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아이폰15 출시에 들썩이는 수혜주…지금 담아도 될까? 外
이 기사는 2023년 09월 04일 11시 2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아이폰15 출시에 들썩이는 수혜주…지금 담아도 될까? [한국경제]

애플이 오는 12일 최신 스마트폰인 아이폰15 시리즈를 출시한다. 국내 부품업체들의 수혜가 예상되면서 관련주들이 들썩이고 있다. 증권가에서는 신제품 수요가 기대치를 뛰어넘을 것이라며 하반기 부품주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는 모습이다.


공모주 '투심' 살아난다 기대…갈 곳 잃은 자금 몰릴까 [이데일리]

주춤했던 공모주에 대한 투자심리가 다시 살아날 수 있다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 이달 들어 상장을 준비하는 공모주 수가 늘어나는 데다 두산로보틱스와 서울보증보험 등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릴 '대어(大魚)'가 시장에 나올 예정이어서다.


'역대급 세수펑크'에도 "추경은 없다"… 구멍난 나라 곳간 어떻게 메우나 [세계일보]

정부가 최대 60조원까지 예상되는 세수 결손을 해결하기 위해 역대 최대 규모의 공공자금관리기금(공자기금) 투입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공자기금이란 여러 기금의 자금을 통합관리하는 계정으로 '공공기금의 저수지'로 불린다. 다른 기금의 여유 재원을 빌려오거나 자금이 부족한 곳에 빌려주는 총괄계정 역할을 한다. 하지만 일부에서는 공자기금 투입이 추가경정을 피하기 위한 고육책이라며 부작용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이달 큰 장 열린다'… 9월 전국 약 3만4000가구 분양 [국민일보]

분양시장의 성수기로 불리는 9월 올해 최대 물량이 쏟아진다. 전국에서 쏟아지는 물량은 약 3만4000가구다. 수도권에서는 약 1만9000여가구가 나왔다. 눈여겨볼 점은 서울 물량이다. 서울은 1만가구가 청약할 예정인데, 이는 경기와 인천을 합친 것보다 많은 물량이라 이례적이다. 내년 이후 분양 물량은 점차 줄어들 것으로 보여 청약 수요자들의 관심도 집중된다.


신학철 LG화학 부회장 미국행… R&D 인재 찾는다 [조선비즈]

G화학은 신학철 부회장이 지난달 31일 주요 R&D 경영진들과 함께 미국 뉴욕 메리어트 마르퀴스 호텔에서 열린 'BC(Business & Campus)투어'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행사에는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MIT), 하버드대, 스탠퍼드대, 캘리포니아공대 등 북미 지역 주요 20여개 대학 석·박사생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차세대 배터리 소재, 친환경∙바이오 소재, 혁신 신약 개발, 탄소 절감 기술 등 LG화학이 3대 신성장 동력으로 꼽은 분야의 전공자들이다.


이마트, 명일점 매각 후 세일앤리스백 안한다 [아시아경제]

이마트가 명일점 매각 이후 세일앤리스백(자산 매각 후 재임대) 방식의 재입점을 고려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신 고덕비즈밸리 부근에 새로운 매장을 열어 인근 수요를 끌어들일 것으로 전망된다.


'쌍방대리' 남양-한앤코 경영권 분쟁...대법원 결정 언제쯤? [데일리안]

지난 2021년 5월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은 자신을 포함한 오너 일가 지분 53%(37만8938주)를 한앤코에 매각하는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 하지만 같은 해 9월1일 홍 회장 측은 앤코에 매각계약 해제를 통보했다.


명품백보다 '이것'…유커, 장바구니 달라졌다 [이코노미스트]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이후 외국인 관광객이 늘어나고 중국 정부가 한국 단체 관광을 전면 허용하면서 면세업계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업계는 앞다퉈 중국 고객이 선호하는 브랜드와 상품을 확대하고 통역 전담 인력을 갖추는 등 대비를 서두르는 모습이다.


고려아연, 현대차 손잡자 영풍은 400억치 더샀다…최씨·장씨 '큰싸움' [뉴스1]

고려아연(010130)이 현대자동차(005380)와 '배터리 동맹'을 맺으면서 영풍(000670)과의 74년 동업 관계에 금이 가고 있다. 현대차라는 든든한 우군을 확보한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의 우호지분은 장씨 일가(영풍)를 앞질렀다. 영풍도 추가 지분을 사들이며 방어태세를 갖추고 있다.


"이게 무슨 일" 재고가 어마어마…'역대급 실적' 車업계, 왜 [머니투데이]

상반기 역대급 판매 실적을 기록했던 국내 완성차업계의 재고가 빠르게 쌓이고 있다. 업계에서는 고부가가치 차종으로 전환, 업황 악화 대비 등 복합적인 이유로 재고 자산이 늘었다며, 상황을 예의주시한다는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뉴스모음 3,382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