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PICK]
넵튠, 모바일 게임사 '이케이게임즈' 인수 外

◆넵튠, 모바일 게임사 '이케이게임즈' 인수


[딜사이트 이호정, 전한울, 이태웅 기자] 넵튠은 'F급 용사 키우기'를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개발사 이케이게임즈를 인수한다고 16일 밝혔다. 넵튠은 이번 인수로 성공 노하우를 갖춘 개발 스튜디오와 자회사를 7곳 보유하게 됐고, 추가적인 투자를 통해 10개 이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강율빈 넵튠 대표는 "이케이게임즈는 넵튠 게임 개발 사업 유닛의 중요한 한 축을 맡아 9년간 이룬 4번의 성공 경험을 공유하는 동시에 넵튠의 개발 역량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며 "향후에도 우수한 개발사에 대한 투자 및 인수와 내부 플랫폼 사업 영역과의 시너지로 넵튠의 자체 생태계 강화를 통해 기업가치 제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 신규 서번트 '아리아'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가 신규 서번트(캐릭터) 아리아를 추가하는 내용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아리아는 최전방에서 얼음 골렘과 눈사람을 소환해 공격하는 워리어 포지션이다.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와 함께 '스피드 카드게임', '신간 원정일지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치지직, 프로 e스포츠팀 '농심 레드포스'와 협력


네이버는 게임 특화 스트리밍 서비스 '치지직'이 e스포츠팀 농심 레드포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치지직은 농심 레드포스의 LCK 선수단을 포함해 팀 전속 스트리머 '얏따', '농관전'이 스트리밍을 진행한다. 향후 네이버 e스포츠에 구단 및 선수 페이지를 구축해 방송 노출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앞으로 커머스, 숏폼 등 다양한 네이버 서비스와 연계를 통해 프로 e스포츠 구단과 함께 수익 모델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임직원과 함께 사회공헌 활동 앞장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내부 임직원들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며 ESG 경영 성과를 내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임직원 참여형 나눔 및 기부, 소외계층 인식 개선 프로젝트 등을 전개한 결과, KCGS 주관 2023 ESG 평가 등급 상향,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 사회공헌우수상, '2023 장애인먼저실천상' 우수실천상 수상 등 성과를 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활동들을 다각적으로 실행해 나가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ESG가 기업 경영의 뉴노멀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방면의 활동들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희왕 듀얼 링크스, 글로벌 서비스 7주년 이벤트 실시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는 카드게임 '유희왕 듀얼 링크스'의 글로벌 서비스 7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6일 밝혔다. 게임에 접속만 해도 7주년 기념 카드와 UR·SR 드림 티켓, 스킬 티켓을 증정하는 '접속 이벤트', 7주년 기념 아이콘과 777젬(게임재화)를 얻을 수 있는 '특별 미션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명일방주, 4주년 기념 화산의 꿈 여행 업데이트


요스타는 디펜스 RPG '명일방주'가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화산의 꿈 여행'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온천 휴가, 도시 보물, 마그마 서핑 총 3단계 구성된 이벤트 스테이지가 열리고, 6성 오퍼레이터 '에이야퍄들라 더 크비트 아스카' 등 신규 캐릭터가 추가된다. 이외에도 4주년 서비스를 기념해 모든 이용자에게 5성 오퍼레이터를 선택할 수 있는 특별 채용조달 허가증 등도 지급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게임 PICK 31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