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롯데白, 모바일 앱 5년 만에 리뉴얼 外

◆롯데백화점, 모바일 앱 5년 만에 전면 리뉴얼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김지우 기자] 롯데백화점은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쇼핑 환경과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7일 '롯데백화점 앱'을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먼저, 롯데백화점 안에서 앱을 사용할 때와 밖에서 사용할 때, 전혀 다른 모드(Mode)를 경험할 수 있다. 위치 기반 서비스(GPS)를 바탕으로 내점 시 자동으로 전환되는 '스토어 인' 모드에서는 방문한 점포의 쇼핑 뉴스는 물론, 층별 안내, 쿠폰, 사은행사, 주차 등 쇼핑에 필요한 핵심 정보들을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스토어 아웃' 모드는 ▲롯백리뷰 ▲샬롯책방 ▲핫플레이스&맛집 소개 등 쇼핑 외적인 기능을 전면에 배치했다.  개개인의 취향이 존중되는 '취향 시대'를 맞아, 개인화 콘텐츠도 강화한다. 기본적인 구매 데이터나 연령, 성별 등의 빅데이터 활용은 물론, 고객이 직접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할 수 있는 '디스커버(Discover)' 기능을 통해 고객 마다 다른 쇼핑 콘텐츠를 추천하는 등 더욱 세밀화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한다. 


◆SSG닷컴, '신규 셀러 성장 프로그램' 도입


SSG닷컴이 신규 셀러 지원을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파트너사가 입점 이후 본연의 사업에 보다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서 동반성장 모델을 확고히 구축하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SSG닷컴은 신규 셀러 성장 프로그램인 '셀러 성장 업'을 도입하고 광고비 혜택, 매출 달성 축하금을 지원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올 1월부터 6월까지 SSG닷컴을 통해 신규 판매를 시작한 셀러들을 대상으로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SSG닷컴 광고센터와 계약을 맺고, 광고성 정보수신에 동의한 신규 파트너사에게는 광고비 혜택을 제공한다. 신규 셀러들은 SSG닷컴의 고도화된 추천 알고리즘과 검색 결과 노출을 통해 타깃 고객에게 상품 노출 기회를 늘릴 수 있다. 이 외에 신규 파트너사가 일정 수준 이상의 월 매출을 달성할 경우, 판매 축하 지원금도 추가로 제공한다.


◆오리온,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팝 허니오트' 출시


오리온은 간편식사대용식 브랜드 '마켓오네이처'의 신제품 '오!그래놀라팝 허니오트'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제품은 오트와 국산쌀, 통밀, 호밀 등으로 만든 통곡물 그래놀라에 국산 사양벌꿀을 더해 맛과 영양을 강화했다. 백미 대비 칼슘 8.5배, 식이섬유 4배, 단백질 1.5배 등 풍부한 영양을 담고 있는 오트를 '퍼핑오트', '롤드오트', '퀵오트' 등 3가지 형태로 만들고, 통아몬드를 함께 넣어 고소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한층 높였다. 480g 제품 기준으로 사과 7개 분량의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으며, 당함량도 2022년 기준 일반슈퍼채널 매출 상위 3개 유사 제품 평균 대비 30% 낮췄다.


◆아워홈, 구내식당 스페셜 메뉴 제공 확대


아워홈은 최근 구내식당 이용 고객 대상으로 외식 브랜드와 협업한 스페셜 메뉴 이벤트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앞서 아워홈은 지난 2월 한 달간 매드포갈릭, 이차돌, 배떡, 두찜 등 외식 브랜드와 협업해 개발한 메뉴를 구내식당에 선보였다. 지난달 16일 경기 안양의 한 IT회사 구내식당에는 이차돌과 함께 개발한 '이차돌정식'을 내놨다. 고소하고 부드러운 차돌박이와 함께 쫄면, 된장찌개, 차돌초밥 등 사이드 메뉴를 한상에 푸짐하게 담아냈다. 같은달 23일에는 제주 소재 게임회사 구내식당에 두찜의 베스트 메뉴인 '로제찜닭'이 등장했다. 이 밖에도 전국 구내식당 곳곳에 매드포갈릭 '갈릭페뇨파스타', 배떡 '로제떡볶이와 모둠튀김, 주먹밥 세트' 등을 메뉴로 편성했다. 아워홈은 스페셜 메뉴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높아 앞으로도 다양한 외식 브랜드와 협업 기회를 넓힐 계획이다.


