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BBQ 올리버스, 수해지역 복구에 '구슬땀' 外

◆BBQ 올리버스, 수해지역 복구에 '구슬땀'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 2기는 지난 12일,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일대에 방문해 수해 복구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4일 밝혔다. 청주 지역은 지난달 연일 이어진 기록적 폭우로 인해 도로가 침수되고 하천이 범람하는 등 대규모 수해를 입었다. 이에 대한 복구가 미처 이뤄지기 전에 태풍 '카눈'으로 인해 추가적인 피해가 발생했다. 이에 BBQ는 이번 수해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의 빠른 일상 회복과 선한 영향력 확산을 위해 이번 올리버스 활동을 기획했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올리버스 단원들은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마을에 방문해 안전 수칙 교육을 받고 장화와 목장갑 등을 착용한 뒤 현장 복구 활동을 시작했다. 단원들은 수해로 발생한 산사태 토사물을 제거하고 피해를 입은 주택 주변 농경지 범람으로 발생한 부유물과 폐기물을 제거했다. 이어 인근 농가를 방문해 어르신의 안부를 묻고 내부를 점검하며 농작물 정리 등 침수 피해를 정리하고 활동을 마무리했다.


◆신세계프라퍼티, 사회공헌 활동 '스타필드 플레이' 6년째 이어가


신세계프라퍼티가 '2023년 하반기 별꿈서포터즈'를 발족하고 지역 아동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 '스타필드 플레이'를 이어간다. 스타필드 플레이는 6년째 이어오고 있는 신세계프라퍼티의 대표 지역 아동청소년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역 아동청소년들이 스타필드에서의 즐겁고 행복한 경험을 통해 더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이들의 든든한 팬(Fan)으로, 놀이 친구로, 선생님(별꿈쌤)으로 활동한다. 지난 6월 진행된 지역 아동 지원 '별꿈이랑 놀자' 프로그램에는 임직원 총 110여명이, 이번 8월에 진행하는 '스타필드 플레이'는 임직원 총 150여명이 참여할 만큼 매회 참가자 수가 크게 늘고 있다. 이번 '스타필드 플레이'는 오는 17일까지 스타필드 하남·고양·안성과 스타필드 시티 부천·명지에서 24차례 진행된다. 지역 아이들 총 1400여명이 방문할 예정으로 임직원 '별꿈서포터즈'가 스타필드와 스타필드 시티에 방문한 아이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한다. 


◆컬리, '뷰티컬리 페스타' 개최


컬리는 올여름 가장 큰 뷰티 혜택을 제공하는 8월 '뷰티컬리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21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랑콤, 바비 브라운, 시슬리 등 다양한 럭셔리 뷰티 브랜드부터 데일리, 이너뷰티 아이템까지 3300여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한다. 뷰티컬리의 월간 최대 기획전인 만큼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매일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1만원 쿠폰을 포함해 최대 8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990원에 판매하는 선착순 타임 세일도 진행한다. 매일 오후 2시와 6시에 루치펠로, 에끌라두, 피토메르, 비플레인 등 유명 브랜드 상품을 최대 98%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또한 역대급 할인율을 적용한 '페스타딜' 코너도 선보인다. 올 상반기 뷰티컬리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약 190여개 상품을 7일간 특별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스킨케어와 바디케어, 헤어케어, 메이크업 제품 등 다양한 상품을 엄선했다. 


◆웅진씽크빅, 스마트올메타버스 신규 콘텐츠 '우리의 땅 독도' 오픈


웅진씽크빅의 메타버스 플랫폼 '스마트올메타버스'가 광복절을 맞아 신규 콘텐츠 '우리의 땅 독도'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우리의 땅 독도'는 기존 '해저 화산' 콘텐츠와 한국의 대표적인 화산섬 독도를 연결해 함께 학습할 수 있도록 기획한 메타버스 공간이다. 아이들이 쉽게 방문하기 어려운 독도를 자유롭게 탐험하고, 관련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메타버스 공간에서는 뿔쇠오리, 괭이갈매기, 솔양진이 등 독도에 실제 서식하는 생물은 물론 한반도 바위, 독립문 바위와 같은 자연 지형까지 모두 관찰할 수 있다. 또, 교과 내용을 기반으로 한 독도의 역사적 사실, 지리적 정보 등 학술적인 지식까지 모두 배울 수 있다. 이와 함께 해저 곳곳을 누비며 화산의 모습과 특징을 학습할 수 있는 '잠수함 탑승' 기능을 탑재했으며, 가상 헬기를 타고 독도 VR(가상현실)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입체 프로그램도 적용했다.


