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PICK]
컴투스홀딩스 '제노니아' 사전 예약 시작 外
이 기사는 2023년 04월 13일 13시 5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이효정 기자] 컴투스홀딩스 '제노니아' 사전 예약 시작


컴투스홀딩스는 13일부터 자사가 서비스하고 컴투스가 개발중인 MMORPG '제노니아'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전 예약은 자체 웹 페이지 및 양대 마켓을 통해 진행된다. 자체 웹 페이지에서는 다양한 게임 정보를 제공하며, 모바일 인증으로 사전 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예약 참여자 전원에게는 장신구 아이템 '리그릿의 반지'를 비롯해 '골드' 및 '강화서 3종'을 선물한다.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사전 캐릭터 선점', '사전 기사단 창설/가입', '제노니아 IP 활용 미니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 소식들을 공개해 나갈 예정이다. 이외에도 사전 예약 페이지에서 침공전 시네마틱 영상 풀버전과 제노니아 세계관을 담은 스토리도 공개한다. '천족의 탄생', '전쟁의 시작', '미드가르드' 등으로 이어지는 제노니아 이야기가 소개되고 시네마틱 영상에서는 핵심 콘텐츠인 '침공전'을 미리 엿볼 수 있다.  제노니아는 총 7개 시리즈를 보유한 대작 모바일 RPG다. 글로벌 누적 6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고 '제노니아2'는 한국 게임 최초로 미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일반 매치 개선 업데이트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3.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한다고 13일 밝혔다. 업데이트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2023년 개발 로드맵 발표에서 언급한 일반 매치 개선이 이뤄진다. 초반 블루존 페이즈가 더 빠르게 조정되고 주요 돌격소총(AR), 지정사수소총(DMR), 저격소총(SR) 및 스코프, 방어구 등 아이템 스폰량이 증가했다. 차량 스폰량이 증가되고 비행기 경로 및 최후의 블루존 위치가 경쟁전과 유사하도록 조정됐다. 일반 매치 업데이트는 에란겔, 미라마, 태이고, 데스턴 맵에 적용된다. 이외에도 경쟁전 시즌 23 시작과 함께 데스턴이 경쟁전 맵에 추가됐다. '서바이버 패스: 일확천금'도 시작된다. 보다 많은 이용자가 기간 내 최대 패스 레벨을 달성할 수 있도록 패스 XP 관련 조정을 진행했다. 또 ▲라이브 서버 일반 매치 맵 로테이션 주기 단축 ▲인텐스 배틀로얄 모드 내 신규 전장 추가 ▲헤드샷 성공 시 헬멧이 튕겨 나가는 연출 추가 ▲모든 맵에 유틸리티 낙하산 및 등강기 부착물 도입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며, ▲전반적인 데스턴, 태이고, 미라마 맵 관련 버그 ▲클리핑 버그 등을 수정했다.


NC문화재단, 논산문화관광재단과 지역 청소년을 위한 '프로젝토리' 운영


NC문화재단은 지난 12일 연산문화창고에서 논산문화관광재단과 지역 청소년 창의활동 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박계현 NC문화재단 부이사장, 지진호 논산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지역 간 청소년 교육 및 문화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NC문화재단은 서울 대학로에서 운영중인 청소년 창의활동 공간 '프로젝토리(Projectory)'를 연산문화창고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논산문화관광재단은 공간과 시설을 제공하고, 지역 기반 커뮤니티 및 네트워크를 활용해 더 많은 청소년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박계현 NC문화재단 부이사장은 "불확실한 미래를 살아갈 미래세대에게 자기주도적인 프로젝트를 통한 다양한 시도와 안전한 실패의 경험은 매우 중요하다"며 "지역과 계층을 넘어서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일상적 창의성 발현을 위한 창의활동의 기회가 확보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진호 논산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논산 지역 청소년들이 프로젝토리 활동을 통해 창의적 자신감을 깨우는 새로운 경험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스스로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출시 9주년 이벤트 전개


컴투스는 오는 6월 11일까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출시 9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9주년 기념 코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누적 코인 개수에 따라 9마리의 태생 5성 몬스터를 소환하고, 그 중 한 마리를 선택할 수 있다. 코인 상점 이벤트를 통해 9주년 초월·전설·기념 소환서 3종을 새롭게 추가하고, 9주년 기념 소환서 최대 100장을 지급한다. 해당 이벤트에서는 코인을 사용해 9주년 기념 소환서를 포함해 전설의 소환서, 데빌몬, 빛과 어둠의 소환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미션을 수행해 포인트를 모으면 9주년 전설의 소환서를 포함한 여러 선물을 획득할 수 있는 '9주년 스페셜 상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아레나/월드 아레나 스킨도 9주년 기념 특별 선물로 지급한다. 유저들을 위한 헌정 영상도 공개됐다. 영상은 몬스터들이 한옥과 유럽 골목, 일본 다다미방, 중국 전통 가옥, 동남아 바닷가, 숲 속 등 세계 각지에서 소환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모습을 담았다. 컴투스는 이 밖에도 게임 재화 쿠폰 코드가 담긴 나만의 9OAT(Greatest of all time) 트로피, 스페셜 일러스트 등을 받을 수 있는 기념 페이지도 오픈해 이용자들이 9주년 기념 기간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2014년 4월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인 '서머너즈 워'는 동서양에서 고루 인기를 얻으며 전세계 1억9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다. 전세계 93개 지역에서 매출 1위, 154개 지역에서 매출 TOP10을 달성하고, 지난해에는 누적 매출 3조 원과 일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게임 PICK 31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