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캐치]
오지스, 탈중앙화 거래소 클레이스왑 V3 업데이트 外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오지스, 탈중앙화 거래소 클레이스왑 V3 업데이트


블록체인 기술 업체 오지스가 클레이튼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DEX) 클레이스왑을 V3로 업데이트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클레이스왑 내 '집중화된 유동성 풀(V3)'에 효율적으로 유동성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클레이스왑은 오지스가 개발한 클레이튼 메인넷 기반 AMM-DEX이다. 클레이스왑은 클레이튼 생태계 내 최대 규모의 유동성을 보유한 디파이 프로토콜이다. 이번 클레이스왑 업데이트에서는 USDC, 테더(USDT), 다이와 같은 스테이블코인 1종 이상을 포함한 풀을 우선 지원한다.



빗썸, '세계 헌혈자의 날' 기념 헌혈 행사 진행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 임직원들이 지난 14일 '세계 헌혈자의 날'을 맞아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행사는 헌혈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리고 생명 나눔의 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임직원 100여명이 헌혈 참여 의사를 밝혔고, 참여하지 못한 직원들은 소지하고 있던 헌혈증서를 기증했다. 빗썸은 지난해 5월부터 국내 적정 혈액 보유량 유지를 위해 빗썸의 헌혈증 나눔 행사를 매년 4회씩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헌혈증서 기증에는 지금까지 600여 명의 빗썸 직원들이 참여했다.



해시드, 실전 블록체인 프로젝트 '프로토콜 캠프' 4기 성료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실전 블록체인 프로젝트 '프로토콜 캠프' 4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프로토콜 캠프는 블록체인 산업에 기여할 인재들을 육성하기 위해 2022년 출범한 블록체인 부트 캠프다. 4기는 4개의 팀으로 나뉘어져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개발했다. 우승을 거머쥔 팀은 이더리움 스테이킹 에그리게이터 플랫폼을 개발했다. 또한 해시드는 캠프 기간 동안 업계 현업자들과의 대화, 사무실 견학 및 네트워킹 자리 등을 마련했다.



라인 NFT 플랫폼 도시(DOSI), 도시랜드 베타 출시


라인 넥스트의 대체 불가능 토큰(NFT) 플랫폼 '도시'가 '도시 랜드(DOSI Land)'의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도시 랜드는 멤버십인 '도시 시티즌'에게 매주 추첨을 통해 가상자산 핀시아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도시 시티즌 등급 중 레벨 2 이상이면 참여 가능하다. 도시는 총 3000 핀시아(FNSA)를 제공하며 당첨 확률 및 핀시아 수량은 랜드마다 다르다. 라인 넥스트는 도시 랜드를 통해 도시에서 활발하게 활동한 사용자에게 가상자산 핀시아를 경품으로 지급하고 도시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앞으로 사용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선보일 전망이다.



알타바그룹, '월즈오브유' 첫 랜드 세일 진행


알타바 그룹이 자사의 메타버스 플랫폼 '월즈오브유'의 첫 랜드(LAND) 세일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월즈오브유는 웹 3.0 및 NFT 기술을 활용한 소셜 커머스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소비자와 메타버스를 원활하게 연결하는 옴니 플랫폼 체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메타버스의 이용자들이 명품 브랜드 체험, 패션 NFT의 수집, 제작, 판매 등 활동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랜드 세일은 오는 22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전체 랜드 중 1440개의 랜드가 판매될 예정이다.  랜드는 1×1 규격부터 1×2, 1×3, 2×2, 2×3, 4×4, 8×8 등 7개 종류로 구성되고, 알타바의 세컨드스킨(SecondSkin) 홀더만 이번 세일에 참여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블록캐치 5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