)와 예열시간을 10초로 단축한 캐주얼 모드(Casual Mode)로 사용 가능하다. 또, '일시정지' 기능이 있어 한 개비의 스틱을 흡연하는 동안 총 2분 내에서 횟수에 제한 없이 디바이스 작동을 잠시 멈출 수 있다.


◆애경산업, 루나 블러 커버 쿠션 선봬


애경산업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는 피부 결점을 꼼꼼하게 커버해 깨끗한 피부를 연출해 주는 '블러 커버 쿠션'(LUNA BLUR COVER CUSHION)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루나 블러 커버 쿠션은 기미, 주근깨, 트러블 흔적 등 피부 결점을 커버해 깨끗한 피부를 완성해 주는 제품이다. 특히 모공과 요철을 자연스럽게 메꿔 시간이 지나도 매끈한 피부결을 연출해 주며 얇고 보송한 제형이 피부에 밀착돼 메이크업을 오랜시간 유지해준다. 해당 제품은 피부에 윤기를 더해주는 '히알루론산 부스터'(HA BOOSTER) 성분을 함유해 은은하게 광채 나는 메이크업을 완성해 준다.  루나 블러 커버 쿠션은 본인의 피부 톤에 맞는 색상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화사하고 밝은 톤의 '0.7 아이보리' ◆맑고 자연스러운 베이스의 '01 바닐라' ◆생기 있는 핑트빛 베이스의 '1.5 페탈' ◆차분하고 건강한 피부톤의 '02 베이지'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18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