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KT&G,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성금 5억원 지원 外

◆KT&G,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성금 5억원 지원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KT&G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신속한 복구와 전국 이재민 구호를 위해 성금 5억원을 긴급 지원한다. KT&G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을 전달하며 해당 지원금은 피해 지역의 시설 복구, 이재민 생계비 및 구호물품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성금은 KT&G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조성한 기부성금인 '상상펀드'에서 마련됐다. 상상펀드는 임직원들이 급여에서 매달 적립한 성금에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해서 운용하는 KT&G만의 독창적인 사회공헌기금이다.또한, KGC인삼공사는 1억원 상당의 정관장 홍삼 제품을 집중호우 피해 지역 주민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CU-컬리, 온∙오프라인 공동 사업 추진 MOU체결


편의점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과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온·오프라인 플랫폼 기반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의 강력한 사업 인프라와 상품 개발 능력, 폭넓은 고객층 등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시너지를 창출하는데 상호 역량을 모으기로 했다. 먼저 ▲공동 상품 개발 ▲충성 고객에 대한 혜택 강화 ▲CU 매장을 활용한 픽업 서비스 개발 ▲콜라보 혁신 매장 기획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아울러 CU와 컬리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해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고 컬리 채널 내 주류 라인업을 강화해 온라인 주문 및 오프라인 픽업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새로운 형태의 O4O 모델을 개발해 고객의 쇼핑 편의를 한층 더 높일 계획이다.


◆파리바게뜨, 얼얼한 마라의 풍미 가득한 '마라페어' 진행


파리바게뜨가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 합친 1020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마라'를 활용한 베이커리를 선보이는 '마라페어'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마라페어'에서는 마라 특유의 얼얼하고 매콤한 풍미를 파리바게뜨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해 만든 다양한 베이커리 메뉴를 한정 기간 동안 선보인다. ▲'얼얼함에 지지마라! 화끈한 마라고로케' ▲'얼얼함에 지지마라! 마라 왕!소시지' ▲'얼얼함에 지지마라! 매콤 마라모찌' 등 매콤하고 얼얼한 맛의 마라 3종 세트와 ▲연유에 찍어 먹는 바삭한 튀김롤빵 '얼얼한 속을 달콤하게 달래주는 달달 연유롤빵' 등을 선보인다.


◆위메프, '브랜드페스타' 개최…인기 상품 최대 25% 할인


위메프가 18일부터 이틀간 '브랜드 페스타'를 개최한다. 브랜드페스타는 위메프가 매달 6개 카테고리(패션·푸드·유아동·리빙·뷰티·디지털·가전)의 베스트 브랜드를 선정하고, 최다 판매 상품들을 초저가에 선보이는 특별 행사다. 먼저 위메프는 전 고객에게 장바구니 쿠폰과 제휴 카드 중복 할인을 더해 최대 25% 파격 할인 혜택을 전한다. 또, 보령머드테마파크 일원에서 개최되는 '월드 케이팝 페스티벌' 티켓 10원 이벤트도 선착순 진행하며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아울러 지난 '7월 위메프데이'에서 많은 호응을 얻었던 '래플(raffle)' 이벤트가 이번 행사에서도 준비했다. 브랜드페스타 동안 상품을 한 번 이상 구매하면 ▲루이비통 네오 알마 BB 모노그램 ▲홍천한우마을 한우 모둠 등을 추첨해 파격가 구입 기회를 전한다


◆남양유업 불가리스·위쎈 몽드셀렉션 금상 영예


남양유업은 대표 발효유 불가리스 사과 제품과 위쎈이 국제 품평회 몽드셀렉션(Monde Selection) 식품 부분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1961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시작된 품질평가 기관 몽드셀렉션은 92개 국가에서 약 3000여 개가 넘는 제품을 접수, 3~4개월간의 심사를 거쳐 각 분야 우수 브랜드를 엄선한다. 특히 두 제품은 국내 발효유 제품 중 최초로 5년 연속 금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세워 우수한 관능, 뛰어난 품질을 공식 인정받았다. 불가리스는 1991년 출시 이후 남녀노소 모두의 사랑에 힘입어 꾸준한 연구와 품질 개선으로 30년 넘게 발효유의 대표 브랜드이자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 했다. 위쎈은 녹십자 웰빙과 공동 개발한 특허 소재 '위세라', '호로파추출물'로 위산프로젝트를 구현, 위산 생존력과 헬리코박터에 강한 유산균 L. confuses와 MPG-6로 위 건강까지 생각한 제품이다.


