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LF, 이태리 슈즈 브랜드 '프리미아타' 독점 수입 外

◆LF, 이탈리아 프리미엄 슈즈 브랜드 '프리미아타' 독점 수입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김성열, 이소영 기자] 생활문화기업 LF가 이탈리아 프리미엄 슈즈 브랜드 '프리미아타(PREMIATA)'를 공식 수입·판매 하며 수입 슈즈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프리미아타(PREMIATA)는 1885년부터 시작된 슈즈 노하우를 바탕으로 138년 오랜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슈즈 브랜드다. 베이직 스니커즈부터 화려하고 유니크한 디테일의 포인트 스니커즈까지 다양한 슈즈 컬렉션을 선보이며 '유러피안 프리미엄 슈즈'로 굳건한 자리매김을 해 왔다. LF는 강렬한 그래픽, 독특한 텍스처, 메탈 톤과 광택 효과 등 평범하지 않은 디자인을 앞세운 '프리미아타'의 주요 F/W 스니커즈를 시작으로 이탈리아 감성의 고급 라인을 차례로 선보이면서 프리미아타 브랜드의 다채로운 모습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LF 관계자는 "오랜 전통과 역사를 가진 '뉴 럭셔리'(New Luxury) 브랜드를 찾는 패션 피플과 더불어 남들과는 다른 고가의 슈즈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스니커즈 애호가들을 공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물산, 사회복지의 날에 사회복지사 초청·격려


롯데물산이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지난 6일 '사회복지사와 함께 하는 롯데월드타워 힐링 콘서트'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롯데물산은 지역사회에 헌신하는 송파구 관내 사회복지사 및 장애인 시설 종사자 60여 명을 초청해 롯데월드타워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롯데콘서트홀 클래식 공연 관람, 만찬 등 응원과 격려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김혁신 롯데물산 CSV 담당 매니저는 "지역사회복지를 위해 헌신하는 사회복지사들에게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고 긍정 에너지를 전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사회를 밝히는 사회복지사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힘을 보탤 수 있는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스킨라빈스, '라이즈'와 협업 신제품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가 SM엔터테인먼트의 신인 보이그룹 '라이즈(RIIZE)'와 협업해 신제품 '팝핑 스타 라이즈' 레디팩 미니를 오는 8일 출시한다. 배스킨라빈스가 라이즈와 함께 할 다양한 프로젝트 중 첫 행보다. 팝핑 스타 라이즈는 블루 소다 샤베트와 우유아이스크림이 조화를 이룬 맛이다. 블루 라이즈 팝핑 캔디를 더해 톡톡 튀는 식감을 살렸다. 멤버별 개인 컷 미니 포토 1종도 동봉했다. 팝핑 스타 라이즈는 '함께 성장(Rise)하고 꿈을 실현(Realize)해 나아가는 팀'을 지향하는 라이즈와 키(Key) 색상인 블루를 콘셉트로 한 제품이다. 배스킨라빈스는 라이즈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K-POP 팬덤과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배스킨라빈스는 인기 브랜드 및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을 벌여온 바 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K-POP 팬덤 및 MZ 세대 소비자와 소통을 위해 신인 그룹 라이즈와 손잡아 아티스트까지 협업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프리미엄 증류주 추석 선물세트 3종 판매


