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하이트진로,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3관왕 外

◆하이트진로,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3관왕 달성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서재원 기자] 하이트진로가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종합대상 장관상과 식음료부문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그리고 캐릭터콘텐츠부문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을 수상하며 3관왕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소통·마케팅 시상이다. 총 400여 개의 기업과 공공기관의 SNS소통채널 운영과 콘텐츠, 소통마케팅 효과 등에 대한 심사와 전문가 검증을 거쳐 수상기업을 선정한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콘텐츠를 확산하는 쌍방향 소통채널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수상의 영예를 가져왔다.


◆농심, 태국 셰프 쩨파이와 '신라면 똠얌' 출시

농심이 태국의 유명 셰프 쩨파이(Jay Fai)와 손잡고 '신라면 똠얌(TOMYUM)'과 '신라면볶음면 똠얌(TOMYUM)' 2종을 이달 23일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태국의 대표적 수프 요리인 똠얌의 맛을 신라면에 접목한 것으로 신라면의 맛있는 매운맛과 똠얌 특유의 새콤한 맛이 독특한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태국에서만 판매할 예정이다. 농심이 콜라보를 진행한 셰프 쩨파이는 2018년 자신의 이름을 딴 방콕의 길거리레스토랑이 미슐랭 1스타를 받으며 주목 받기 시작했다. 특히 2019년 넷플릭스 시리즈 '길 위의 셰프들' 방콕편에 등장하며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농심은 향후 신라면 똠얌을 주축으로 태국시장에서 영역을 넓혀갈 계획이다.


◆BBQ, 美 6.25전쟁 참전용사 후원금 1만달러 전달


BBQ가 최근 미국 재향군인단체에 6.25 참전용사 후원금 1만달러를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아울러 BBQ는 이달 11일 베테랑스데이를 맞아 미국 전 매장에서 미군 대상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도 했다. 하루 동안 현역 및 퇴역군인 대상으로 군인 신분증을 제시하면 결제금액 25% 할인 혜택을 제공했다. BBQ 관계자는 "지난날 이름도 모르는 국가를 위해 참전한 용사들의 희생과 헌신이 있었기에 지금의 대한민국이 존재할 수 있었다"며 "글로벌 진출을 통해 미국 참전용사에 보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어 감사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국가에서 뜻 깊은 활동으로 사회에 환원하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브자리,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품질경영 5년 연속 대상


이브자리가 2023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5년 연속 품질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경영인증원(KMR) 주최로 열린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에서 품질경영부문은 품질 향상을 위한 시스템 구축과 선진기법 도입, 프로세스 혁신 및 개선으로 우수한 품질 수준을 달성한 기업에게 주어진다. 이브자리는 올해 자연소재 침구 다양화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수면 시장으로 사업 확대를 본격화하는 등 질 좋은 수면 제공을 위해 전개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최성진 이브자리 전략기획실 차장은 "고객의 고민과 불편함에 주목하고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이브자리표 품질경영이 올해도 인정받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에 좋은 잠을 제공한다는 방향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도전을 시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서식품, '카누와 함께 그린(GREEN) 내일' 진행


동서식품이 커피캡슐 재활용 프로그램인 '카누와 함께 그린(GREEN) 내일'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카누 캡슐커피를 마시고 남은 알루미늄 캡슐을 수거해 재활용하는 자원순환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재활용 혁신 기업 테라사이클과 함께 진행한다. 수거 대상은 카누 바리스타 전용 캡슐과 카누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이다. 카누 캡슐 전용 수거백에 사용한 캡슐을 모아 밀봉한 후 카누 공식홈페이지 내 재활용 프로그램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배세현 동서식품 마케팅매니저는 "지속가능한 지구의 미래를 위해 카누와 소비자가 함께 실천하는 알루미늄 캡슐 재활용 프로그램을 시작했다"며 "카누 바리스타를 마신 뒤 간편하게 캡슐을 분리배출하고 나아가 자원순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신사, 연중 최대 세일 '무진장 블랙프라이데이' 시작


무신사가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행사 '무진장 블랙프라이데이(무진장 블프)'를 이달 22일부터 내달 3일까지 12일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한다. 무진장 블프는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 가장 큰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연례행사로 매년 최대 판매성과를 기록하며 입점 브랜드의 재고소진과 매출증대의 기회로 자리잡았다. 지난해에는 누적 판매액 2135억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 성과를 거뒀다. 이번 행사에는 30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상품을 선보인다. 무신사 관계자는 "무진장 블프를 기다려온 많은 고객들을 위해 그 어느 해보다 많은 브랜드와 함께 더욱 강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했다"고 밝혔다.


◆GS리테일, 충남 농산물 유통확대 업무협약 체결


GS리테일이 충청남도와 지역농산물 유통 확대와 협력 강화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GS리테일과 충청남도가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을 통해 충청남도 상품의 유통 활성화와 농촌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추진됐다. 주요 협력사항은 ▲GS리테일에서 판매를 희망하는 농산물의 원활한 공급지원 ▲충청남도 농산물을 활용한 신상품 공동 개발 ▲온·오프라인 매장 입점 활성화와 공동 프로모션 진행 ▲각종 신규사업 발굴과 지원 등이다.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는 "충청남도와 손잡고 충남의 우수농산물 경쟁력 강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돼 굉장히 기쁘다"며, "충청남도 농산물의 판로 확대에 적극 노력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휠라 키즈, '미러볼 다운·클라우드 다운' 재킷 출시


휠라 키즈가 2023 다운재킷 컬렉션의 대표 주자격인 '미러볼 다운'과 '클라우드 다운' 재킷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빛에 따라 무지개 같이 색상이 변하는 프리즘을 옷과 부츠에 녹여 아이들의 판타지를 만족시킨 미러볼 다운과 소프트한 파스텔 컬러와 세련된 블랙, 화이트로 색상 선택의 폭을 넓힌 동시에 가볍고 편한 디자인으로 활동성을 높인 클라우드 다운까지 동심을 충족하면서도 실용적인 키즈 윈터 제품들이다. 휠라코리아 관계자는 "휠라 키즈의 이번 다운 재킷 컬렉션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재와 디자인을 적용했을 뿐만 아니라 보온성 등 고기능성 또한 두루 갖춘 똑똑한 제품들"이라고 전했다.


◆동원산업, 제9회 '동원 가족을 위한 행복 김치 담그기' 행사


동원산업이 이달 21일 제9회 '동원 가족을 위한 행복 김치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동원산업 임직원과 선원 가족들은 이를 통해 전 세계 바다에서 조업 활동을 하고 있는 동원산업 선원들에게 직접 담근 김치를 전달하고 있다. 2013년 시작된 이 행사는 코로나 시기를 제외하고 매년 진행됐으며 지금까지 참가한 임직원과 선원가족만 총 600여명에 달한다. 올해 행사는 충북 진천에 위치한 동원F&B 진천공장에서 진행됐다. 이번에 만들어진 김치는 이르면 내달 중으로 운반선을 통해 선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민은홍 동원산업 사업부문 대표이사는 "동원 선단에 있는 해상직원들에게 김치를 전달하고자 하는 따뜻한 마음을 모은 이 행사가 회사의 전통으로 자리 잡았다"며 "먼 바다에서 일하고 있는 우리나라 및 외국 해상 직원 모두에게 우리의 감사한 마음이 조금이라도 전달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8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