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NS홈쇼핑, 제5기 윤리위원회 출범식 가져 外

◆NS홈쇼핑, 제5기 윤리위원회 출범식 가져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기자] NS홈쇼핑이 지난 23일 성남시 분당구 본사에서 제5기 윤리위원회를 발족하고 출범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NS홈쇼핑 제5기 윤리위원회는 총 8명으로 구성됐다. 위원장에는 문철수 한신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교수가 임명됐으며, 3명의 내부위원과 간사 1명 외에도 문철수 한신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교수, 김양하 전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방송심의국 수석전문위원, 권창범 법무법인 인 대표변호사, 최세경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정책컨설팅센터장 등 4명을 외부 위원으로 위촉했다. NS홈쇼핑 제5기 윤리위원회는 앞으로 2년을 임기로 운영된다. 특히 협력사와 공정거래 프로세스 및 운영사항 점검, 임직원 비리 방지, 내·외부 리스크관리 프로세스 구축과 동반 성장 전략을 위한 의견제시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NS홈쇼핑은 이를 통해 제반법규를 성실히 준수해 나가며, 협력사와 공정한 거래로 모범적인 동반성장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중이다.


◆뚜레쥬르, 캐나다 진출…캘거리에 1호점 오픈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지난 19일 캐나다에 첫 매장을 오픈하며 캐나다 시장에의 본격 진출을 알렸다. 이로써 뚜레쥬르는 해외 7개국에서 매장을 운영하게 됐다. 이번에 오픈한 뚜레쥬르 캐나다 1호점인 '캘거리(Calgary) 점'은 캘거리 시의 주요 상권인 H-mart 내에 위치하여 유동인구가 많아 캐나다 시장에 진출한 뚜레쥬르가 브랜드를 알리기에 적합하다는 평가다. CJ푸드빌은 미국에 이어 캐나다에서도 뚜레쥬르 매장 출점을 이어가며 북미 시장에서의 사업 확장에 속도를 붙인다는 계획이다. 뚜레쥬르는 북미지역에 연내 120호점, 향후 2030년까지 1000개 이상의 매장을 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캘거리점 오픈을 시작으로 향후 토론토와 밴쿠버 등 캐나다 주요 거점에 뚜레쥬르 매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뚜레쥬르는 미국에서 지난 8월 100호점을 오픈한데 이어, 미국 조지아 주에 공장 설립을 발표하고 연내 착공한다는 계획에 있다. 오는 2025년 미국 공장이 완공되면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 지역 전역에서 제품 수요의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해져 사업 확대의 거점으로서 역할을 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 중이다.


◆대명소노시즌, '수면 코칭 원데이 클래스' 참가자 모집


대명소노시즌의 홈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SONOSEASON)이 오는 11월 23일 '소노시즌 인천송도점'에서 열리는 '수면 코칭 원데이 클래스'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소노시즌은 고객에게 휴식과 숙면을 위한 문화적 경험을 선사하는 '로그인: ZZ(Login: ZZ)' 캠페인의 일환으로 매월 고객 초청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달 행사는 그룹 수면 코칭 시간으로 마련된다. 실제 의료기관에서 사용하는 설문 문항 위주로 참가자 대상 사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과정에서 발견된 공통적인 문제들을 중심으로 개선 방향을 코칭 하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특히 70만여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수면 전문 유튜버 '브레이너 제이'가 특별 강사로 나선다. 그는 현재 영국 옥스퍼드대 너필드 임상신경과학과에 소속되어 수면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수면 코칭 기업 '에스옴니'의 CEO 이자 국제공인 성인 수면코치로도 활동하고 있다. 이번 클래스를 통해 그동안 쌓아온 숙면 관련 노하우를 참가자들에게 아낌없이 전달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내달 1일까지 소노시즌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능하다. 소노시즌 인스타그램 프로필의 링크를 통해 접수하면 추첨을 통해 총 15명을 선정하여 11월 3일 개별 발표한다.


