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마브렉스, 게임토크노믹스 개편·신규 라인업 공개 外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마브렉스, 게임토크노믹스 개편·신규 라인업 공개


넷마블의 블록체인 자회사 마브렉스가 게임토크노믹스를 개편하고 신규 게임 라인업으로 링 게임즈의 '스텔라 판타지'를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마브렉스는 향후 추가되는 신규 게임 라인업부터 마브렉스(MBX) 토큰이 게임에 직접 사용되는 형태를 적용할 예정이다. MBXL과 1대1로 매칭되는 gMBXL이 게임체인 상에서 발행된다. 새로운 토크노믹스가 접목될 첫 번째 게임은 링게임즈의 '스텔라 판타지'다. 스텔라 판타지는 수집형 RPG 게임으로 지난 4월 PC버전 출시 이후 모바일 버전은 지난 8월말 출시됐다. 마브렉스는 스텔라 판타지를 시작으로 게임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예정이다.



위메이드 나일, 골드 포인트 NFT 공개


위메이드가 세계 최초 골프 포인트 대체불가토큰(NFT)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위믹스3.0 기반 탈중앙 자율조직(DAO)과 NFT 플랫폼 나일(NILE)이 첫 번째 스포츠 네이트 NFT 콜렉션을 오는 8일 낮 12시에 나일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한다. KLPGA 정규투어의 신개념 골프 포인트 시스템인 '위믹스 포인트'는 랭킹 1위부터 60위까지 총 60개의 NFT로 구성됐다. NFT마다 각 랭킹에 해당하는 상금과 동일한 가치의 위믹스가 들어있다. 내년 1월 1일이되면 NFT를 위믹스로 교환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블록체인 콘퍼런스 '토큰2049' 타이틀 스폰서 참가


넥슨의 글로벌 프로젝트인 대체불가토큰(NFT) 게임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가 블록체인 콘퍼런스 '토큰2049(TOKEN2049)'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토큰2049는 싱가포르에서 오는 13~14일 양일간 열린다. 전 세계 블록체인 산업을 이끄는 종사자들이 모여 의견을 교류하는 글로벌 콘퍼런스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2개의 발표 세션을 열고 글로벌 블록체인 업계에서 입지를 다지고 파트너십을 확보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콘퍼런스가 개막하는 13일에는 황선영 총괄이 키노트 연사로 참가해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로 완성하는 온라인 게임 생태계'를 주제로 발표한다. 넥슨은 아시아 블록체인 요충지인 싱가포르 콘퍼런스에 참가해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위메이드 라이트스케일, 이더리움 레이어2 크로마 메인넷 출시


위메이드 자회사 라이트스케일이 이더리움 레이어2 크로마 메인넷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크로마는 옵티믹스틱 롤업에 영지식 증명을 결합한 기술을 활용한 이더리움 레이어2 블록체인이다. 영지식 롤업은 기술적 난이도가 높으나 옵티미스틱에 비해 블록 확정 속도가 빨라 크로마는 추후 100% 영지식 롤업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갈 방침이다. 크로마는 위믹스 메가 에코시스템 전략의 일환으로 이더리움 생태계 이용자·투자자·자산을 위믹스 생태계로 옮겨오는 채널 역할을 한다. 네이티브 토큰 크로(KRO)의 25%는 위믹스 재단과 위믹스 커뮤니티에 배정돼 다양한 방식으로 위믹스 생태계에 환원된다. 크로마는 올해 말 출시 예정인 위메이드 자사 게임 '나이트 크로우'의 글로벌 블록체인 버전을 지원할 예정이다.



디스프레드, KBW2023 부스·사이드 이벤트 성료


국내 웹3.0 컨설팅 업체 디스프레드가 국내 최대 블록체인 행사 '코리아블록체인 위크 2023' 메인 이벤트에서 부스 운영 및 사이드 이벤트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KBW 2023은 4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전역에서 개최됐다. 디스프레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KBW 파트너사로 참여해 메인 콘퍼런스 '임팩트'가 열리는 5~6일 양일간 서울신라호텔 영빈관에서 부스를 운영했다. 이 외에도 디스프레드는 ▲크립토 오딧세이 ▲액세스 크리에이터 파티 ▲위 알 비트코인 히로스 ▲폴카닷 소셜" 서울 등 해외 프로젝트의 사이드 이벤트를 주최했다.



코스모스 AI, 니어 프로토콜 AI 기반 앱 '카이카이나우' 출시


인공지능(AI) 분석 기업 코스모스 AI가 스마트폰 잠금 화면 기술 애플리케이션(앱) '카이카이나우'를 니어프로토콜 메인넷에서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카이카이나우는 새로운 옵트인(개인 데이터 수집 허용하기 전까지 당사자의 데이터 수집을 금지하는 제도) 기능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스마트폰 잠금 해제를 하지 않아도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를 활용해 뉴스·어학 학습·게임·트렌드 등 다양한 분야의 큐레이션 콘텐츠를 제공한다. 코스모스 AI는 니어 프로토콜에 통합된 생태계를 구축하면서 웹3.0과의 결합을 통해 AI 기반 소매 생태계를 발전시킨다는 방침이다. 



갤럭시아머니트리, 경주마 기반 토큰증권 출시 위한 업무 협약


토큰증권(ST) 기업 갤럭시아머니트리가 한국마사회, 서울마주협회, 신한투자증권과 경주마 기반 토큰증권 출시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갤럭시아머니트리가 이번 컨소시엄에서 발행사로 참여해 경주마 토큰증권 상품에 대한 설계·발행 플랫폼을 구축한다. 한국마사회와 서울마주협회는 경주마 토큰증권 설계를 위한 데이터 제공 등 지원을 하고 신한투자증권은 계좌관리기관 역할을 담당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토큰증권 상품은 투자계약증권의 형태로 발행될 예정이다. 투자계약증권은 혁신금융서비스 신청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규제 샌드박스 기반 신탁수익증권과는 다른 상품이다. 주로 특정 사업이나 미술품과 같은 자산에 투자하고 현재는 유통시장이 없이 발행만 이뤄진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