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파리바게뜨 "케이크로 따뜻한 마음을 전합니다" 外

◆파리바게뜨 "케이크로 따뜻한 마음을 전합니다"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서재원 기자] 파리바게뜨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와 '지역아동센터 생일 케이크 지원' 활동을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지원 활동은 지난 10월 11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맺은 '지역아동센터 생일 케이크 지원'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으로,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파리바게뜨 성대명륜점'이 첫 번째 매장으로 동참했다. 이날 파리바게뜨 성대명륜점에서 전달한 케이크는 전국푸드뱅크 물류 시스템을 통해 인근 지역아동센터로 배송되어, 생일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한 소중한 케이크로 선물 됐다. 파리바게뜨는 이달 성대명륜점을 시작으로 전국푸드뱅크와 연계된 지역아동센터 중 참여를 희망한 약 200개소에 아이들을 위한 생일 케이크 400개를 매달 기부할 계획이다.


◆대상㈜-한국콘텐츠진흥원, '중소콘텐츠기업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상㈜이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중소콘텐츠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영민 대상㈜ MinTCIC 대표,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이 참석해 대한민국의 콘텐츠 산업 성장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콘텐츠 IP를 활용한 수요맞춤형 콘텐츠의 공동 기획 및 발굴 ▲국내 신인 캐릭터 디자이너와 중소콘텐츠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유통플랫폼을 활용한 우수 콘텐츠의 유통 및 홍보 등이다. 또한 이번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대상㈜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은 'IP 라이선싱 빌드업' 사업을 함께 진행한다. 중소콘텐츠기업의 IP 콘텐츠(굿즈, 패키지 등) 제작과 유통을 지원하고, 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노하우와 비즈니스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홈앤쇼핑, 상생협력자금 지원제도 시행


홈앤쇼핑은 중소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2023년 하반기 '상생협력자금 지원제도(무이자대출)' 참여 협력사를 모집 중 이라고 29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고금리 기조가 계속되는 최근의 경제 상황 속에서 기업 운영 자금에 대한 시름이 깊은 중소 협력사를 지원하고자 무이자대출 제도를 2022년 하반기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중·소 협력사들의 원활한 운영자금 지원 효과로 우수 중소협력사 발굴에 이바지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상생협력자금지원 제도는 연간 100억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홈앤쇼핑과 방송을 통해 거래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협력사당 최대 3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오는 12월 8일까지 총 2주간 이메일을 통해 접수를 받은 후 판매금액, 방송실적, 거래기간, 신용평가등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하게 된다. 자세한 지원방법 및 신청서 양식 등은 홈앤쇼핑 회사소개 홈페이지 홍보센터 메뉴 내 공지사항 또는 협력사 시스템 '홈&파트너스' 에서 확인 가능하다.


◆BBQ, MZ 입맛 사로잡은 '하이볼' 전 매장으로 확대한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전국 12개 직영점에서 판매 중인 하이볼 누적 판매량이 1만2000잔을 돌파하면서 내년부터 전 매장으로 판매 확대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BBQ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지난해 12월, '산토리 하이볼'과 '잭다니엘 하이볼' 2종을 일부 직영점에 시범 도입했다. 이후 더운 날씨에 시원한 주류를 찾는 고객이 많아지는 여름 성수기인 6월부터 10월까지 월 평균 약 2000잔이 넘게 판매되며 인기 메뉴로 자리 잡았다. 현재는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 패밀리타운점, 헬리오시티점, 부산명지국제신도시점 등 전국 12개 직영 매장에서 '가쿠 하이볼' '짐빔 하이볼' 및 '레몬보이 산토리 하이볼' 등 인기 위스키 및 천연 보이차로 만든 BBQ의 스파클링 음료 '레몬보이'를 활용한 하이볼 등 8종을 판매하고 있다. BBQ는 하이볼 인기에 힘입어 내년부터 전국에 있는 BBQ 빌리지, 프리미엄 카페 매장을 대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홈플러스, 한 달간 '홈플대란' 전개


홈플러스가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27일까지 올해 마지막 슈퍼세일인 '홈플대란'을 실시한다. 대형마트·익스프레스·몰·온라인 전 채널에서 진행되며 신선식품 등 인기 먹거리를 최대 50% 할인하고 주요 생필품은 1+1, 창고 대방출 9500여개 상품은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연이어 치솟는 물가로 소비심리가 한껏 위축된 상황 속에서 고객들의 가계 부담을 덜기 위해 기획했다. 먼저 첫 주 차인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는 식품, 완구, 잡화, 가전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내놓는다. 특히 딸기는 사전 기획 등 자체 노하우를 집약해 저렴한 가격에 준비했다. 저녁 모임이 많은 연말 시즌에 맞춰 여러 육류 상품들은 기간별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완구, 주류, 리빙 등 총 9500여 개의 상품을 최대 8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는 '창고대방출' 행사도 마련했다.