◆홈앤쇼핑, 고객센터 상담원 대상 소비자 트렌드 특강 나서


홈앤쇼핑은 부산 고객센터 상담사들의 정신건강 증진 및 회복을 지원하고자 소비자 트렌드 특강 및 힐링 교육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특강은 가톨릭대학교 공간디자인∙소비자학과 김경자 교수가 진행했으며, 나만의 도장만들기 등 상담원을 위한 힐링 교육도 진행했다. 홈앤쇼핑은 올 4월부터 강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마음건강 친화기업'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많은 스트레스로 힘들어하는 상담원의 마음건강 회복을 위해 정신 건강 척도 및 자율신경계 검사기기(HRV)를 활용한 정신건강검진을 실시하고 맞춤형 지원(마음 처방전 Kit 제공, 상담 연계)과 직무 관련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고객센터 상담원의 정신건강관리 서비스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1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풀무원, '영양-운동 융합 헬스케어 콘텐츠 개발을 위한 MOU' 체결


풀무원은 마이베네핏, 닥터엑솔과 '헬스케어 융합 콘텐츠 제작 및 통합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풀무원은 디자인밀의 통합 헬스케어 사업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동작인식 기술 기반의 헬스케어 솔루션 및 운동 콘텐츠 전문 업체 마이베네핏, 운동 및 임상 솔루션 제공 업체 닥터엑솔과 손잡았다.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3사는 고객 개인별 건강 상태에 맞춘 최적의 식단과 운동방법을 함께 제공해나갈 계획이다. 풀무원은 기존 생애·생활주기 맞춤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을 풀무원 4대 핵심 전략 중 하나인 'Healthy Experience(건강한 경험)'의 통합 실행 플랫폼으로 선언하고 AI를 접목한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를 진행 중이다. 9월 1단계로 디자인밀 신규 서비스로 식단뿐만 아니라 건기식까지 일관성 있게 제안하는 개인맞춤 통합 식생활 관리 솔루션 'AI영양진단 서비스'를 론칭하기도 했다. 이어 이번 3사 협업을 통해 헬스케어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하기로 했다.


◆이랜드글로벌 더데이걸, '힙해패딩' 겨울 아우터 2종 출시


이랜드글로벌이 운영하는 여아 주니어 브랜드 '더데이걸'이 겨울 컬렉션 대표 아우터로 2가지 종류의 '힙해 패딩'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겨울 아우터로 선보이는 '힙해패딩'은 더데이걸에서 단독으로 개발한 경량화된 나일론 소재를 활용해 무게가 500g도 채 되지 않는 498g으로 가벼운 경량감과, 80:20 황금비율의 덕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따뜻한 보온성을 자랑한다. 해당 제품은 '트렌디 크롭 푸퍼 다운'과 '슈퍼 크롭 다운'의 2종으로 출시 됐다. 트렌디 크롭 푸퍼 다운은 크롭 기장의 트렌디한 디자인에 글로시한 광택감이 돋보이는 소재를 사용해 빛에 따라 다양한 색감이 연출되며 고급스러운 분위기까지 느낄 수 있다. 슈퍼 크롭 다운은 크롭 오버핏으로 설계돼 추운 날씨에도 활동하기에 가볍고 트렌디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 100주년 기념 은화 발행


내년 100년을 맞는 하이트진로가 국내 100년 기업 최초로 기념 은화를 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기념 은화에는 지난 100년의 역사를 되돌아보고 다가올 100년에 대한 시작에 대한 희망과 염원을 담았다. 하이트진로는 진로의 상징이자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헤리티지인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 100주년의 정통성을 강조해 디자인했다. 특히 1924년에 평안남도 용강군에 설립된 진천양조상회를 모태로 하는 하이트진로의 공식 창립일을 기념해 1924개만을 제작, 희소가치를 높였다. 100주년 기념 은화는 30일 자정부터 11월 12일 자정까지 금은화 대표 쇼핑몰인 투데이㈜을 통해 단독 예약 판매되며 가격은 13만원이다. 예약 주문 후 내년 1월 2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도미노피자, 'SKT T day' 프로모션 진행


도미노피자가 SKT 고객에게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SKT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도미노피자의 'SKT T day' 프로모션은 25일 하루 동안 SKT 고객에게 온라인 방문 포장 주문 시 5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SKT 고객이라면 내일 하루 동안 2만5000원 이상 4만5000원 이하 온라인 방문 포장 주문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도미노피자와 SKT를 사랑해 주시는 고객분들이 10월을 풍성하고 즐겁게 마무리하실 수 있도록 'SKT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며 "내일 단 하루 동안 50% 할인된 가격으로 도미노피자의 프리미엄 피자부터 클래식 피자까지 모두 즐겨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PC던킨, 전통 식재료 활용한 도넛으로 K-디저트 선도한다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서양식 디저트인 도넛을 던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K-도넛을 지속 출시하며 K-디저트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달 초, 던킨이 전통 디저트 떡을 모티프로 출시한 '인절미 츄이스티', '흑임자 츄이스틱', '인절미 츄이 먼치킨' 3종은 원재료의 고소한 맛과 함께 떡의 쫄깃한 식감을 그대로 구현해내며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던킨의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 '달고나 츄이스티 약과'는 'K-디저트' 트렌드를 선도한 최고의 히트 상품으로 손꼽힌다. 올해 1월 설 선물세트로 첫 선을 보인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는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현재까지도 평균 판매량이 출시 초기 대비 2.5배 증가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약과 제품의 인기를 반영해 던킨은 지난 5월 K-디저트 열풍을 일으킨 달고나를 던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달고나 츄이스티 약과'까지 선보이며 전통 간식 열풍을 이어나갔다.


