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네버슬립]
"애플워치 팔고 싶어요" 항소 제기한 애플
특허 분쟁에 애플워치 판매 금지…애플, 판매 금지 조치 중단 긴급 요청
이 기사는 2023년 12월 27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금지 조치 중단 요청


애플이 26일(현지시간) 미국 연방 순회 항소 법원(U.S. Court of Appeals for the Federal Circuit)에 애플워치 판매 금지 조치를 중단해 달라는 긴급 요청을 제출했습니다. 애플은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의 결정과 그에 따른 판매 금지 명령에 강력히 동의하지 않으며, 가능한 한 빨리 애플워치 시리즈 9과 울트라 2를 미국 내 고객들에게 판매하기 위해 모든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애플의 이런 항소는 바이든 행정부가 ITC 판결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하지 않은 데에 뒤따른 것입니다. 미국의 백악관은 ITC의 결정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할 수 있는 권리를 지니고 있는데요. 매우 드물게 백악관은 이 거부권을 행사하기도 합니다. 대표적으로, 버락 오바마 행정부는 지난 2013년 삼성과의 특허 분쟁에서 애플의 아이폰과 아이패트에 대한 판매 금지 조치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한 바 있습니다.


"ITC 최종 판결까지 1년 더"


애플은 자신들이 재설계한 애플워치가 마시모의 특허를 침해하는지를 결정할 때까지 판매 금지를 일시 중단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애플은 현재 혈중 산소 농도를 측정하는 기술을 구현함에 있어 마시모(Masimo)의 특허를 우회하는 방식을 고민하는 것으로 전해집니다. 즉, 애플워치 내에서 특허 침해 부분을 드러내겠다는 거죠.


26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투자은행 스티펠(Stifel)의 애널리스트들은 "소송 전문가들은 애플이 항소할 경우 ITC의 최종 판결이 내려지기까지 약 1년의 시간이 더 걸리게 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소폭 하락한 주가


애플의 주가는 26일(현지시간) 0.28% 하락한 193.05달러로 정규 장을 마쳤습니다. 애플 주가는 최근 6개월 단 2.65% 오르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머니네버슬립 2,011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