◆이디야커피, 산리오캐릭터즈 신규 굿즈 출시


이디야커피가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코리아의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새로운 굿즈를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하는 굿즈는 ▲따끈따끈 핫팩 ▲랜덤 피규어 마그넷 총 2가지 품목이다. 따끈따끈 핫팩은 '쿠로미', '마이멜로디', '시나모롤', '폼폼푸린', '헬로키티' 등 5종이며 이디야만의 겨울 디자인이 새겨진 휴대용 핫팩으로 겨울 추위에 대비할 수 있도록 선보였다. 지난 시즌 품절 대란의 주인공인 랜덤 피규어 마그넷도 겨울 한정 디자인으로 재출시된다. 이번 시즌에는 헬로키티가 추가되어 총 5종으로 즐길 수 있다. 마그넷으로 사용할 수 있고 동봉된 볼체인을 연결하여 키링으로도 활용 가능한 랜덤 피규어 마그넷은 캐릭터를 모으는 재미 또한 느낄 수 있다. 따끈따끈 핫팩은 오는 30일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5000원 이상 구매 시 1000원에 구매 가능하며, 랜덤피규어마그넷은 5000원 이상 구매 시 3000원에 구입 가능하다.


◆골프존 GDR아카데미, 인도어 골프연습장 'GDR레인지 김해 가야점' 오픈


골프존 GDR아카데미가 두 번째 직영 인도어 골프연습장인 'GDR레인지 김해 가야점'을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GDR레인지 김해 가야점'은 기존의 골프연습장을 최근 골퍼들의 취향과 선호도를 반영한 인테리어와 시설로 리뉴얼해 완성됐다. 총 66개의 타석을 보유했으며 쌀쌀해진 날씨에 부상을 방지하고 연습할 수 있도록 타석 별로 온열기를 설치했다. 타석과 드라이빙 레인지는 액티브한 무드의 블루 컬러로 강조하고 야간에는 다양한 컬러의 LED 조명을 설치해 기존 인도어 연습장과는 차별성을 뒀다. 드라이빙 레인지에는 거리 별로 핀대와 과녁, 그물주머니를 설치해 목표 지향적인 연습을 할 수 있도록 했고, 향후 골프존 '웨이브(WAVE)' 스윙 분석 시스템을 타석에 도입해 숏게임 연습을 보다 체계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GDR레인지 김해 가야점은 GDR만의 레슨 커리큘럼과 노하우를 숙지한 프로들이 전문성 있는 레슨을 제공하고, GDR직영 서비스 중 하나인 GDR앱을 통한 예약 기능 역시 사용할 수 있어 대기 없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타석을 예약해 골프 연습을 할 수 있다.


◆오아시스마켓, 먹방 유튜버 '히밥'과 단독 상품 출시


오아시스마켓은 '히밥'이 출시한 식품 브랜드 '바비(BABI)'의 돈까스를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오아시스마켓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상품으로, 상품 성분을 오아시스마켓 기준에 맞게 상향했다. 제주산 통등심 돼지고기를 사용하는 것은 물론, 글루탐산나트륨 제외하고 대두유 대신 고온에서도 안전한 포마스 올리브유를 사용해 기름 특유의 향을 없애 건강과 맛을 모두 잡았다. 출시한 상품은 ▲바비올리브돈까스 제주통등심 ▲바비올리브돈까스 제주통등심 치즈 ▲바비올리브돈까스 제주통등심 빅 ▲바비올리브돈까스 제주통등심 치즈 빅 총 4가지다. 오아시스마켓은 바비돈까스 론칭을 기념해 입점 특가 이벤트를 12월까지 열고, 내년 1월 히밥과 함께하는 라이브방송을 진행해 더 많은 바비(BABI)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뚜기의 사랑으로 새 생명 6천명 탄생 기념행사' 개최 


㈜오뚜기가 지난 28일 사회복지법인 한국심장재단과 함께 서울 오뚜기센터 풍림홀에서 개최한 '오뚜기의 사랑으로, 새 생명 6000명 탄생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오뚜기와 관계사의 후원으로 수술을 받은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와 가족들을 비롯해 ㈜오뚜기 및 관계사, 한국심장재단 임직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해 후원의 의미를 되새겼다. 올해 행사는 ▲'새 생명 6천명 탄생' 기념영상 상영 ▲㈜오뚜기 함영준 회장의 기념사 ▲한국심장재단 박영환 이사장의 축사 ▲6000번째 완치 어린이 보호자의 답사 순으로 진행됐다. ㄸ호나 ㈜오뚜기는 6000번째 완치 어린이 박서원에게 순금 8돈으로 만든 오뚜기 모형의 메달을 증정했으며, ㈜오뚜기와 관계사 임직원들의 참여로 조성된 기부금 5500만원을 한국심장재단에 전달했다. 


