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대한항공, 6월부터 국내선 운임 인상 外
◆대한항공, 6월부터 국내선 운임 인상


[딜사이트 류세나, 권준상, 정혜인 기자] 대한항공이 6월부터 국내선 운임을 평균 7% 인상한다. 대한항공은 “계속되는 영업환경 악화로 2012년 7월 국내선 운임 인상 이후 7년 만에 불가피하게 국내선 운임을 인상하게 됐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의 일반석 운임은 현행 대비 주중, 주말, 성수기 운임 모두 평균 7% 인상된다. 또 프레스티지석은 인상된 일반석 요금에서 기존과 동일하게 6만원을 추가하는 것으로 평균 4%, 이코노미플러스석 역시 인상된 일반석 운임에 기존대로 1만5000원이 추가되며 평균 6% 인상된다. 다만, 이번에 김포·부산·대구·광주·청주 등 제주 간선노선의 경우 주중·주말 운임을 선호시간과 일반시간으로 구분하고, 일반시간 운임은 인상 전 요금으로 동결한다. 대한항공은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일부 시간대에 집중된 항공 수요를 분산시키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예를 들어 김포~제주노선 일반석의 경우 기존 주중요금 8만2000원에서 일반시간은 8만2000원으로 동결, 선호시간은 8만6000원으로 4000원 인상된다. 선호시간은 내륙발 제주행의 경우 오후 3시 이전 출발편이고, 제주발 내륙행은 오후 12시 이후 출발편이다. 일반시간은 내륙발 제주행은 오후 3시 이후 출발편이고, 제주발 내륙행은 오후 12시 이전 출발편이다. 대한항공은 31일까지 항공권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인상 전 운임을 적용하며, 운임 인상 관련 자세한 내용은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대한항공은 국내선 환불수수료도 기존 1000원에서 예약 클래스별로 차등화해 정상운임은 3000원, 특별운임 5000원, 실속운임 7000원으로 인상한다. 이번 환불수수료 인상으로 실수요자들에게 항공여행 기회를 확대하고 보다 건전한 예약 문화 정착이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단, 국내선 예약부도위약금은 8000원으로 기존과 동일하다.


에어부산, 김해국제공항서 ‘항공 안전 체험행사’ 실시



에어부산이 지난 2일 김해국제공항 국내선 청사에서 심폐소생술과 안전 장비 사용법 등을 알려주는 ‘항공 안전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항공 안전 체험행사’는 에어부산이 올해부터 새롭게 기획한 안전 관련 사회 공헌 활동이다. 이번 행사는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공항에서 진행됐다. 일반 시민들에게 항공기 기내 안전장비 관람, 심폐소생술 체험과 응급처치 교육을 통해 비상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을 키우고 안전이라는 가치를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체험행사를 기획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에어부산은 2월 말 대한심폐소생협회로부터 심폐소생술 교육기관으로 인가를 받으며 본격적으로 지역 사회의 안전망 확대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일반 시민들이 응급처치와 기내 비상상황 대처에 대해 조금 더 쉽게 접하고 배울 수 있도록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르노삼성차, 5월 ‘조금 다른 맛있는 시승’ 이벤트



르노삼성차가 26일까지 한 달간 전국 단위의 시승 이벤트 ‘조금 다른 맛있는 시승’을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들에게 르노삼성차의 ‘SM6’와 ‘QM6’의 체험과 함께 차량 구매 시 추첨을 통해 르노삼성차가 선정한 전국 최고의 레스토랑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봄날의 미식 여행을 콘셉트로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가온(서울), 알라프리마(서울), 메르씨엘(부산), 아리랑한정식(광주), 트리니떼(대구), 구르메(대전) 등 각 지역 최고의 레스토랑 이용권과 토스트기, 오븐, 주스기, 커피머신 등 조리도구로 구성된 6개의 패키지 경품을 마련했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르노삼성차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전국 레스토랑 2인(아리랑한정식 3~4인) 이용권과 다양한 조리도구로 구성된 6개의 ‘맛있는 패키지’ 경품 중 하나를 선택하고 시승과 구매상담을 신청하면 된다. 이벤트 신청 후 르노삼성차 전시장에 직접 방문해 시승과 구매상담을 한 모든 고객에게 특별히 디자인된 머그잔 세트를 증정하며, 차량 출고까지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맛있는 패키지’ 경품을 각 지역 레스토랑별로 6명씩, 총 36명에게 제공한다.


