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간암 KOL, 리보세라닙 글로벌3상 결과 호평 外

◆간암 KOL, 리보세라닙 글로벌3상 결과 호평

간암분야 KOL 전문가 평가회의 모습. (제공=HLB)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기자] HLB의 미국 자회사 엘레바의 주관으로 간암분야 KOL(Key Opinion Leader)들과 화상으로 진행된 전문가 평가회의(Virtual KOL Event)가 열린 가운데, 각 전문가들은 리보세라닙 병용요법이 새로운 간암 1차 치료옵션으로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이번 회의는 HLB의 라보세라닙 간암 3상 결과 및 세부 분석 결과에 대해 간암분야 세계적 권위의 전문가들로부터 솔직한 의견과 평가를 청취하는 자리다. 이들은 라보세라닙 병용결과 생존기간이 2년에 가까웠다는 점 등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편, 미국 FDA는 7월 16일, 리보세라닙 병용요법에 대한 간암 1차 치료제 허가를 위한 본심사에 착수했다. 


◆휴온스, 전립선건강개선 건기식 말레이시아 특허 등록

사군자추출분말 제품. (제공=휴온스)

휴온스가 '사군자추출분말'을 통해 남성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시장 새판짜기에 나섰다. 휴온스는 전립선건강 개별인정형원료 '사군자추출분말'이 말레이시아 특허청으로부터 원천기술 특허를 취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전립선 비대증의 예방 또는 치료 뿐 아니라 건강기능식품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사군자 추출물을 함유하는 전립선 비대증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기술이다. 국내, 유럽(5개국), 일본, 인도네시아, 필리핀에 이어 말레이시아 특허까지 취득하면서 원료적 가치를 인정받았다. 향후 추가로 글로벌 특허를 취득하며 기술권 보호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사군자추출분말'은 지난 2017년부터 충남대학교와 공동 연구 끝에 개발한 전립선건강개선 개별인정원료이다.


◆반려동물 유산균 라비벳, 전국 코스트코 입점

반려동물 전용 기능성 유산균 제품. (제공=종근당바이오)

종근당바이오 반려동물 브랜드 라비벳이 전국 코스트코 18개 매장에 '장 건강& 피부 유산균'을 입점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코스트코에 입점한 라비벳은 대한민국 대표 프로바이오틱스 기업 종근당바이오의 기술력으로 개발된 2 in 1 반려동물 전용 기능성 유산균이다. 라비벳은 최근 유로모니터와 종근당바이오가 조사한 '2022 국내 반려동물 유산균 영양제 시장'에서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반려동물 유산균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장 건강& 피부 유산균'은 라비벳 제품군 중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이다. 식품의약처에서 인증받은 '락토바실러스 사케이 프로바이오65' 균주를 사용해 장 건강은 물론 반려동물의 피부 발적, 가려움증 등 피부 상태 개선에 도움을 준다.


◆휴이노, 존슨앤드존슨메드테크코리아와 심전도 모니터링 패치 판촉 계약

(왼쪽부터) 길영준 휴이노 대표이사와 오진용 존슨앤드존슨메드테크 북아시아 총괄사장. (제공=휴이노)

휴이노는 존슨앤드존슨메드테크코리아, 유한양행과 심전도 모니터링 의료기기 '메모패치플러스(MEMO PATCH PLUS)' 공동판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메모패치플러스의 개발 및 제조사인 휴이노는 지난해 4월 유한양행과 국내 판권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공동계약 체결에 따라 3사는 국내 공동 판촉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길영준 휴이노 대표는 "기존 판매처인 유한양행과 함께 존슨앤드존슨메드테크의 영업력이 더해지면서 국내 시장 장악력이 훨씬 더 커질 것"이라며 "존슨앤드존슨메드테크와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 진출도 함께 계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비케어, '얼리버드·온라인 서비스'로 고객 편의 확대

(제공=유비케어)

유비케어가 회사의 대표 전자의무기록의료정보(Electronic Medical Record, EMR) 솔루션인 '의사랑' 고객들의 '의사랑 서비스 센터' 콜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얼리버드·온라인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유비케어는 '의사랑 얼리버드 서비스'를 통해 오전 8시부터 고객의 콜백(call-back) 요청을 받는다. 이후 의사랑 상담원이 8시 30분부터 순차적으로 연락해 상담을 진행한다. 회사는 기존 대비 문의 접수를 30분 앞당김으로써 상담 수요를 분산시켜 고객 불편함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또 의사랑 제품 내 '온라인 서비스 신청' 메뉴를 개설했다. 의사랑 고객은 진료실과 접수실 상단에 있는 서비스 신청 버튼 클릭 한 번으로 콜백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말릭 디옵 세네갈 부의장, 신풍제약 공장 방문

(왼쪽부터) 유제만 신풍제약 대표, 말릭 디옵 세네갈 국회 제3부의장. (제공=신풍제약)

신풍제약은 지난 10일 말릭 디옵(Malick DIOP) 세네갈 국회 제3부의장이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신풍제약 공장을 방문, EU-GMP(유럽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 관리 기준) 인증을 받은 제조생산시설 현장을 시찰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말릭 디옵 부의장은 한국국제교류재단(KF) 해외유력인사초청사업의 일환으로 방한했지만 이번 신풍제약 방문은 개별일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개별일정으로 신풍제약을 방문한 것은 오리지널 말라리아치료제 '피라맥스'로 대표되는 신풍제약의 기술력과 선진화된 의약품 제조 시설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풀이된다.


◆종근당건강몰, '100원딜 프로모션' 진행

종근당건강의 자사몰 종근당건강몰이 '100원딜 프로모션' 진행 후 신규 회원가입이 크게 증가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종근당건강몰에 따르면 지난 1일 100원딜 프로모션 시작 이후 일주일 간 일평균 신규 회원가입자는 7월 한 달 일평균 가입자 수와 비교했을 때 33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신규 가입자의 유입이 자연스럽게 매출 성장으로 이어지며 동기간 일평균 매출액 역시 294% 늘어났다. 앞서 종근당건강은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지난 5월 종근당건강몰을 신규 론칭했다.


◆휴젤 HA 필러, 유럽 시장 확대 가속화

휴젤의 HA 필러가 최근 독일·영국·스페인에서 공급이 확대되고, 덴마크·헝가리에 새롭게 진출하는 등 유럽 시장 확대를 가속화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휴젤의 HA 필러(유럽 수출명: 레볼렉스(Revolax))는 현재 유럽에서 매출 수량 기준 10%대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빅 5(독일·영국·프랑스·이탈리아·스페인)를 포함 총 21개국에 진출했으며, 지난 3년간 연평균 50% 이상 고성장을 달성했다. 휴젤은 유럽 전역에 판매망을 확보해 향후 3년내 시장 점유율을 20%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제약+ 667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