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두나무, 대출 프로그램 '넥스트 드림' 신청자 모집 外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두나무, 생계비 대출 프로그램 '넥스트 드림' 신청자 모집


블록체인·핀테크 기업 두나무가 '두나무 넥스트 드림'의 무이자 생계비 대출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두나무는 지난해 9월 루나클래식 수수료 수익(약 66억원)을 투자자 보호에 활용한다고 약속했다. 이러한 사업의 일환으로 두나무 넥스트 드림을 추진하는 것이다. 두나무 넥스트 드림은 재무 컨설팅·생활비 지원, 무이자 생계비 대출 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무이자 생계비 대출은 1인당 최대 250만원의 무이자 대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대출 기간은 24개월이며 대출금 100%를 상환하면 상환 원금의 10%를 환급해준다. 신청자 조건은 채무 조정이 확정된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근로 청년 중 건강보험료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이면서 수도권(서울·경기·인천)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이다. 참가자는 오는 15일까지 총 150명 모집한다.



위메이드, 신규 블록 익스플로러 '위믹스 스캔' 정식 출시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의 신규 블록 익스플로러 '위믹스 스캔(WEMIX Scan)'이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위믹스 스캔은 이더스캔(Etherscan)에서 개발했다. 위믹스 스캔은 기존 위믹스 익스플로러와 함께 운영된다. 이를 통해 ▲지갑 주소가 보유하고 있는 코인 자산의 USD 환산 가치 ▲누적 검증 데이터 상위 25개 NCP(노드 카운슬 파트너, 40WONDERS) 순위 ▲네트워크에 사용된 실제 가스비 등 보다 자세한 데이터 정보와 지표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위믹스팀은 위믹스3.0 시스템에 투명성을 더해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의 혁신을 주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클레이튼 재단, 오지스와 맞손…클레이튼 생태계 확장 협력


클레이튼 재단이 블록체인 기술 개발사 오지스와 클레이튼 생태계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오지스가 지난 2020년 출시한 글로벌 크로스체인 프로토콜 '오르빗 브릿지'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클레이튼 생태계 확장에 힘을 모을 계획이다. 오르빗 브릿지는 클레이튼·이더리움·폴리곤·톤 등 21개 메인넷과 100개 이상의 토큰 연계, 51개 프로토콜 연동을 지원하고 있다. 양 사는 오르빗 브릿지 체인의 고도화를 위해 기술·사업적 역량을 합칠 예정이다. 클레이튼 재단은 이번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지난 8월 오르빗 브릿지 검증인으로도 활동했다.



멋쟁이사자처럼, 쿼드해시 프로젝트 특별 NFT 출시


블록체인·IT 교육 기업 멋쟁이사자처럼이 이날부터 10일까지 한국국제아트페어(KIAF)에서 '####(쿼드해시)' 프로젝트의 NFT 아트워크를 6일 공개한다. 쿼드해시 프로젝트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버튼 모리스와 함께했다. 버튼 모리스는 '팝!'(Pop!), '킹콩'(King Kong) 등 일상적인 오브제를 통해 대중 문화를 표현하는 팝 아트 작품들을 주로 그려냈다. 마블의 창립자인 스탠 리(Stan Lee)가 생전 총애한 작가로 유명하다. 이번 전시에서 멋사는 쿼드해시 프로젝트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2차 창작물인 버튼 모리스의 실물 작품 4점도 선보인다. 전시된 NFT 이미지는 해당 NFT를 소유한 홀더에게 라이센스 비용을 지급할 예정이다. 멋사는 향후에 쿼드해시 IP를 활용한 생활용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비트고, 하나은행과 맞손…커스터디 합작법인(JV) 설립 추진


디지털 자산 수탁 기업 비트고가 하나은행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비트고의 한국 법인 설립에 맞춰 하나은행과 공동으로 디지털 자산 수탁 사업에 진출할 예정이다. 비트고 한국법인은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과 가상자산사업자(VASP) 신고 등을 마친 뒤 2024년 하반기 사업 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양사는 ▲조인트벤처(JV) 법인 설립에 대한 공동 지분투자 검토 ▲비트고의 보안 솔루션 및 디지털 자산 수탁 기술 제휴 ▲하나은행의 금융 서비스 전문성 및 보안∙컴플라이언스 역량 제휴 등 비즈니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