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현대百 면세점, '반려식물 기부 캠페인' 진행 外

◆현대百 면세점, '반려식물 기부 캠페인' 진행


[딜사이트 유범종, 박성민, 이재아, 이수빈, 김지우 기자]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산림 조성 전문 사회적 기업 트리플래닛과 손잡고, 공기정화식물을 기부해 지역 소외계층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및 산불피해지역의 산림 복원을 지원하는 반려식물 기부 캠페인 '리그린 스텝(Re.Green Step)'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회사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기부 캠페인으로, 임직원이 사옥에 마련된 실내정원에서 공기 정화용 반려식물 화분을 기르면, 트리플래닛에서 이를 수거해 서울 강남구·중구·인천지역 소재의 아동·노인 복지 단체 19개소에 기부한다. 이와 함께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산불 피해 지역의 산림 복원을 위한 묘목 1000 그루 기부도 진행할 방침이다.


◆롯데호텔, 쏘카와 업무협약 체결


롯데호텔이 국내외 여행 수요 증가에 발맞춰 고객 편의성 증대와 다양한 혜택 제공을 위해 모빌리티 혁신 플랫폼 쏘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호텔은 쏘카의 모든 회원에게 롯데호텔 서울과 제주, 부산, 롯데리조트 속초, 부여, 제주 아트빌라스 등 국내 18개 체인의 상시 제휴 할인가 혜택을 제공한다. 쏘카클럽 VIP와 쏘카 멤버십 '패스포트' 회원은 국내뿐 아니라 롯데호텔 괌, 하노이, 사이공, 아라이리조트 등 4개의 해외 체인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다.


◆농심, 충남 산불 피해지역에 이머전시 푸드팩 지원

농심이 최근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충남 지역에 이머전시 푸드팩 2500세트를 긴급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농심이 지원하는 이머전시 푸드팩은 라면과 백산수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피소에 머물고 있는 이재민과 산불 진화 및 피해 복구 작업에 참여하는 소방관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앞서 농심은 서울 동작구 소재 농심 본사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이머전시 푸드팩 사업 착수식을 갖고 올해 총 2억 원 상당의 식품 1만 세트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머전시 푸드팩은 긴급 지원이 필요한 재해재난 상황 또는 공적 지원체계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취약계층에게 바로 먹을 수 있는 식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삼양식품, 비빔면 신제품 '4과비빔면' 출시

삼양식품이 비빔면 신제품 '4과비빔면'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신제품 '4과비빔면'은 태양초 고추장 베이스에 사과, 매실, 배, 파인애플을 넣고 숙성해 4가지 과일 본연의 새콤달콤함으로 차별화한 액상스프가 특징이다. 삼양식품 측은 본격적으로 따뜻한 날씨가 시작되면서 비빔면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과일의 상큼함을 담은 신제품 4과비빔면으로 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마케팅할 계획이다. 나아가 '열무비빔면'도 생산을 시작하며, 열무비빔면과 4과비빔면 2종의 라인업을 통해 올해 여름 계절면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티몬, '스포츠&레저 스페셜관' 오픈…운동용품 특가


티몬이 따뜻한 봄 날씨에 기지개를 펴고 있는 운동족을 도울 '스포츠&레저 스페셜관'을 열고 700여개 상품을 특가로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티몬에서 지난 3월 스포츠용품 매출이 지난해 동기대비 31% 증가했기 때문이다. 티몬 측은 이 같은 운동 열풍 중심에는 '오운완', '만보 걷기' 챌린지 등 운동 루틴을 인증하는 트렌드가 지속되는 점을 꼽았다. 또 엔데믹과 함께 다양한 장소에서 운동을 즐길 수 있게 된 까닭으로 분석했다. 이에 티몬은 4월 한 달간 '스포츠&레저 스페셜관'을 열고 인기 스포츠·아웃도어 용품을 엄선해 특가에 선보인다. 카카오페이 결제 시 추가 8% 할인도 지원한다.


◆아워홈, KPGA와 6년 연속 공식 스폰서십 체결


아워홈이 한국프로골프협회와 6년 연속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일 경기도 성남시 KPGA 본사에서 열린 '2023 아워홈-KPGA 공식 스폰서십 조인식'에는 한국프로골프투어(KGT) 김병준 대표이사와 이재화 아워홈 HMR 사업부장 등 양측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아워홈 지리산수'가 6년 연속 KPGA 공식 생수로 지정됐으며 '아워홈 그린적중률' 명칭 사용권도 연장했다.KPGA 투어 기간에는 아워홈 지리산수와 냉동도시락 브랜드 '온더고'(ONTHEGO)'를 활용한 홍보와 캠페인도 진행해 자사 HMR 제품에 대한 고객 접점도 확대할 계획이다.


