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LG생건, '글로벌에코리더 YOUTH' 2기 성료 外

LG생활건강, '글로벌에코리더 YOUTH' 2기 성료


[딜사이트 이호정, 유범종, 박성민, 이수빈, 이소영, 서재원 기자] LG생활건강은 MZ세대 기후 활동가 육성 프로그램인 '글로벌에코리더 YOUTH' 2기가 올해 활동을 마무리 했다고 13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지난 10일 2기 활동 전반을 되돌아보고, 우수한 성과를 낸 팀을 선정하는 성과공유회를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백주년 기념관에서 열었다. 글로벌에코리더 YOUTH 2기 사업에는 전국 각지를 비롯해 미국, 네덜란드 등 국내외 청년 기후환경활동가 103명이 참가했다. 20개 팀으로 나뉜 이들 활동가들은 ▲'영농폐기물 범위 확대' 조례 제정을 위한 환경 캠페인 ▲캠퍼스 내 텀블러 순환 캠페인 ▲리필 스테이션 부스 운영 ▲EM 흙공을 이용한 교내 호수 수질 정화 ▲교내 카페 커피박 업사이클링 활동 ▲지역 청소년 환경 멘토링 및 에너지 교육 ▲캠퍼스 에너지 낭비 실태 점검 등 다양한 활동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냈다. LG생활건강은 20개 팀 가운데 활동 기간 내내 가장 우수한 성과를 낸 2개팀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강원 춘천시의 영농폐기물 수거 지원 조례 제정 캠페인을 벌인 강원대 L.C.E팀이, 우수상은 교내 플라스틱 병뚜껑 수거함 시범 설치 및 업사이클링 활동 등을 진행한 연세대 SEC팀에게 돌아갔다. 


◆CJ온스타일, FAST소싱팀 신설


CJ온스타일이 자사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FAST소싱팀을 신설하고 이와 연계한 신규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뉴페이스'를 론칭한다고 13일 밝혔다. FAST소싱팀은 지난 6월 신설된 상품 소싱 전담 조직이다. 업계에서 소개되지 않았던 신규 브랜드를 발굴하거나 최신 트렌드와 부합하는 상품을 빠르게 소싱해 자사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겠는 취지다. FAST소싱팀은 리빙∙패션∙식품 등 TV방송 대표 카테고리에서 10년 이상의 업력을 지닌 최정예 MD 5인으로 구성됐다. FAST소싱팀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뉴페이스'도 지난 6일 첫 선을 보였다. 매주 월요일 저녁 8시에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라이브쇼'에서 방송하며 모델 정혁과 쇼호스트 정시현이 고정 출연한다.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쳐 최근 소셜미디어 등에서 떠오르는 브랜드를 엄선해 소개한다. 방송 전후로 SNS∙외부 광고 등 사전 마케팅은 물론 유튜브 숏폼을 활용해 세일즈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쿠팡트래블, 국내 숙박상품 파격 할인


쿠팡의 여행 전문관 '쿠팡트래블'이 국내여행 활성화를 돕기 위해 국내 인기 숙박상품을 오는 27일까지 파격적으로 할인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국내 숙박 WOW 할인 프로모션'은 코로나19 이후 해외여행은 증가하고 국내여행이 줄어드는 추세에서 국내 숙박업계를 돕기 위해 쿠팡트래블이 마련한 행사로 쿠팡트래블이 엄선한 60여개 국내 숙박 상품(펜션·호텔·리조트)으로 구성됐으며, 크리스마스 연휴 및 연말연시 객실이 포함되어 있다. 숙소 종류는 조식 1인 포함 3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을 가진 객실부터 부대시설 이용권이 포함된 리조트 패키지까지 다양하다. 숙박시설별로 객실 업그레이드, 조식·사우나 무료 제공, 바비큐 이용료 50% 할인, 부대시설 할인 등 풍성한 부가 혜택을 마련해 고객들이 만족스러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오크밸리리조트, 소노호텔앤리조트, 금호리조트는 쿠팡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패키지 상품이 준비돼 있다. 오크밸리리조트 키즈카페 바운스 1+1 패키지(성인1명, 소인1명)는 정상가 대비 79% 할인된 11만2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BBQ-SPC섹터나인, 마케팅 플랫폼 파트너십 강화


