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마브렉스 '비소나이'와 전략적 파트너십 外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마브렉스, 블록체인 기업 '비소나이'와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넷마블의 블록체인 자회사 마브렉스가 글로벌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비소나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고 11일 밝혔다. 비소나이는 지난 2022년 클레이튼 운영사 크러스트 유니버스의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육성된 기업이다. B2B 형태의 웹3.0 서비스를 개발한다. 구체적으로 ▲블록체인 오라클 ▲블록 익스플로러 ▲크로스체인 메시징 프로토콜 ▲브릿지 등 자체 기술력 기반의 서비스를 통해 웹3.0 인프라 사업에 주력한다. 비소나이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마브렉스 생태계에 필요한 잠재적 인프라에 대한 기술 컨설팅과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두나무, 디지털 치유 정원 미래 심포지엄 성료


블록체인·핀테크 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디지털 치유 정원 미래 심포지엄'을 성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0일 열린 심포지엄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서울대 지능정보사회정책연구센터, 서울대 산학협력단과 함께 개최됐다. 디지털 치유 정원은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해 교통 약자와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PTSD) 등 트라우마를 겪고 있는 소방 공무원의 심리를 치유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젝트다. 이날 행사에 가상 현실 기술을 활용한 공공·민간 기관의 역할, 가상현실 기술 활용의 효과와 가능성에 대한 주요 연구와 시사점 등이 발표됐다.



니어 코리아, 하바·햄토르와 파트너십 체결


니어 프로토콜의 한국·아시아 지역 총괄 니어 코리아가 인터체인 플랫폼 하바와 국내 모바일 게임 개발사 햄토르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하바는 여러 체인에서 발행된 대체불가토큰(NFT)을 체인의 제한 없이 이동하고 사용할 수 있는 인터체인 플랫폼이다. 니어 코리아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특정 체인에서 운영되던 게임 서비스와 NFT들이 니어에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니어 코리아는 또한 니어 코리아는 중소규모 게임사 발굴에도 전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햄토르는 그라비티(라그나로크), 웹젠 등 국내 게임사 멤버들이 모여 설립한 모바일 전문 게임사다. 니어 코리아는 햄토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햄토르에서 출시한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게임인 '클래시로우'의 니어 온보딩을 지난 6월 완료했다고 밝혔다.



라인 넥스트, 김환기 협업 NFT 판매


라인 넥스트가 환기재단과 LG OLED가 제작한 김환기의 NFT 작품 3종을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에서 다음달 6일까지 독점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작품은 아트페어 '프리즈 서울 2023' 개최를 기념해 제작됐다. 이번 협업은 한국 미술의 거장 작품을 통해 미술 애호가와 일반 대중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웹3.0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도시는 김환기의 대표작으로 제작된 ▲성심 VIP 바우처 ▲하트도상 일반 바우처 ▲하트도상 리미티드 바우처 등 NFT 3종을 판매한다. 라인 넥스트는 김환기 NFT 판매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NFT 구매자에게는 종류와 수량에 따라 도시 멤버십 포인트 '돈(DON)'과 멤버십 등급 상승 쿠폰 '레벨업 패스(Level-Up Pass)'가 보상으로 지급된다. 이외에도 NFT 전용 지갑 '도시 월렛'을 신규 개설하고 월렛을 도시에 연동한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성심 VIP 바우처를 제공한다.



모던라이언, 콘크릿 통해 현대카드 '2023 다빈치모텔' 단독 판매


모던라이언이 현대카드의 문화 융복합 페스티벌 '2023 다빈치모텔' 예약권을 자체 운영 앱 '콘크릿'에서 지난 10일부터 단독 판매했다고 11일 밝혔다. 모던라이언은 현대카드와 멋쟁이사자처럼의 합작법인이다. 다빈치모텔은 현대카드가 주최하는 토크·공연·전시·버스킹 등의 프로그램이다. 다음달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이태원 현대카드 구역 일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이효리, 라포엠, 박수예, 김홍기 등 아티스트들이 참가한다. 예약권은 콘크릿 앱에서 NFT로 구매할 수 있다. 기존 공연 티켓 거래시 고질적 문제로 지적됐던 ▲매크로 ▲양도·2차거래 ▲암표와 리셀 등 이슈들을 블록체인 기술로 차단한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