◆빙그레, 신제품 '요플레 그릭' 출시


빙그레가 그릭요거트 신제품 '요플레 그릭'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요플레 그릭은 국내 떠먹는 요거트 1위 브랜드인 요플레의 그릭요거트 제품이다. 한 컵씩 개별 발효해 흘러내리지 않는 단단하고 꾸덕한 질감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특히 최대 93%의 높은 원유 함유량으로 진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색소와 감미료는 사용하지 않았으며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그릭요거트 특유의 시큼함을 줄였다. 요플레 그릭은 '플레인', '달지 않은 플레인' 2종으로 출시됐다.


◆현대리바트, 산림과학원과 손잡고 가구 생산 나선다


현대리바트는 국립산림과학원과 '지속가능한 국산 목재 자원 연구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달 29일 현대리바트 용인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권태진 현대리바트 영업본부장(전무)과 손동원 국립산림과학원 임산자원이용연구부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산 목재 이용 가구재 활용에 대한 기술 및 정보 교류 ▲국산 목재 사용 관련 국민인식 제고를 위한 정보 교류 ▲국산 목재 이용 가구 제작에 따른 환경영향평가 정보 교류 등에 대한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코오롱FnC, 골프 온라인 셀렉숍 더카트골프 '팔레트컬렉션' 진행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골프 전문 온라인 셀렉숍 '더카트골프'가 작년 성황리에 진행했던 '팔레트컬렉션'을 올해도 이어간다. '팔레트컬렉션'은 매 시즌 더카트골프가 특정 컬러를 주제로 입점 브랜드의 상품을 한데 모아 제안하는 기획전으로, 작년 '그린'과 '핑크' 테마에 이어 올해 세 번째 진행된다. 올해 진행되는 '팔레트컬렉션'은 '컬러 오브 토너먼트'를 타이틀로 선정했다. 4개 골프 메이저대회를 오마주해 주요 8개 브랜드에서 찾은 다채로운 '그린'과 '옐로우' 아이템을 제안한다. 참여 브랜드는 말본골프, 테이즈골프, 마르디메크르디 악티프, 크림골프, 셀모, 르꼬끄골프, 골든베어, 플레이블 골프이며 해당 아이템은 더카트골프 단독상품으로 발매된다.


◆KT&G, '2023 나의 첫 번째 콘서트' 지원자 모집


KT&G가 상상마당 홍대를 통해 인디 뮤지션의 성장을 돕는 '2023 나의 첫 번째 콘서트' 공연 지원자를 5월 8일까지 모집한다. 2015년부터 9년째 진행해 온 '나의 첫 번째 콘서트'는 성장 가능성 있는 뮤지션을 선발해 첫 번째 콘서트를 열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장르를 불문하고 100석 이상 공연장에서의 단독 콘서트 경험이 없는 뮤지션을 대상으로 지원자격이 주어지며, 상상마당 홈페이지 또는 상상마당 라이브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최종 선정된 4개팀에게는 공연 제작비와 함께 'KT&G 상상마당 홍대' 라이브홀 단독 공연 기회가 무상으로 주어진다.


◆웅진씽크빅, 스마트올클래스 제휴 파트너사 1000호점 돌파

웅진씽크빅은 자사 학습 콘텐츠 제휴(CP) 브랜드 '스마트올클래스'의 파트너사가 1000호점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웅진씽크빅 스마트올클래스 CP는 전과목 AI 학습 플랫폼 '웅진스마트올' 등 자사의 우수한 디지털 학습 콘텐츠를 개인 공부방, 교습소, 학원 등의 교육 기관에 제공하는 콘텐츠 제휴 사업 브랜드다. 스마트올클래스 콘텐츠 제휴 파트너사는 작년 7월 정식 론칭 이후 보름 만에 100호점을 돌파한 데 이어 이달에는 브랜드 출시 9개월여 만에 1000호점을 넘어섰다. 웅진 측은 전국 곳곳의 오프라인 교육 현장에서 자사 에듀테크 제품이 핵심 보완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콘텐츠 제휴 사업을 지속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BHC, 시즌 한정 메뉴 '꼬르동 블루버거 콤보' 출시


bhc그룹이 운영하는 쥬이시한 프리미엄 수제버거 '슈퍼두퍼'가 신메뉴 '꼬르동 블루 버거 콤보'를 출시하고 판매에 들어간다고 4일 밝혔다. 슈퍼두퍼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꼬르동 블루 버거'는 크리스피한 치킨 패티 속에 쏟아질 듯 가득한 이탈리아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의 진한 풍미에 상큼한 라페의 밸런스가 매력적인 슈퍼두퍼만의 프리미엄 버거다. 이번 신메뉴는 한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으며, 시즌 한정 세트로 소프트 드링크가 포함된 '꼬르동 블루 버거 콤보'로 선보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8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