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출시
"올레드 화질은 물론 디자인까지 '리그 오브 레전드' 맞춤 게이밍 경험"
LG전자가 올레드 화질과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디자인을 갖춰 프리미엄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는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신제품을 출시했다. (사진=LG전자)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LG전자가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모니터는 세계적인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에 성능과 디자인을 최적화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월간 이용자 수가 약 2억명에 이르는 인기 게임이다. LCK(한국), LPL(중국), LCS(미국), LEC(유럽) 등 대륙별 리그가 활성화 돼 있다. 각 리그 상위팀이 치르는 전 세계 대항전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이 올해 10월 한국에서 열린다. 세계적인 인기를 바탕으로 이번 항저우 아시안 게임에서도 정식 종목으로 채택됐다.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LoL 에디션(모델명: 27GR95QL)'은 올해 출시한 27형 올레드 게이밍모니터(모델명: 27GR95QE)에 리그 오브 레전드 맞춤 디자인을 적용한 리미티드 에디션 모니터다.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챔피언)를 상징하는 아이콘과 게임 로고가 모니터 뒷면, 스탠드 등에 적용 됐고, 모니터를 켜면 화면 설정 메뉴에도 게임 테마 글꼴과 디자인을 설정할 수 있다. 


특히 화면 전환이 빠른 게임 영상을 부드럽게 표현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LG전자에 따르면 스스로 빛을 내는 올레드 장점을 기반으로 0.03ms(밀리세컨드, 1000분의 1초) GtG(Gray to Gray)의 빠른 응답속도를 갖췄다. 올레드 모니터 가운데 세계 최초로 초당 240장의 화면을 보여주는 240Hz 고주사율도 지원한다.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LoL 에디션'은 지난달 독일을 시작으로 영국, 프랑스 등 유럽 국가에 출시됐다. 국내에서는 LG전자 온라인 브랜드샵(LGE.COM)에서 16일 라이브방송 '엘라쇼'에서 첫 판매한 후 17~22일 예약 구매 접수한다. 국내 출하가는 159만원이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BS마케팅담당 상무는 "뛰어난 게이밍 성능은 물론, 특화 디자인으로 소장 가치를 높인 LG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신제품을 앞세워 프리미엄 게이머들에게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