◆NS홈쇼핑, 스마이즈 그래핀 칫솔 특집방송 진행


NS홈쇼핑이 오는 22일 '스마이즈 그래핀 칫솔 NS패밀리세트' 특집방송을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 '스마이즈 그래핀 칫솔'은 신소재 그래핀을 적용한 칫솔로 2중 단차 설계로 치아 사이 미세한 틈새를 부드럽게 닦아주고, 동시에 하단의 탄력있는 라운드모가 치아 표면을 깨끗하게 닦아준다. 다양한 각도에서 균등한 힘배분이 가능한 6각형 손잡이로 더욱 편리하게 양치질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스마이즈 그래핀 칫솔은 입소문을 타고 론칭 2개월 만에 12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NS홈쇼핑은 120만개 판매 돌파 기념으로 'NS패밀리세트'를 구성하고 22일 오전 9시 25분과, 오후 11시40분 두차례에 걸쳐 특집방송을 실시한다. 


◆풀무원다논 그릭,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


풀무원다논의 '그릭'은 '2023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 그릭요거트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 수상을 기념해 소비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30일까지 주요 대형마트 및 온라인몰과 풀무원다논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제품 및 진열대에 부착된 스티커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이벤트 페이지로 접속된다. 이후 간단한 설문조사 제출하면 이벤트 응모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주요 온라인몰 제품 상세 페이지와 풀무원다논 그릭 인스타그램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플레인 ▲블루베리 ▲달지 않은 플레인 ▲그릭 시그니처 2종(설탕무첨가 플레인, 딸기블루베리) 등 그릭 주요 제품 11종으로 구성된 특별 선물 세트를 증정한다.


◆롯데호텔 월드, 키즈 라운지 리뉴얼 오픈


롯데호텔 월드가 아이들을 위한 '키즈 라운지(KIDS LOUNGE)'를 리뉴얼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기존에 2층에 위치했던 키즈 라운지를 8층으로 옮기고 아이들의 감성을 한껏 북돋아 줄 놀이 요소와 교육 프로그램 등의 다채로운 콘텐츠들로 가득 채웠다. 라운지 존(Lounge Zone), 에듀 플레이 존(Edu-Play Zone), 크리에이티브 존(Creative Zone)으로 구분해 공간 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구와 완구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으며,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미디어 파사드도 설치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오후 12시부터 1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다. 25개월 ~ 6세 미취학 아동은 투숙객 누구나 보호자와 함께 이용 가능하다. 주말에는 캐릭터 룸 투숙객을 대상으로 1일 3회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동아오츠카, '오로나민c그니처 시즌2' 누적 조회수 1000만 돌파


동아오츠카는 지난달 26일부터 7월 8일까지 진행된 e스포츠 대회 '오로나민 C그니처 시즌2'의 전체 누적 조회수가 1000만을 넘어섰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오로나민 C그니처 시즌2'는 아프리카TV 인기 BJ '이상호'와 '김민교'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킴성태, 수피, 임선비, 듀단, 김레인 등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BJ들이 출전해 관심을 모았다. 또한 '오로나민 C그니처 시즌2'는 대회가 진행되는 날마다 아프리카TV에서 가장 많은 유저들이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경기를 시청했고, 최대 동시 시청자 수도 15만 6000명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  8일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결승전에도 300명 이상의 관람객이 현장에 방문하며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동아오츠카와 아프리카TV는 지속적인 e스포츠 산업에 발전을 위해 협업 및 투자를 할 예정이다.


◆소노캄 거제, 여름시즌 맞아 '2023 써머 페스타'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소노캄 거제에서 여름시즌을 맞아 다양한 볼거리와 추억을 제공하는 '2023 써머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참여형'과 '관람형', 두 가지 콘셉트로 진행된다. 소노캄 거제 방문객들을 대상으로한 '포토부스 이벤트'와 '산토리니 나이트 플리마켓'에 직접 참여할 수 있으며 '야외광장 달빛 버스킹'과 '오션어드벤처 매직버블쇼'는 관람을 통한 체험을 선사한다. '포토부스 이벤트'는 오는 29일부터 내달 4일까지 로비 앞에서 진행되며, 인생네컷을 통한 사진 인화와 사진 전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션어드벤처 매직버블쇼'를 통해 화려한 파도풀 무대도 7월 22일과 29일, 8월 6일과 12일 네 차례에 걸쳐 볼거리를 선사한다. 소노캄 거제는 수려한 자연경관을 갖춘 거제도에 위치한 해양 리조트로 3500명의 대단위 오션어드벤처와 각종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브자리, 공모전 통해 신인 디자이너 발굴 앞장


