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학 ON]
두산로보틱스, 유럽서 사업 확대를 위한 협력 강화 外

◆두산로보틱스, 유럽시장서 사업규모 확대를 위한 협력 강화



[이호정, 김수정, 최유라, 박민규 기자] 두산로보틱스는 14일 네덜란드 스키폴 국제공항 및 덴마크 기업 코봇 리프트(Cobot Lift)와 '스키폴 국제공항 협동로봇 수화물 처리 시스템 공급' MOU를 13일(현지시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산로보틱스는 협동로봇 H시리즈에 코봇 리프트의 진공 흡입관 기술을 적용해 최대 70kg의 수하물을 처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했으며, 최근 스키폴 국제공항에 1차적으로 총 20대를 납품했다. 3사는 이 솔루션을 2024년까지 스키폴 국제공항 전 사업장에 단계적으로 도입하고, 향후 타 지역의 공항, 물류센터 등에도 확대 적용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두산로보틱스는 네덜란드 델프트 공과대학교(TU Delft)에서 스마트 제조 혁신을 위해 설립된 연구기관 '샘 엑스엘(SAM XL)'과 '유럽 제조분야 혁신을 위한 미래형 스마트팩토리 구상 협력' MOU를 체결했다. 양측은 네덜란드 제조현장을 고려한 스마트팩토리 협동로봇 솔루션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적용방안과 사업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포스코퓨처엠, 고려대와 배터리소재 맞춤형 인재 육성


포스코퓨처엠은 14일 고려대학교 공과대학과 '이차전지소재 전문인력 양성 및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포스코퓨처엠은 이 날 협약식에 이어 석∙박사 과정 대학원생 및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회사 및 배터리소재 사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퓨처엠데이 세션'을 진행했다. 김준형 사장은 포스코퓨처엠의 사업 및 성장비전, 기업시민 경영이념에 대한 특별 강연을 실시했으며, 채용 설명회, 현장 1:1 심층면담을 통해 회사의 친환경 미래소재 사업과 더불어 함께 성장할 것을 제안하기도 했다.


◆롯데케미칼, 임직원 가족 초청…'패밀리데이' 개최



롯데케미칼은 의왕에 위치한 첨단소재 사업장에서 임직원의 가족들을 초대하는 '패밀리데이(Family Day)' 행사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패밀리데이 행사는 임직원 가족을 대상으로 사업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함께 공감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함과 동시에 임직원들에게는 회사에 대한 소속감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롯데케미칼 의왕사업장의 '패밀리데이' 행사는 2013년부터 매년 3회 가정의달(5월), 무비데이(7월), 크리스마스(12월)에 진행 해왔다.


◆한화그룹, 10주년 '한화클래식 2023' 성료



한화그룹이 주최한 클래식 공연 한화클래식 2023 무대가 12일, 13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을 가득 채우며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한화클래식 2023>은 이탈리아 바로크 앙상블 리더 중 가장 혁신적인 활동을 보여주는 조반니 안토니니와 그가 이끄는 일 자르디노 아르모니코, 만돌린 연주자 아비 아비탈을 초청해 특별한 무대를 가졌다.


◆에쓰오일, 협력업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지원



에쓰오일은 협력업체의 경쟁력을 높이고 안전관리 능력 강화를 위해 안전 인증 취득 지원 컨설팅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에쓰오일은 이번 협력업체의 안전 인증 취득을 통해 협력업체의 자율 안전관리 능력을 강화하고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지원함으로써 동반성장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며, 지속적으로 협력업체에 대한 ESG 경영 지원 또한 이어갈 예정이다.


◆SK가스, SK디스커버리와 'SK 희망메이커 송년의 밤' 행사 개최



SK가스는 지난 13일, 성남에 위치한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SK디스커버리와 SK케미칼, SK바이오사이언스, SK플라즈마, SK디앤디 등 SK디스커버리 산하 관계사와 함께 'SK 희망메이커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날 행사에서 SK디스커버리와 5개 관계사는 희망메이커 후원 학생들을 위해 전문 마술사의 마술쇼를 준비하고, 장학생을 대상으로 연령별 맞춤 선물을 전달했다. 희망메이커 학생들도 저녁식사와 레크리에이션을 함께 즐기며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중화학 ON 82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