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플러그, 의회·행정 박람회 DID 출입 서비스 제공
'마이키핀' 이용해 방문객 정보 확인..."사용처 확대할 것"
코인플러그 DID 인증 방문서비스/ 제공 = 코인플러그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블록체인기술 전문기업 코인플러그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진행된 제2회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에서 탈중앙화 신원인증(DID) 출입 서비스를 시범 운영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는 '지방의회의 가치를 드높이고 지방분권시대를 열다!'라는 주제로 마련됐다. 


코인플러그는 메타디움 테크놀로지스와 공동으로 개발한 '마이키핀' 서비스를 이용해 방문객 정보를 확인하고 출입이 가능하도록 지원했다. 이번 출입인증 서비스는 방문자들의 편리한 본인인증과 출입,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적용됐다. 마이키핀은 지난 6월 출시된 블록체인체험앱의 부산시청 방문증과 유사한 형태로 제공됐다.


코인플러그 관계자는 " 이번 박람회 참여를 계기로 비대면 인증 및 출입 서비스 부분에서 DID 서비스가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향후 서비스를 더 다양한 행사와 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인플러그는 DID협의체인 '마이키핀 얼라이언스' 를 설립해 국내외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사들이 기술 솔루션과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컨설팅, 기술지원, 교육, 협력 등 제공하고 있다. 현재 마이키핀 얼라이언스에는 ▲갤럭시아컴즈 ▲한빗코 ▲매직에코 ▲미국 셀로c랩스(CELO cLabs) ▲미국/베트남 베오울프 ▲베트남 카디아체인 ▲태국 식스네트워크 등 국내외 40여개 기업이 가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