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종근당건강, IDEA 2023서 '은상' 수상 外

◆종근당건강, IDEA 2023서 '은상' 수상

종근당건강 패키지 아이덴티티 디자인. (제공=종근당)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기자] 종근당건강은 최근 패키지 아이덴티티 디자인(PKG Identity Design)프로젝트로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 2023'에서 패키징 부문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IDEA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국제적인 디자인상으로 1980년부터 시작된 북미 최고의 디자인 공모전이다. 매년 디자인 혁신,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한 심사 기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문별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 독일의iF디자인 어워드,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와 더불어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힌다. 종근당건강 패키지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종근당그룹의 심볼 '종(鍾)'을 모티브로 한다. 종근당 그룹의 '기원(Origin)'과 건강에 대한 '기원(Prayer)'에 착안하여 종의 울림을 전파한다는 컨셉으로 'Rippling Bell(종의 메아리)'을 표현해 낸 독창성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에 선정됐다.


◆휴젤, '리얼 히알루로닉 100 토너' 올리브영 단독 선론칭

리얼 히알루로닉 100 토너 제품. (제공=휴젤)

휴젤의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WELLAGE)가 신제품 '리얼 히알루로닉 100 토너'를 올리브영에 선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 '리얼 히알루로닉 100 토너'는 웰라쥬 독자 성분인 '히알수TM'를 93% 함유해 피부에 풍부한 보습감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히알수TM는 3차 정제를 거쳐 불순물을 제거한 고순도 히알루론산(HA)을 휴젤만의 '하이드로 나노 테크TM(Hydro Nano TechTM)' 공법으로 미세하고 균일하게 쪼갠 초저분자 원료다. 전문 임상기관의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제품의 속건조 개선 효과도 확인했다. 제품 사용 시 피부 표면의 보습량은 201.52%, 피부 내부 각질층 20층까지의 보습량은 85.99% 증가했다.


◆알테오젠, 테르가제 면역원성 측정결과 항-약물항체 전무

알테오젠은 현재 식약처 품목허가 심사가 진행 중인 '테르가제(Tergase)'의 임상시험에서 중화항체를 포함한 항-약물 항체(ADA)가 전혀 발생하지 않았다고 30일 밝혔다. 테르가제는 알테오젠이 개발한 첫 자체제품으로 통증완화 및 부종치료, 히알루론산 필러의 부작용 치료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히알루로니다제 단독제품이다. 이번에 공개한 ADA는 단백질 의약품을 외부물질로 인식하고 면역체계가 작동해 이에 대응하는 항체가 발생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약물의 안전성 및 효능발현, 효과시간 등에 영향을 미친다.


◆동아제약, 스킨가드 프리컷 플러스 패키지 리뉴얼 출시

스킨가드 프리컷 플러스 패키지 리뉴얼 제품. (제공=동아제약)

동아제약은 '스킨가드 프리컷 플러스'의 패키지를 리뉴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브랜드 대표 색상인 진보라색으로 패키지 컬러를 변경하고, 브랜드 로고와 제품이 지닌 특장점을 소비자들이 인지하기 쉽도록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변경했다. 스킨가드 프리컷 플러스는 특허받은 하이드로콜로이드 성분을 함유한 습윤밴드다. 하이드로콜로이드 성분은 상처에서 나오는 진물(삼출액) 흡수로 습윤 환경을 유지해 딱지 및 흉터 없이 상처를 치유하는 데 도움을 준다.


◆강스템, 골관절염 주사 치료제 저용량군 투약완료

강스템바이오텍 이승희 연구소장이 아시아 기업 중 유일하게 ATiO(국제정형외과학회)에 초청받아 골관절염 치료제 '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의 특징 및 임상 1상 진행방향 등 연구개발 관련 발표를 하고 있다.. (제공=강스템바이오)

강스템바이오텍은 지난 7일 첫 투약을 개시한 골관절염 치료제 '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FURESTEM-OA Kit inj.)' 임상1상의 저용량군 투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 1상은 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의 저용량, 중용량, 고용량에 대한 안전성과 내약성 평가 및 권장 용량 확인을 위해 그룹별 2개월 간격으로 투여를 진행한다. 저용량군의 부작용 등 평가가 이루어진 후 10월 내 중용량군의 투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회사는 투약을 마친 저용량군에서 현재까지 이상반응은 나타나지 않았다고 전했다.


◆한독, 중증근무력증약 비브가르트 국내 도입

한독이 아르젠엑스의 전신 중증근무력증(gMG) 치료제 비브가르트를 국내 도입하며 희귀질환 비즈니스를 강화한다. 한독은 아르젠엑스(argenx BV)와 계약을 체결하고 비브가르트의 허가 등록 및 급여, 독점 유통을 담당하게 됐다. 아르젠엑스는 다양한 중증 자가면역 질환 치료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면역학 기업이다. 전신 중증근무력증 성인 환자의 치료를 위한 세계 최초의 FcRn(neonatal Fc receptor) 차단제를 개발해 상용화하고 있다.


◆녹십자, 건강한 나눔 실천 '사랑의 헌혈' 행사 진행

(제공=녹십자)

GC녹십자는 30일 경기도 용인 본사에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사랑의 헌혈' 행사는 21일 오창·음성·화순공장을 시작으로 30일 용인 본사에서 마무리됐으며 전 계열사 임직원이 함께 참여했다. GC녹십자 '사랑의 헌혈'은 국내 제약업계에서 가장 많은 인원이 참여한 헌혈 행사로 1992년 시작 이후 약 30여년 간 행사에 동참한 임직원이 1만5000명에 달한다. 임직원에게 기부 받은 헌혈증은 소아암을 앓고 있는 어린이 환자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GC녹십자는 지금껏 총 8000개가 넘는 헌혈증을 병원 및 소아암 환자 지원 단체에 기부하며 생명 나눔 사회공헌 실천에 이바지하고 있다.


◆브릿지바이오, 국제 학회서 폐암 신약 임상1상 후속 데이터 발표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내달 9일 싱가포르에서 개막하는 2023 세계폐암학회(IASLC 2023 WCLC)에서 4세대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후보물질 BBT-176의 임상 1상 후속 데이터 발표가 확정됐다고 밝혔다. 공개된 초록에 따르면 4세대 상피세포 성장인자 수용체 티로신 인산화효소 억제제(EGFR TKI)로 개발되고 있는 BBT-176의 제1상 임상시험 후속 데이터로서 ▲1일 2회 복용에 따른 BBT-176의 개선된 내약성 및 복약순응도 ▲변경된 1일 2회 용법 투약군에서 종양의 크기가 30% 이상 줄어든 부분관해(Partial Response; PR)를 나타낸 환자 사례 등이 새롭게 발표될 전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제약+ 667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