◆구스아일랜드, '구스 재지 서머' 프로모션 실시


구스아일랜드(Goose Island)가 재즈페스티벌 티켓을 포함해 다양한 경품 혜택을 제공하는 '구스 재지 서머(Goose Jazzy Summer)'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대형마트 및 구스아일랜드 취급 업장 3백여 곳에서 진행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구스아일랜드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스크래치 카드를 제공한다. 스크래치 카드를 긁으면 당첨유무 확인이 즉시 가능하며, 당첨 시 오는 10월 7일 개최되는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 티켓, 야외 페스티벌에서 활용하기 좋은 용품키트, 구스아일랜드 에코백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일부 대형마트 지점(롯데마트 의왕점·판교점·서초점·금천점)에서는 오는 18일부터 2주간 구스아일랜드의 대표 맥주인 '구스 IPA(Goose IPA)' 시음행사도 진행한다. 


◆신라면세점, 인천국제공항에 주류 팝업 매장 선봬


신라면세점은 모엣헤네시와 손잡고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이색 팝업 매장을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팝업 매장에서는 국내 최초로 출시하는 코냑 헤네시 VSOP(Very Superior Old Pale) 한정판 에디션을 만나볼 수 있다. 헤네시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코냑 중 하나로 시음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헤네시 상품을 300달러 이상 구입한 고객에게는 헤네시 로고가 새겨진 전용 농구공을 증정한다. 해당 팝업 매장은 젊은 소비자를 타깃으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헤네시에서 특별히 선보이는 공간으로, 농구공을 떠오르게 하는 원형으로 디자인 되어 인천공항을 찾은 여행객들에게 농구 게임의 활기찬 에너지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 중이다.


◆하이트진로, 제 7회 전주가맥축제 특별 후원사로 나서


하이트진로가 전주 종합경기장에서 오는 17일부터 3일간 열리는 '2023 전주가맥축제'에 특별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4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출시 후 최단기간 1억 병 판매를 돌파하는 등 역대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라거의 반전-켈리'를 앞세워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펼쳐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는 지역 내 위치한 전주공장에서 축제 기간 동안 당일 생산한 켈리를 매일 공급해 축제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부드러우면서 강렬함을 극대화한 맛을 선보일 예정이다. 수많은 얼음으로 가득 차 보기만 해도 시원한 '맥주 연못'에서 켈리를 꺼내 마시면 한여름 밤의 무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다. 또한 하이트진로는 소비자 브랜드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축제기간 행사장 곳곳에 소맥자격증 발급 이벤트, 켈리네컷 스티커 사진 찍기, 그리고 타투 스티커존 등 다양한 브랜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홈앤쇼핑, LX지인창호와 특집 방송 진행


홈앤쇼핑은 국내 넘버원 인테리어 창호 브랜드인 LX지인창호와 함께 단 한번의 조건으로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통상적으로 여름 시즌 막바지에 고객의 창호 교체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사전 기획 됐다. 당일 방송 중에 상담 신청을 남긴 후 LX지인창호 마스터와 대리점 또는 자택에서 실제 상담을 진행할 경우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2만원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방송 중 실시간 추첨을 통해 총 400만원의 현금 경품을 제공하고, 누구나 꿈꾸는 드림카인 벤츠 A모델의 기간제 경품 행사에도 자동 응모의 기회가 부여된다. 이밖에도 LX지인창호에서 진행하는 기간제 경품 행사를 통해 프리미엄 이미용품인 다이슨 에어랩을 총 3명에게 추첨·제공하고, 자사의 '더블로이 유리' 모델을 2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방송은 오는 16일 21시 45분 홈앤쇼핑 생방송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원홈푸드, '포르투7' 롯데몰 김포공항점 오픈