◆11번가, 믿을 수 있는 명품 전문관 '우아럭스' 론칭

11번가는 믿을 수 있는 명품 전문관 '우아럭스(OOAh luxe)'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11번가 서비스 내, 별도의 명품 전문관으로 오픈한 '우아럭스'는 럭셔리 부티크 형태로 하이엔드(High-End) 브랜드부터 컨템포러리(Contemporary) 브랜드까지 총 1000여개 브랜드의 상품을 판매하는 명품 전문관이다. 오픈런으로도 살수 없는 에르메스, 샤넬 등 고가 상품부터 해외부티크 상품, 인기 빈티지 롤렉스, 까르띠에 등 새 명품부터 빈티지 명품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명품 라인업을 선보인다. '우아럭스'는 까다롭고 꼼꼼한 검증과정을 거쳐 업력과 전문성을 갖춘 110여 곳의 판매자가 입점했다. 포워드(FWRD), 리볼브(Revolve), 구하다(GUHADA) 등 국내외 대표 명품 직구 서비스들과 협업했으며 앞으로도 대형 명품 서비스들과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우아럭스'의 모든 입점업체는 판매상품이 정품임을 보증하는 NFT 디지털 보증서를 발급한다. 오직 11번가 내에서만 발급 신청(PC제외)할 수 있으며 발급된 NFT 보증서는 카카오 디지털지갑 서비스 클립(klip)으로 받을 수 있다. 


◆신라면세점, 글로벌 경쟁력 입증


신라면세점이 싱가포르 창이공항그룹이 주최하는 '2022 원 창이 앱 어워드'에서 최고상에 해당하는 금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신라면세점이 수상한 '원 창이 앱 어워드'는 창이공항그룹이 한 해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원 창이 앱'에 대한 공항 협력사들의 기여도를 평가하는 '원 창이 기념행사'에서 수여되는 상 중 가장 중요한 본상이다. '원 창이 앱'은 공항 직원들에게 다양한 공지사항과 교육내용을 전파하는 모바일 앱(App)으로, 모든 공항 직원들이 고객에게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하기 위해 창이공항그룹과 공항 협력사들이 교육 자료를 함께 제작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다수의 교육 자료를 제작하여 교육을 진행하고, 앱을 통한 퀴즈와 투표를 진행하는 등 압도적으로 높은 활용도와 참여도를 보였다는 점에서 뛰어난 공항 면세점 운영 능력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우수한 파트너로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CU, 화이트데이 맞아 귀엽고 힙한 콜라보 상품 출시


CU가 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MZ세대 고객들의 귀엽고 힙한 감성을 겨냥한 인기 브랜드들과 함께 40여 종의 이색 콜라보 상품들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먼저 CU는 올해 화이트데이에 인기 캐릭터 '담곰이' 콜라보 시리즈를 출시한다. 담곰이는 일본 유명 크리에이터 '나가노'가 만들어낸 장난꾸러기 곰돌이 캐릭터로, MZ세대 고객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어 왔다. CU는 담곰이 캐릭터를 소장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키링과 스티커를 동봉한 담곰이 굿즈 기획 세트 10종을 다양하게 내놓는다. 이와 함께 CU는 10~20대 고객들 사이 '힙'한 패션 브랜드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김씨네 과일가게'와도 콜라보 상품을 준비했다. 김씨네 과일가게는 특정 오프라인 매장이나 온라인 채널에서 옷을 판매하지 않고 비정기적으로 SNS에 공지를 띄우고 게릴라식으로 판매하는 방식이 고객들의 소장 욕구를 더욱 높이면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 밖에도 CU는 미국의 영화 제작, 배급사인 '워너브라더스'와 손잡고 톰과 제리, 트위티, 벅스 버니 등 유명 캐릭터 키링을 랜덤으로 넣은 틴케이스 3종을 출시하며,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어프어프, 덴스 콜라보 상품들도 함께 내놓는다.