하이트진로가 9월부터 명품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선물세트 3종을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3종 ▲일품진로 ▲일품진로 오크43 ▲진로 1924 헤리티지를 각각 술잔과 함께 선물세트로 담는다. 최근 다양한 음용층으로 확대되어 성장세가 가파른 증류식 소주 시장 환경에 부합하고자 올해는 추석 선물세트를 다양한 구성과 가격대로 기획했다. 하이트진로 99년 증류주 노하우의 정수인 일품진로 선물세트는 375ml 3병과 온더락잔 2개로 구성했다. 로열프리미엄 증류주 '일품진로 오크43' 선물세트는 375ml 2병과 온더락잔, 스트레이트잔 각 2개씩 1세트로 담았다. 천하일미를 세번 증류한 고귀한 결정체 '진로 1924 헤리티지'도 700ml 1병과 황동잔 1개, 24K 도금잔 1개로 선물세트를 구성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앞으로도 하이트진로의 99년 역사와 정통성으로 증류주 제품에 대한 소비자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카이, '칼하트윕'과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패션 브랜드 사카이(Sacai)가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칼하트윕(Carhartt WIP, Carhartt Work In Progress)과 협업해 올가을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칼하트윕은 미국 오리지널 워크웨어로 유명한 칼하트를 스트리트 감성으로 재해석해 선보이고 있는 패션 브랜드다. 독특하고 실험적인 컬렉션을 선보이기로 유명한 사카이는 이번 시즌 워크웨어에 주목해 칼하트윕과 특별한 협업을 시도했다. 이번 컬렉션은 칼하트윕의 스트리트 감성과 사카이 특유의 믹스매치를 활용해 트렌디한 워크웨어룩을 완성했다. 재킷, 파카, 니트, 스커트, 팬츠 등 총 14가지 제품으로 국내에 선보이며 카키, 스카이 블루, 블랙 등 다양한 색상이 컬렉션 전반에 사용됐다. 대표 제품인 워크재킷은 칼하트윕의 코듀로이 재킷과 사카이의 나일론 트윌 봄버 재킷을 레이어드 한듯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뚜레쥬르, 사과와 밤 가득 담은 가을 신제품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다채로운 가을의 맛을 다룬 신제품 5종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가을의 대표 원료인 사과와 밤을 가득 담아낸 베이커리 4종 및 음료 1종으로, 원물의 깊고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짭쪼름한 매력의 '트러플 소금 버터롤'도 함께 선보인다. 먼저 '수줍은 사과'는 사과 크림에 복숭아 요거트 크림을 샌드하고, 사과잼과 나타드코코를 더해 식감을 살린 케이크다. '사과 만난 크림치즈 브레드'는 원물감이 살아있는 사과가 들어있는 빵 위에 소보로 크럼블이 토핑된 제품이다. 밤을 활용한 제품 2종도 선보인다. '밤을 담은 밤팥 크림빵'은 달콤한 통팥과 통밤을 담은 쫄깃한 빵 속에 은은한 밤 크림을 듬뿍 넣은 제품으로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현대백화점, 업계 최초 '딸기 선물세트' 선봬


현대백화점이 업계 최초로 추석 선물세트에 '딸기'를 넣어 판매에 나선다. 추석에 보기 힘든 고당도 딸기(품종 설향)를 스마트팜을 통해 재배해 가능한 일이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8일까지 올해 추석 선물세트 판매 기간 중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에서 고당도 딸기와 샤인머스켓, 애플망고로 구성된 'H스위트(H-SWEET) 딸기 선물세트'를 200세트 한정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최근 명절 선물로 사과·배 등 전통 제수용 과일과 함께 디저트 과일 수요가 크게 늘었다는 점에 착안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더위에 약한 딸기의 특성 때문에 추석에 시중에서 딸기를 생식용으로 판매하는 경우는 거의 없었다"며 "지난해 여름, 사계절 유통이 가능한 생식용 딸기 재배에 성공한 스마트팜(농업 분야 스타트업 '엘앤피')과 협업해 올해 업계 최초로 딸기를 추석 선물로 선보이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동원몰, 한가위 맞이 온라인 기획전 '2023 추석 선물대전' 진행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이 한가위를 맞아 오는 25일까지 '2023 추석 선물대전'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2023 추석 선물대전'은 명절 스테디셀러인 ▲동원참치 ▲리챔 ▲양반김을 비롯해 각종 동원 선물세트 100여 종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행사다. 가성비 높은 실속형 종합선물세트부터 천지인 홍삼, GNC 종합비타민으로 구성된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와 1++ 최고급 한우를 담은 육백점 선물세트까지 다양하게 마련됐다. 동원몰은 7일 오후 8시부터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D-Live(디 라이브)'를 통해 동원 추석 선물세트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선물세트 라이브 방송은 매 명절마다 완판을 기록하고 있다. 아울러 동원몰은 비대면으로 명절 선물을 준비하려는 고객들을 겨냥해 '선물하기' 서비스를 새로 선보였다. 받는 사람의 주소를 모르더라도 이름과 전화번호만 알면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으며, 받은 사람은 배송 받을 주소만 입력하면 원하는 날짜에 맞춰 수령이 가능하다.


◆세븐일레븐, 'K리그 파니니카드' 정식 출시 6일만에 70만팩 판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한국프로축구연맹과 손잡고 출시한 'K리그 파니니 카드'가 엿새 만에 70만팩 판매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7일 밝혔다. 파니니 카드는 이탈리아 스포츠 카드 기업 파니니가 제작한 축구 포토 카드다. 세븐일레븐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K리그 인기 선수 100명과 레전드 선수 7명의 사진으로 구성됐다. 지난달 사전 예약 판매 때부터 '완판' 기록을 세운 데 이어 이달 1일 출시되자마자 전체 상품 중 판매량 3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파니니 카드가 가장 많이 팔린 점포는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인근 세븐일레븐 인천스타힐스점으로, 지금까지 8천팩이 팔렸다. 세븐일레븐은 파니니 카드를 10팩 이상 구매하고 스탬프를 적립하면 추첨을 거쳐 축구선수 유니폼과 국제축구연맹(FIFA) 공인구 등을 증정한다.