동원홈푸드가 이탈리안 가정식 레스토랑 '포르투7(Porto7)' 롯데몰 김포공항점을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포르투7'은 이탈리아 가정식을 1만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캐주얼 레스토랑 브랜드다. 90석 규모로 마련된 해당 매장에선 신선한 해산물로 만든 파스타와 피자, 샐러드 등 다양한 이탈리안 가정식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국내 최대 수산 기업 동원산업이 엄선한 신선한 연어와 국내 B2B 조미식품 1위 동원홈푸드의 소스를 사용해 이탈리아 가정식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시그니처 메뉴로는 매장에서 직접 반죽해 만드는 '트러플 크림 뇨끼'와 '치즈 폭포 스테이크', '감베로니 비스큐 오일 파스타' 등이 있다. '투움바파스타' 등 롯데몰 김포공항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전용 메뉴와 '소시지 토마토 파스타' 등 키즈 전용 메뉴도 마련돼 있다. 


◆현대그린푸드, 메디푸드 사업 강화 나서


현대그린푸드는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의 정기 구독형 식단 신제품 '신장질환식단'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그리팅 신장질환식단'은 혈액·복막 투석을 정기적으로 받는 말기 신장질환환자들을 위해 개발한 케어푸드 식단이다. 이 식단은 쌀밥과 함께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4종 이상의 반찬이나 볶음밥·솥밥 등 인(P) 함량이 낮은 백미를 활용한 메뉴 등 총 12종의 냉장·냉동형 식단을 구성했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신장질환자용 식단형 식품' 표준 기준에 맞춰 개발됐다. '신장질환자용 식품'은 투석환자 기준 단백질 유래 열량 12% 이상, 나트륨 650mg 이하 등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데, 그리팅 신장질환식단은 영양가가 높은 동물성 식재료를 적극 사용해 평균 15% 이상의 단백질 유래 열량으로 설계됐다. 


◆이디야커피, 대한민국 육군 3군단에 감사 물품 전달


이디야커피가 다가오는 제78주년 광복절을 앞두고 자랑스러운 국군 장병들에게 감사 물품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11일 강원도에 위치한 육군 제3군단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커피머신 등 100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번 위문품은 국군 장병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무더운 날씨에 훈련을 마친 국군 장병들이 커피 한 잔과 함께 편안한 휴식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하고자 마련됐다. 이디야커피는 이외에도 지난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6.25 참전유공자 및 보훈가족에 감사 물품을 전달했으며, 폭우 피해 구호 물품 및 기부금 지원, 대구 발달장애인센터, 청각장애인 후원 기관인 청음회관 등에 정기적으로 후원 물품을 전달하며 다방면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코스맥스, 中 이센그룹과 JV공장 준공


코스맥스는 '이센생물과학유한공사(逸仙生物科技有限公司)' 공장 준공식을 갖고 정식 가동에 들어갔다고 14일 밝혔다. 신 공장은 광저우시 총화구 밍주공업개발원(明珠工業開發院) 내 6만593㎡(약 1만 8320평) 규모로 조성됐다. 단일 화장품 공장으로 아시아 최대 규모다. 해당 공장은 2017년 준공한 상하이 2공장 이후 6년 만에 가동하는 최신 공장으로 코스맥스의 30년 ODM 노하우를 집약한 친환경·스마트 공장이다. 태양광 발전을 포함한 자원 절약 설비부터, 수자원 및 대기 오염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정화 설비를 갖추고 있다. 현재 1차 생산 계획은 월간 500만 개 수준이다. 계획에 따라 월간 3000만 개(연간 약 4억 개) 수준까지 생산량을 확대할 예정이다. 3000만 개 생산 시 고용인원은 약 2500명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코스맥스와 협력한 이센그룹은 이번 신공장을 발판으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글로벌 종합 화장품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8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