◆CJ프레시웨이, 고객관계관리 시스템 구축


CJ프레시웨이가 CRM(고객관계관리) 시스템을 도입하고 데이터 경영 가속화에 나선다. CJ프레시웨이의 CRM 시스템은 개인 및 조직별 산재된 고객 정보를 표준화된 데이터로 변환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 관점의 영업활동을 펼쳐 고객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CRM 시스템의 주요 기능은 ▲고객 정보 통합 관리 ▲데이터 시각화 ▲커뮤니케이션 툴 등이다. 영업 담당자들은 이러한 기능들을 활용해 고객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안함으로서 고객의 원활한 사업 운영을 돕는다. 영업 담당자가 각자 관리해왔던 고객 정보를 한 데 모아 고객별 영업활동 내역, 특이사항 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업무 편의성과 연결성이 모두 향상됐다.


◆롯데면세점, 내국인 대상 프로모션 'Awakening Spring' 진행


롯데면세점은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봄 시즌 맞이 프로모션 'Awakening Spring'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먼저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서는 구매 금액에 따라 롯데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LDF PAY를 최대 320만원까지 증정하고, 스튜어트 와이츠먼, 발리, 베트리나 등 해외 유명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해 판매한다. 아울러 인천공항점에서는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4만원의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250달러 이상 구매하였거나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서 1000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 중 홈페이지 응모를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시그니엘 부산 숙박권을 추첨 증정한다. 이 외에도 시간대별 추가 적립금 증정, 온오프라인 교차 구매 시 오프라인 전용 할인쿠폰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24, '화이트데이' 맞아 파격 경품행사 진행


이마트24가 화이트데이를 맞아 주얼리, 골드바 등을 경품으로 내걸었다. 이마트24는 오는 16일까지 ▲초콜릿 ▲사탕 ▲젤리를 구입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80만원 상당의 티파니앤코 '엘사 퍼레티 루비세트(목걸이&귀걸이)', 순금 3.75g, 실버바 100g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상품을 결제 시,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영수증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영수증 쿠폰 하단에 있는 쿠폰번호를 이마트24 앱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 시 응모가 완료된다. 아울러 3월 한달 간 180여종의 상품에 대해 1+1, 2+1 행사까지 진행하고 있어, 고객들은 할인된 가격으로 간식거리를 구입하면서 경품 당첨의 기회까지 노려볼 수 있다.


◆골든블루, '골든블루 GTOUR 인비테이셔널' 대회 메인 스폰서로 나서


㈜골든블루는 오는 7일 골프존이 주최하는 '골든블루 GTOUR 인비테이셔널' 대회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골든블루 GTOUR 인비테이셔널'은 1부 투어 선수들이 대거 출격해 미리 보는 2023 KPGA, KLPGA로 불릴 만큼 골프인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총상금 1500만원 규모로, 8명의 1부 투어 선수들이 남녀 2인 1팀으로 개인 매치와 포섬 플레이(2인 1조로 한 개의 공을 갖고 두 명이 나눠서 치는 게임 방식)를 홀(Hole)별로 번갈아 가며 총 2라운드로 진행된다. 1라운드를 거쳐 총 4개 팀 중 상위 두 팀이 결승전을 펼치고 3, 4위 팀은 2라운드에서 순위 경쟁에 나선다. 


◆대상㈜ 청정원 안주야(夜), '먹태열풍' 200만개 판매 돌파


대상㈜ 청정원은 안주야(夜)가 출시한 '먹태열풍'이 1년도 채 되지 않아 누적 판매량 200만개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안주야(夜) '먹태열풍'은 대상㈜ 청정원이 뉴트로 트렌드에 착안해 70~80년대 맥주 안주로 유행했던 먹태를 스낵형 안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인기 요인으로는 안주야(夜)만의 특별한 노하우로 만들어낸 맛과 간편함 등이 꼽힌다. 겨울 바람에 말린 두툼한 황태를 열풍으로 구워내 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며, 특제소스를 발라 구워내 별도의 소스를 준비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위트허니맛', '매콤불닭맛', '청양데리야끼맛' 3종류로 구성돼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도 높이 평가됐다. 


