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인피닛블록, 법인 위한 이더리움 스테이킹 실시 外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인피닛블록, 법인 위한 이더리움 스테이킹 실시 


인피닛블록이 법인을 위한 '커스터디 기반 이더리움 스테이킹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법인 전용 커스터디(수탁) 회사인 인피닛블록은 자체 커스터디 플랫폼인 카본(KARBON)을 통해 법인이 보유한 이더리움 수탁을 전제로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더리움을 소유한 법인은 수탁된 자산을 외부 지갑주소로 유출하지 않고 스테이킹 기간 동안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용 법인은 연 4% 내외의 스테이킹 보상률을 사전에 약정된 비율만큼 카본 플랫폼과 배분하게 된다. 카본 커스터디 이용 고객은 안전한 자산보관뿐만 아니라 스테이킹을 통한 수수료 절감효과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쟁글, 인터체인 플랫폼 하바(HAVAH) 밸리데이터 합류


가상자산 데이터 분석 플랫폼 쟁글 운영사 크로스앵글이 인터체인 플랫폼 하바(HAVAH)의 밸리데이터로 합류했다고 16일 밝혔다. 하바는 쟁글과 ▲블록체인 지표 공동 연구 및 개발 ▲데이터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와 블록체인 간 연결 ▲리서치 및 글로벌 인프라 등의 영역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쟁글은 하바의 인터체인 기술과 데이터를 활용해 온체인 데이터 전문성을 높일 계획이다. 인터체인은 서로 다른 블록체인을 연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블록체인으로, 다른 블록체인 간 정보 교류와 가상자산 교환을 지원한다. 쟁글은 하바와의 협업으로 연내 공개 예정인 블록체인 데이터 기반 기업형 솔루션 베타버전 개발이 탄력을 받을 예정이다. 쟁글은 가상자산을 활용하는 기업의 요구가 반영된 블록체인 데이터 기반 기업형 솔루션 출시를 앞두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사 오지스, ISMS 인증 획득


국내 블록체인 기술 기업 오지스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오지스는 블록체인 기반 웹3.0 서비스에 특화한 기술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탈중앙화금융(디파이)과 크로스체인,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등을 서비스로 제공 중이다. ISMS 인증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적합성을 심사하는 국내 종합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제도다. 오지스가 획득한 ISMS 인증 범위는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 계약 개발 및 서비스 운영'이다. 인증은 오는 2026년 9월 19일까지 유효하다.



SK플래닛, 페이커 소속팀 T1과 NFT 발행


SK플래닛이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2023 롤 국제대회'를 맞아 프로게임단 T1과 대체불가토큰(NFT) 프리퀀시 이벤트인 'The Hero's Journey'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오는 12월 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롤 국제대회에 출전하는 T1의 경기장 등 주요 오프라인 장소에서 미션을 수행하고 NFT를 지급받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총 5개 미션으로 구성됐다. T1 본사(T1 HQ), T1 베이스캠프(T1 Base Camp), T1 카페앤아레나(T1 Café&Arena), 라이엇 하이커 그라운드 등 T1과 관련된 장소를 방문해 스탬프를 수집하고, T1 멤버십 가입 인증 및 월드 챔피언십 직관 인증을 하거나 뷰잉파티에 참석하면 미션이 완료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