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네버슬립]
"잠깐 애플워치 다시 팔게요"
항소법원, 애플 요청 받아들여 미국 내 판매 금지 일시 유예
이 기사는 2023년 12월 28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미국 내 판매 금지를 일시 유예


애플이 애플워치의 판매를 일시적으로 재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국 항소법원은 애플이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의 미국 내 판매 금지 조치를 유예해달라고 요청한 지 하루 만에 이 같은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로써 애플은 1월 10일까지 시간을 더 벌 수 있게 되었습니다.


ITC는 애플이 자신들의 특허를 침해했다는 마시모(Masimo)의 주장을 받아들여 지난 10월 판매 금지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이후 바이든 행정부가 ITC 결정에 대한 거부권을 행사하지 않으면서 12월 26일부터 애플의 애플워치 직접 판매가 금지된 바 있습니다.


방어하는 애플, 공격하는 마시모


마시모는 계속해서 애플을 공격하고 있는데요. 이번 항소법원 케이스에서도 마시모는 "긴급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애플의 긴급 유예 조치 요청을 거부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마시모는 "애플이 현재 상황에 대해 법원을 오도하고 있다"며 "애플은 이미 특허 침해 애플워치에 대한 판매를 중단했단 사실을 법원에 알리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움직이지 않은 애플 주가


애플의 주가는 27일(현지시간) 0.05% 오른 193.15달러에 정규 장을 마쳤습니다. 사실상 주가 변동이 거의 없었던 셈입니다. 애플 주가는 최근 1개월 1.47% 올랐는데요. 같은 기간 S&P 500은 4.98% 상승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머니네버슬립 2,011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