◆BBQ 치킨대학, 올해 치킨 2000마리 이상 기부


제너시스BBQ는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이천지역 내 인근 복지시설에 치킨 2000마리를 기부했다고 6일 밝혔다. BBQ는 올해 1월부터 11곳의 아동복지시설, 8곳의 장애인 복지시설, 6곳의 무료급식소, 5곳의 무료급식소, 2곳의 군부대를 통해 지난달 28일까지 두 달간 총 32곳에 약 4000만원 상당의 치킨을 전달했다. 치킨대학의 착한기부는 치킨대학이 설립된 2000년부터 시작되었으며 24년째 선한 영향력 확산의 전초기지 역할을 해오고 있다. 치킨대학의 착한기부는 패밀리(가맹점주)가 치킨대학의 기초교육 과정을 수료하면서 직접 조리한 치킨을 이천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하는 교육 사업과 사회공헌이 결합된 ESG활동 중 하나다.


◆정관장, 성장기 어린이 위한 신제품 2종 출시

정관장은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맛있는 홍삼, '홍이랑튼튼', '홍이랑쑥쑥'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홍이랑튼튼'과 '홍이랑쑥쑥'은 6년근 홍삼과 성장기 어린이에게 도움이 되는 각종 부원료를 과학적으로 배합하면서도, 까다로운 입맛의 아이들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한 어린이 홍삼제품이다. '홍이랑튼튼'은 만 4~6세 유치원생을 위한 제품으로 홍삼농축액과 녹용추출물, 비타민C, 비타민B, 칼슘, 엘더베리농축액, 대추농축액 등을 더하여, 기초부터 탄탄하게 면역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만 7~9세를 위한 '홍이랑쑥쑥'은 홍삼농축액과 녹용추출물, 비타민C, 비타민B, 칼슘, 식물혼합농축액(홍화자·산사자·두충·복령·백출) 등을 첨가하여, 성장기 어린이의 꾸준한 체력관리에 도움을 준다. 


◆쿠팡, 최대 2만원 할인쿠폰 주는 '펫페어' 열어


쿠팡이 봄을 맞아 반려동물용품을 새로 준비하는 집사들을 위한 할인전 '펫페어'를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펫페어에서는 하림 밥이보약·더 리얼, ANF 6FREE, 동원 뉴트리플랜 등 주요 반려동물 사료와 간식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참여 브랜드는 딩동펫, 인터펫, 브리지테일, 래핑찰리, 뉴트리나, ANF 등 총 95개에 이른다. 특히 이번에는 기존 펫페어에 없었던 닥터독, 쿤달, 패리스독 등 11개 브랜드가 신규로 참가해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네 가지 테마관을 마련해 쇼핑을 돕는다. 아울러 와우멤버십 회원은 최대 30% 한정특가가 적용될 뿐만 아니라 구매 금액대별로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3만원 이상 구매시 3000원, 6만원 이상 구매시 9000원, 10만원 이상 구매시 2만원 쿠폰이 지급된다.


◆하림, 신제품 'IFF 핑크솔트 한입 닭다리살' 출시


㈜하림이 신선한 닭다리살 본연의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신제품 'IFF 핑크솔트 한입 닭다리살'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하림 'IFF 핑크솔트 한입 닭다리살'은 100% 국내산 닭다리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한 다음 미네랄이 풍부한 히말라야 핑크솔트로 가볍게 양념한 제품이다. 닭다리살을 영하 35℃ 이하에서 40분간 개별급속동결하는 IFF(Individual Fresh Frozen) 기법을 적용해 더 신선하다. 프라이팬이나 에어프라이어에 굽기만 해도 닭다리살 고유의 고소한 감칠맛을 즐길 수 있다. 닭다리살을 그대로 구워도 맛있지만, 다진 마늘과 올리브오일을 발라서 조리하면 더 근사한 요리가 된다. 바삭하게 익은 닭껍질과 육즙 가득한 속살이 어우러져 맛이 일품이다. 닭다리살 튀김이나 조림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도 좋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8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