이브자리가 15년 연속 '대한민국 텍스타일 디자인대전' 후원사로 참여해 신인 디자이너 발굴에 나섰다. 이브자리는 2009년부터 본 디자인대전에서 '이브자리 디자인연구소상', '슬립앤슬립 수면환경연구소상' 등 특별상 항목 시상을 진행하며 디자인 유망주를 직접 선발하고 있다. 이브자리가 시상하는 특별상 수상자에게는 혜택으로 이브자리 채용연계형 인턴쉽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이브자리 디자인연구소상에는 계명대학교 모수현 학생이 출품한 'Modern Korean Quilt', 슬립앤슬립 수면환경연구소상에는 서울여자대학교 정승현 학생의 '농장의 하루'가 독창성과 실용성을 모두 인정받으며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웅진씽크빅, '2023 AI 해커톤' 공모전 실시


웅진씽크빅이 운영하는 글로벌 교육 플랫폼 '유데미(Udemy)'가 코딩 전문 유튜버 '조코딩', HR테크 기업 '원티드'와 함께 '2023 AI(인공지능) 해커톤'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해커톤은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등 다양한 직군이 팀을 이뤄 제한 시간 내 주제에 맞는 서비스를 개발하는 공모전으로, 이번 프로젝트의 과제는 'AI 기술을 활용한 웹(Web)·앱(App) 만들기'다.  이번 공모전은 AI 기술을 적용해 자신만의 서비스를 만들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오는 21일까지 유데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을 받는다. 팀 참가의 경우 최대 5명까지 구성할 수 있고, 8월 5일까지 최소기능제품(MVP)을 개발해 제출하는 참가자들 중 4개 팀을 시상해 총 4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발란, 재구매율 70% 달성


명품 플랫폼 발란은 재구매율이 70%(2023년 6월 기준)까지 증가해 지난해부터 이어온 고객 친화적 정책의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발란이 지난 1년간 고객 활동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초 30% 초반 수준에 머물렀던 월별 재구매율이 꾸준히 성장해 올 상반기 말에 이르러 70%에 달했기 때문이다. 이 회사가 지난해부터 일관성 있게 추구해온 고객 친화적 정책과 전략이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 발란은 지난해 9월 고객 안심 서비스인 상품 중심의 '발란 케어'와 올해 2월 파트너십 중점의 '발란 케어 플러스(+)', 그리고 지난 5월에는 명품 플랫폼 업계 최초 도입한 '발송 보상 책임제' 등을 선보이며 고객 친화적 서비스를 위한 3중 체제를 구축했다. 특히 발송 책임 보상제의 도입 이후 발송 지연율 50%, 품절률 20% 가량 개선하는 등 긍정적인 서비스 이용 경험을 전달하는 데에 실질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다.


◆오비맥주,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OB워터' 긴급 지원


오비맥주는 사단법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충남 청양 지역 이재민 등에 재난구호용 워터캔 약 2만여개를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OB워터'는 오비맥주가 100% 재해구호를 위해 생산한 355ml 용량의 캔 제품으로 식수로 활용 가능하다. 기존 맥주공장 시설을 활용하여 정제수에 소량의 탄산을 더해 만들었으며 맥주 양조 과정의 까다로운 정수 과정과 검사자(Key tester)의 관능검사를 통해 안전하고 깨끗하게 생산했다. 오비맥주는 2016년부터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긴급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재해 발생 시 구호 물품을 신속하게 지원하고 있다. 지금까지 오비맥주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지진과 태풍 피해 지역, 가뭄 등 재난취약계층과 코로나 19의료진 등에 기부한 생수는 500ml 기준 누적 약 50만 병이다.


◆㈜박용수 골든블루 회장,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골든블루는 박용수 회장이 환경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1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월 환경부에서 시작한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1회용품 사용에 대한 인식 제고를 통해 다회용품 사용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장려하는 범국민적 친환경 캠패인이다. SNS를 통해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약속을 게재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박 회장은 "환경 오염의 심각성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런 뜻깊은 캠패인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데 앞장섬과 동시에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이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부산대학교 차정인 총장의 지목을 받은 박용수 회장은 다음 참여자로 (주)세정 박순호 회장과 (주)세강 이경신 회장을 추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8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