◆오리온, 크리스마스 한정판 출시


오리온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산타하우스 어드벤트 캘린더'와 '루돌프 브라우니 만들기'를 한정판으로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어드벤트 캘린더는 날짜별 칸에 작은 선물을 담아놓고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매일 하나씩 확인해보는 이색 달력이다. 산타하우스 어드벤트 캘린더는 총 16칸으로 나뉜 패키지 안에 마이구미 포도∙자두∙리찌알맹이, 왕꿈틀이, 초코칩쿠키 등 오리온 인기 간식 11종을 넣어 다양한 과자를 맛볼 수 있다. 루돌프 브라우니 만들기는 카페 스타일 디저트인 마켓오 브라우니 외에 초코파이, 마이구미 리찌알맹이, 고래밥 등으로 구성한 제품이다. 함께 들어있는 초코펜과 장식용 토퍼를 활용해 루돌프를 만들면서 맛있는 간식도 즐길 수 있다. 전국 대형마트와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한다. 이밖에도 오리온은 '오리온 어드벤트 캘린더', '크리스마스 파티팩', '상어패밀리팩' 등 다양한 한정판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쿠팡, 홈인테리어·주방용품 특별 할인전 'WOW 더 리빙쇼' 개최


쿠팡이 와우고객을 대상으로 홈인테리어와 주방용품 카테고리에서 연중 최대 규모 할인전인 'WOW 더 리빙쇼'를 내달 10일까지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인기 홈인테리어와 주방용품 브랜드 80여 개가 참여한다. 홈인테리어 브랜드로는 웰퍼니쳐, 듀라셀, 아웃팅, 마틸라 등의 브랜드 제품을 선보인다. 주방용품 브랜드는 테팔, 르크루제, 락앤락, 퍼기, 프로그 등이 참여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빌레로이앤보흐 샐러드접시, 테팔 인덕션 트라이미 3종 세트, 우드윅 캔들 세트, 듀라셀 알카라인 건전지 등이 있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아침 10시에 인기 상품을 초특가로 한정 수량 판매하는 '반짝 초특가쇼' 코너를 운영한다. 이외 매일 새로운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1 Day 세일쇼' 코너는 홈인테리어와 주방용품 카테고리에서 선정한 인기 상품 3~6개를 매일 오전 7시에 특가 판매한다.


◆스타필드 하남, 자연을 품은 뷰 맛집 '잇토피아' 리뉴얼 오픈


신세계프라퍼티는 오는 30일 스타필드 하남 '잇토피아' 전격 리뉴얼 오픈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825평 실내 공간을 플랜테리어를 통한 도심 속 정원으로 리뉴얼 해 단순히 식사만 해결하던 식음업장에서 벗어나 머물고, 쉬고, 식사하며, 소통할 수 있는 미식 라운지로서 역할을 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 중이다. 공간 인테리어 리뉴얼뿐 아니라 새로운 식음 브랜드, 트렌디하고 핫한 브랜드를 엄선해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MZ 세대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들의 첫 쇼핑몰 매장을 대거 유치해 고객들의 미식 세계를 확장,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스타필드 하남은 잇토피아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12월 16일까지 고객 참여 이벤트 '잇토피아 뷰 챌린지'를 진행한다. 잇토피아의 멋진 뷰를 배경으로 사진, 영상 등을 촬영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 하면 총 50여 명을 선정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CJ온스타일, '레이델'과 원플랫폼 캠페인 전개


CJ온스타일은 헬스케어 전문 기업 레이델과 함께 오는 12월 1일부터 5일까지 '원플랫폼'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TV∙모바일 등 CJ온스타일의 멀티채널은 물론, 전사 밸류체인(Value Chain)을 결합해 브랜드사에게는 최대 효율의 세일즈를, 고객에게는 차별적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대형 프로모션이다. 먼저 레이델 폴리코사놀 더블액션은 CJ온스타일 건기식 전문 프로그램 '건강 슈퍼 히어로'에서 3일 방송한다. 콜레스테롤과 혈압 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이 제품을 8박스(1박스 14정) 받는 구성이며, 원플랫폼 캠페인 기간동안 TV방송을 통해 레이델 폴리코사놀을 구매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더블액션 1박스를 추가 증정한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 마약 근절 캠페인 'NO EXIT' 동참


NS홈쇼핑은 조항목 대표가 앞서 28일 마약 근절 및 예방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 '노 엑시트(NO EXIT)'에 동참했다고 29일 밝혔다. 노 엑시트(NO EXIT)는 마약 중독의 위험성을 알리고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경찰청과 마약퇴치운동본부가 주관하는 범국민적 릴레이 캠페인이다. 중독성이 강해 단 한 번만 투약해도 헤어 나오기 어려운 마약의 특성을 '출구 없는 미로'라는 표어와 이미지로 형상화하여 인증사진을 찍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NS홈쇼핑은 조항목 대표와 임직원이 NO EXIT 표어와 함께 마약 근절을 뜻하는 X 포즈를 취한 캠페인 사진을 공식 SNS에 게시하고, 캠페인에 힘을 보탰다. 조 대표는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박금덕 서흥 사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이범권 (주)선진 대표와 어광 안국건강(주) 대표를 지목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8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