제너시스BBQ 그룹이 SPC그룹의 IT서비스 및 마케팅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과 플랫폼 사업 협업을 통해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5월 섹타나인과 체결한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바탕으로 상호 멤버십 혜택을 강화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지난 1일 BBQ앱 주문 시 결제단계에서 해피포인트 사용 및 적립 시스템을 추가한데 이어, 오는 30일까지 해피포인트로 결제 시 추가 혜택 제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결제단계에서 해피포인트를 선택하고 1000 포인트 이상 사용하면 1000원 추가 할인 쿠폰을 즉시 사용할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행사 기간동안 ID당 1번씩만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달 중 섹타나인의 배달 및 픽업 플랫폼 서비스 해피오더를 통해 BBQ의 모든 메뉴를 배달∙픽업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론칭하고, 내년 상반기 중에는 BBQ 매장에서 현장 결제 시 해피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LF 리복, '클럽C 레거시 테슬' 스니커즈 출시


LF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이 브랜드를 대표하는 '클럽C85' 스니커즈의 새로운 라인 '클럽C 레거시 테슬(CLUB C LEGACY TASSEL)'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클럽C 레거시 테슬'은 리복의 대표적인 코트화 '클럽C85'의 프리미엄 라인인 '클럽C 레거시'를 국내 고객들의 취향과 니즈에 맞게 새롭게 해석한 제품으로, 탈부착 가능한 유니크한 테슬 장식이 포인트다. 해당 제품은 클럽C85 스니커즈 형태를 토대로 리복의 역사를 상징하는 유니언잭 디자인은 유지하면서도, 프리미엄 레더와 헤어리 스웨이드 소재를 윗부분(어퍼)에 적용해 고급스러운 멋을 더했다. 탈부착이 가능한 테슬을 추가해 독특한 매력을 강조하는 동시에, 두꺼운 미드솔과 톤온톤의 감각적인 컬러 배색을 밑창(아웃솔)에 적용해 리복만의 클래식한 감성을 드러낸다. '클럽C 레거시'는 2021년 미국 스트릿 웨어 브랜드 플레져스(Pleasures), 미국 패션 편집숍 '보데가(Bodega)'와 콜라보레이션 발매해 인기를 끈 스니커즈다. 


◆하이트진로, 켈리 '크리스마스 에디션' 한정 출시


하이트진로가 연말을 앞두고 켈리의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켈리의 첫 번째 에디션 제품을 선보이며 다가오는 연말 주류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에디션은 크리스마스와 겨울을 상징하는 캐릭터와 북유럽 덴마크 감성을 더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켈리의 맥아 원산지인 덴마크 국기를 오마주한 하트 모양 엠블럼을 적용하고 눈 내리는 배경에 귀여운 눈사람과 산타클로스 캐릭터로 연말 분위기를 연출했다. 켈리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캔맥주(463㎖)와 병맥주(500㎖) 제품 2종으로 14일 출시하며, 전국 대형마트와 주요 상권 내 일반 음식점, 술집 등 주류 판매 업소에서 찾아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특별 제작한 크리스마스 스페셜 잔을 포함한 기획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우리집 김장은 비비고가' 기획전 진행

LG생활건강, '글로벌에코리더 YOUTH' 2기 성료

CJ제일제당은 김장철을 맞아 간편하게 김장을 할 수 있는 제품들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는 '우리집 김장은 비비고가'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달 30일까지 CJ더마켓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산 절임배추와 김치 양념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대용량으로 김치를 담그기 힘든 1·2인 가구를 위해 국내산 절임배추3 KG과 김치 양념 1.5KG을 세트로 묶은 '비비고 김장 키트'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대용량으로 김장을 담그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서는 절임배추10KG과 김치 양념5KG을 따로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이번 김장 키트는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김장을 할 수 있도록 출고일도 지정이 가능하며, 김치·김장 키트 선물 시에는 할인 쿠폰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이밖에도 김장을 담글 여유가 없는 소비자를 위해 갓 담근 신선한 김치를 집 앞까지 배송하는 '생산직송 김치'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시몬스 침대, '엔드 오브 이어(End of Year)' 프로모션 실시