◆시몬스, 추석 선물 아이템 제안..."소중한 사람에 숙면을"


시몬스 침대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건강과 안전을 모두 챙긴 숙면 아이템을 제안한다고 7일 밝혔다. 먼저 부모님의 편안한 잠자리를 원하는 소비자에게는 프리미엄 침대의 대명사 매트리스를 제안한다. 시몬스의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인 '뷰티레스트'의 인기 모델 '젤몬'은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부드러운 안정감과 차별화된 편안함이 남다른 숙면 환경을 선사한다. 자녀 선물로는 시몬스 침대의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케노샤'의 신제품 '구스 듀얼 서포트 토퍼'를 추천한다. 지 매트리스는 알레르기 유발 염료, 중금속,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등 법적 규제를 받지 않은 해로운 화합물까지 포함한 약 100개의 실험 변수와 국제 실험 기준으로 까다롭게 테스트를 거친 제품에 부여하는 오코텍스 스탠다드 100 인증을 받았다. 친척이나 지인을 위한 부담 없는 선물로는 '비스코스프링 원더 필로우'를 제안한다. '숙면 베개'로 알려진 '비스코스프링 원더 필로우'는 공기 순환과 열 교환이 특징이다. 사용 중 쾌적함을 유지해줘 사계절 내내 숙면을 선사하는 베개로 인기가 높다.


◆풀무원녹즙, 채식 레스토랑 '양출서울'과 협업 나선다


풀무원녹즙이 오는 28일까지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레스토랑 '양출서울'과 컬래버레이션해 녹즙 주요제품을 활용한 특별 메뉴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바른먹거리 원칙'을 지향하는 풀무원녹즙이 채식 레스토랑 양출서울과 협업해 다양한 녹즙 제품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컬래버레이션 특별 메뉴는 양출서울의 제철 식재료와 풀무원녹즙의 주요제품 '러브미 케일&셀러리', '당근망고지', '마시는새싹', '베리마리굿'을 활용한 각양 각색의 코스 요리와 디저트다. 풀무원녹즙은 이벤트 기간 내 양출서울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협업을 기념해 풀무원녹즙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양출서울이 운영하는 '베지위켄드' 식사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2023 추석 마음 한 상' 특집전


롯데홈쇼핑이 이달 25일까지 '추석 마음 한 상' 특집전을 열고 고급 농수산물, 가정간편식, 친환경 식품을 집중 편성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추석 특집전은 ▲장기 연휴 대비 식품 편성 확대 ▲고급 한우·수산물 물량 및 품목 확대 ▲프리미엄 선물 ▲친환경 상품 물량 대량 확보등을 전략으로 내세워 준비했다. 연휴 기간 동안 여행 수요가 늘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주방용품을 줄이고 식품 편성을 지난 설 대비 30% 확대했다. 건조 생선, 해조류 등 수산물 물량을 70%, 품목수도 2배 이상 늘렸다. 가치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친환경 식품도 50% 확대해 선보인다. 이 외에도 행사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10% 적립 혜택(최대 5만원), 대량주문 고객에게 최대 100만원 적립금을 제공한다. 강재준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은 "올해 추석 특집전은 고급 한우, 수산물부터 친환경 상품, 해외 직수입 식재료 등 명절 인기 식품을 다양화하고 물량을 대량 확보해 선보인다"고 말했다.


◆빙그레, '세상에서 가장 늦은 졸업식' 다큐멘터리 영상 공개


빙그레가 학생 독립운동가 명예졸업식 관련 내용을 담은 다큐멘터리를 오는 11월 3일에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앞서 7월 빙그레는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학생 독립운동가들의 명예졸업식인 '세상에서 가장 늦은 졸업식' 행사를 가졌다. 독립운동으로 부당하게 학업을 포기해야 했던 학생 독립운동가들을 기리는 행사로 150여명의 독립운동가 후손들과 빙그레, 국가보훈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빙그레는 이와 관련한 영상을 78주년 광복절을 앞두고 공개해 주목을 받았다. 행사 관련 영상과 홀로그램으로 복원한 독립운동가 김찬도 선생의 졸업사 영상은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으며 독립운동에 대한 존경심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을 다시 느꼈다는 반응을 얻었다. 빙그레가 이번에는 '세상에서 가장 늦은 졸업식'과 관련한 다큐멘터리 영상을 선보인다. 다큐멘터리 영상은 8일 국내 대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티빙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빙그레가 제작한 영상을 OTT 플랫폼에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11월3일 학생독립기념일에 맞춰 학생 독립운동가 분들의 과거 모습과 활동 내용을 담은 '세상에서 가장 늦은 졸업식' 졸업앨범을 배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8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