◆BBQ, 송파 주민 행사에 치킨 후원...지역 사회에도 선한 영향력 전파


제너시스BBQ 그룹이 본사가 위치한 송파구 지역 주민 행사에 치킨을 후원하는 등 지역 사회에도 선한 영향력 확산에 나섰다. BBQ는 지난 21일 서울 송파구 오금공원 개최된 송파여성문화회관 가족페스티벌 '2023 송파낭만다방' 행사에 치킨과 사이드메뉴 100인분을 후원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송파문화재단의 주관으로 취약계층 가정 및 송파구민에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하익성 BBQ 총괄 전무와 서강석 송파구청장, 이동근 송파문화재단 대표, 김경아 송파여성문화회관 관장이 참여했으며, 한부모가정, 다문화 가정을 포함한 송파구민과 지역주민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해 다양한 체험과 공연을 즐겼다. 제너시스BBQ 그룹은 행사에 참여한 관람객들에게 황금올리브 속안심, 닭다리살 스테이크, 감자튀김, 레몬보이 등 BBQ의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며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대상㈜ 청정원, 제9회 브랜드고객만족도 간장·고추장 부문 1위 선정


대상㈜ 청정원의 간장 전문 브랜드 '햇살담은'과 장류 브랜드 '순창'이 2023 제9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시상식에서 간장 및 고추장 부문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24일 밝혔다. (사)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브랜드고객만족도'는 매년 해당 상품 및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 및 재이용 의향 등을 종합적으로 조사해 산출한다. 먼저, 3년 연속 간장 부문 1위를 차지한 '청정원 햇살담은'은 청정원만의 노하우가 집약된 최적의 배합·제조 기술인 '씨간장 숙성공법'을 적용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였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8년 연속 고추장 부문 1위에 오른 청정원 순창 고추장은 뛰어난 맛과 품질로 '고추장' 하면 누구나 가장 먼저 '순창'을 떠올릴 정도로 제품명을 넘어 하나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스타필드 수원, '상생 채용박람회' 개최


신세계프라퍼티는 수원특례시와 함께 오는 27일 수원역 인근 수원메쎄에서 '스타필드 수원 상생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지역민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우선 제공해 지역 사회와의 유대를 강화하고 동반성장 파트너로서 지역 경제 발전에 앞장서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콩코드 피트니스 클럽, 메가박스, 글로벌 SPA 및 인기 패션브랜드, 라이프스타일, F&B 매장 등 스타필드 수원 입점사와 관계사 등 총 80여개 업체가 참여해 지역민을 대상으로 약 1300명 규모의 구인 활동을 펼친다. 부스에는 각 기업 인사·채용 담당자들이 상주하면서 채용 관련 정보와 가이드 안내 등 채용 상담을 진행하고 기업에 따라 현장에서 입사지원서를 접수하는 등 청년층을 비롯한 중·장년, 경력 보유 여성 등 다양한 계층이 양질의 일자리에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정현 놀이의발견 대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김정현 놀이의발견 대표가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하자는 의미의 친환경 캠페인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상생활 속에서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품 사용을 장려하는 친환경 릴레이 캠페인이다. 탄소중립 실천의 일환으로 지난 2월부터 환경부 주관하에 실시됐다. 챌린지는 이전 주자에게 지목을 받은 참가자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겠다는 내용의 게시물을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올리며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일회용품'을 뜻하는 숫자 '1'과 '쓰지 않는다'는 의미의 '0'을 손으로 표현하며 다회용품 사용을 유도한다. 김 대표는 이재진 웅진씽크빅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동참했다. 김 대표는 다음 챌린지 주자로 강재형 MBC PLAYBE 대표와 홍영완 윌북 대표를 지목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8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