시몬스가 올 한 해 받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엔드 오브 이어(End of Year)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 전국 시몬스 침대 매장에서 진행되는 엔드 오브 이어 프로모션은 ▲특정 매트리스 최대 20% 할인 ▲신제품 프레임과 퍼니처, 룸세트, 베딩 제품 최대 30% 할인 ▲특정 침대 프레임 및 룸세트 30% 할인 ▲특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사은품 선착순 증정 등 다채로운 혜택을 선사한다. 먼저, 전국 시몬스 공식 매장에서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Beautyrest)'의 특정 모델을 최대 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여유로운 수면 환경을 조성해 주는 대형 사이즈 '킹오브킹(KK)'과 '그레이트 킹(GK)' 구매 시 3% 할인이 더해진다. 여기에 매장별로 얼리버드 배송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하면 최대 할인폭은 20%까지 늘어난다. 


홈앤쇼핑, 제품안전정보활용 우수기업상 수상


홈앤쇼핑은 제품안전정보를 활용하여 위해상품으로부터 소비자 안전을 확보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품안전정보활용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제품안전정보활용 우수기업 G-PIS(GOOD-Product Information System)'는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주최하고 한국제품안전협회 주관 하에 소비자 안전 확보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하여 2022년부터 포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홈앤쇼핑은 이번 2023 제품 안전 OPEN 포럼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홈앤쇼핑은 제품안전을 위해 Self-Lab(자체 시험장비 및 검사시설)을 운영하고, 각 카테고리별 외부전문기관(식품·한국식품협회, 패션·KATRI 등)과의 업무협약을 맺음으로서 대외 리스크 관리에 힘썼으며, TIPA(무역관련지식재산권보호협회) 지적재산권(IPR) 침해 진단검사 서 진행을 통해 명품 관리 프로세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했다. 이밖에도 협력사에 대한 정보 전달을 위해 매월 QA 소식지를 발간하고, 협력사 대상 제품안전교육을 실시함은 물론 소비자 알림 톡 (Talk)을 발송하는 등 협력사 교육 및 소비자 제품 정보 사전 알림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고 있다.


대명소노그룹, 삼악산 케이블카 문체부 선정 "2024 열린관광지"


대명소노그룹의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신규 산업 대상지와 야간 관광지 대표 명소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삼악산 케이블카는 최근 문화체육관광부가 꼽은 '2024년 열린관광지 사업 신규 대상지' 30곳에 선정됐다. 대상지는 관광지의 보행로, 경사로를 정비해 이동 불편을 해소하고 누구에게나 편리하고 즐거운 여행 여건을 조성한다. 특히 배리어 프리(장애물 없는 생활 환경) 전문가 및 장애인 당사자가 참여하는 맞춤형 현장 컨설팅을 거쳐 세부 사업계획을 확정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밤이 더 아름다운 야간관광지'에도 이름을 올렸다. 삼천동에서 의암호를 가로질러 삼악산을 연결하는 삼악산 케이블카는 주간은 물론 야간에도 탁 트인 전경을 바라보며 편안한 휴식과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지자체에서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야간 관광 잠재성 및 지역관광 활성화 기여도가 높은 자원을 선정한 만큼 춘천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써 입지를 넓혀나갈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 중이다.


대상㈜ 정원e샵, '2023 종가 김장대전' 진행


대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이 김장철을 맞아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2023 종가 김장대전' 본판매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대상㈜은 '김포족(김장을 포기하는 소비자)' 증가로 포장김치 수요가 늘어나는 것에 착안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2023 종가 김장대전'에서는 김포족·김장족 모두가 합리적으로 김장 준비를 할 수 있도록 100% 국내산 재료와 최고 품질의 배추로 만든 포장김치를 비롯해 김장양념, 액젓, 맛술, 소금 등 김장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평소 구매하기 어려웠던 10kg 대용량 김치도 만나볼 수 있다. 포장김치의 경우 ▲깔끔시원 김장김치 10kg ▲전라도 김장김치 10kg ▲총각김치 5kg ▲총각김치 2.5kg ▲열무김치 2.5kg 등 총 7종으로 맛과 종류, 중량별로 다양하게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김장족에게 필요한 김장양념은 ▲깔끔시원 김장양념 5.5kg ▲전라도 김장양념 5.5kg 등 2종, 액젓류와 고춧가루, 맛술, 굵은소금 등 부재료를 다양한 용량과 종류로 구비했다. 또, 김장에 빠질 수 없는 수육 요리에 필요한 청정원 맛선생 고기삶는 티백도 준비했다.


㈜오뚜기, 물·기름 없이 간편하게 굽는 '맛있는 눈꽃교자' 출시


13일 ㈜오뚜기는 물과 기름 없이 쉽고 간편하게 구워 먹을 수 있는 '맛있는 눈꽃교자'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냉동만두 성수기인 겨울철을 맞이해 눈꽃 모양의 화려한 비주얼에 바삭촉촉한 굽찐만두로 맛과 식감까지 잡았다. 해당 제품은 100% 국산 돼지고기와 야채가 듬뿍 들어있으며, 돼지고기의 촉촉함과 생강의 은은한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맛이 특징이다. 특히, 반쪽은 바삭하고, 반쪽은 촉촉한 굽찐만두로 두 가지 유형의 맛과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눈꽃 모양의 화려한 비주얼까지 더해져 일석삼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조리법도 매우 간편하며, 포장지 후면에 조리법 영상을 담은 QR코드도 삽입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다. 냉동 상태의 만두블럭을 그대로 프라이팬에 넣고 뚜껑을 덮은 채 중간불로 5분간 조리하고, 뚜껑을 열고 4~5분간 만두의 눈꽃 부분이 갈색 빛이 되도록 바삭하게 구우면 완성된다. 


동원F&B, 프리미엄 유제품 브랜드 '덴마크' 온라인 홍보관 오픈


동원F&B가 프리미엄 유제품 브랜드 '덴마크'의 온라인 홍보관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덴마크 온라인 홍보관은 브랜드 전속 모델이자, 가상인간 모델인 '신선패밀리'가 살고 있는 집(신선하우스)을 콘셉트로 제작됐다. '신선하우스'는 브랜드 스토리와 신선패밀리 세계관, 각종 덴마크 유제품 및 레시피를 소개하는 콘텐츠들로 구성됐다. 또한 PC, 모바일 배경화면 등 디지털 굿즈와 덴마크가 직접 선곡한 음악 플레이리스트, 각종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동원F&B는 덴마크 온라인 홍보관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 10일까지 '덴마크 인포켓치즈 오리지널'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홈페이지에 접속해 퀴즈와 설문 등의 미션을 수행하면 참여할 수 있다. 


경계 없는 시장 개척자, 롯데 신격호


신격호 롯데 창업주의 탄생 102주년을 맞아 그의 기업가 정신을 연구한 자료가 발표됐다. 지난 11일 일본 '기업가 연구 포럼' 주관으로 진행한 경영학 특별강좌에서는 '경계 없는 시장 개척자, 롯데 신격호'란 주제의 연구 발표가 있었다. 한국과 일본을 넘나들며 양국에서 성공적인 사업을 영위했던 신격호 창업주의 기업가 정신을 조명하는 자리였다. 이번 신격호 창업주에 대한 연구는 '기업가 연구 포럼'의 의뢰를 받아 시작됐으며, 오사카경제대학의 백인수 교수가 맡아 진행했다. 연구는 한·일 롯데 대졸 공채 1기로 입사한 임승남 전 롯데건설 사장, 롯데월드타워 준공에 기여한 노병용 전 롯데물산 대표 등 롯데 전현직 임원들의 인터뷰를 포함해 한국과 일본에 있는 신격호 기념관과 생가, 롯데의 주요 사업장 방문 등의 고증을 거쳤다. 연구 자료는 신격호 창업주가 한국과 일본에서 이룬 경영 성과를 소개하며 신 창업주의 기업가 정신과 이것이 현대 경영학에 던지는 시사점을 소개했다. 특히 일본에서 사업을 시작해 한국에 투자하고 이를 제조, 유통, 화학 분야까지 넓힌 과정 속에서 신 창업주가 한계에 부딪혔을 때 이를 뛰어넘기 위해 했던 행동 원칙을 높게 평가했다. 또한 국가, 조직, 산업 분야 등에서 스스로 경계를 설정하지 않고 펼쳤던 혁신적 사고가 신격호 창업주가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으로 부각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18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