◆쉐보레 볼트EV, ‘EV 트렌드 코리아’에 출품…구매 상담·시승 기회 제공



쉐보레가 지난 2일을 시작으로 나흘 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국내 대표 친환경차 전시회인 ‘EV 트렌드 코리아 2019’에 쉐보레 볼트EV를 출품하고, 현장 구매 상담과 함께 시승 기회를 제공한다. 쉐보레는 행사장 내 쉐보레 볼트EV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차량 전시와 함께 볼트EV 구매에 관심 있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국내 충전 인프라 현황, 지역별 보조금 정책 등을 포함한 구매 상담을 진행한다. 볼트EV의 특장점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EV 트렌드 코리아 행사 주관팀을 통해 코엑스 일대에서 직접 시승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쉐보레는 볼트EV가 1회 충전으로 383km의 획기적인 주행거리와 탁월한 안전성으로 출시 이후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아온 만큼, 이번 EV 트렌드 코리아 행사 기간 동안 볼트EV에 대한 고객 체험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의 선두 입지를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타이어, 9년 연속 독점 공급 ‘2019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 개막



한국타이어가 9년 연속으로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2019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이하 DTM)’가 3일부터 5일까지 독일 ‘호켄하임 서킷’에서 개막한다. DTM은 독일 BMW와 아우디, 영국 애스톤 마틴 등 세계적인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들이 양산차 기반 경주차로 기술력 경쟁을 펼치는 모터스포츠 대회다. 올해부터 DTM 경주차에는 2리터 4기통 터보 엔진이 탑재된다. 새로운 엔진은 기존 대회 차량에 장착되던 8기통 엔진에 비해 100마력 이상 출력이 높아졌으며 출력 전개 또한 빨라진 것이 특징이다. 이에 고출력 레이싱 차량이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층 높은 수준의 타이어 기술력이 요구된다. 2011년부터 올해까지 9년째 DTM의 타이어 독점 공급 파트너로 활약 중인 한국타이어는 높아진 차량 성능에 부합하는 최고의 레이싱 타이어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다시 한 번 입증할 예정이다.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차량들은 극한의 주행 환경에서도 탁월한 접지력과 내구성을 자랑하는 레이싱용 슬릭 타이어 ‘벤투스 F200’과 빗길에서도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젖은 노면용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Z207‘를 창착해 역동적이고 정교한 드라이빙을 선보이게 된다.


넥센타이어, 창립 기념 주간 맞아 전 세계 사회공헌 활동 펼쳐



넥센타이어가 창립 77주년을 맞아 국내·외 사업장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고 3일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본사와 공장이 있는 양산에 인접한 양산시 사회복지관 내 경로식당에서 배식봉사활동을 진행했으며 헌혈 활동도 펼쳤다. 창녕 공장에서는 유채꽃 축제가 한창인 남지 유채단지와 남지 체육공원 일대를 정화했으며, 중국 청도공장도 헌혈활동을 하며 따뜻한 온기를 나눴다. 마곡사옥 임직원들이 헌혈활동에 동참했으며, 유럽 체코 공장은 인근 공원들과 거리 정화 캠페인에 나섰다. 미국 R&D 센터에서는 저소득 소외 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무료 교육 나눔 활동을 펼쳤다. 넥센타이어는 지난해부터 사회공헌활동을 해외 사업장으로 확대해 글로벌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와의 교류와 소통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삼성전자, 여름 성수기 앞두고 무풍에어컨 생산라인 풀가동



삼성전자는 여름철 성수기를 대비해 에어컨 생산라인을 3월부터 풀가동하고 있다. 보다 신속한 설치와 서비스를 위해 설치·서비스 인력 강화, 사전점검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특히 1월 출시한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직바람 없이 사원한 무풍냉방에 바람문까지 없앤 혁신 디자인, 강력한 냉기를 집 안 곳곳 빠르게 보내주는 써큘레이터 급속 냉방 등으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LG전자,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체험단 100명 모집



LG전자가 최근 출시한 프리미엄 식기세척기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알리기 위해 3일부터 19일까지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100인의 신세계 체험단’을 모집한다. LG전자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개인정보와 SNS계정 등을 입력하면 접수되며, 회사 측은 응모자 중 100명을 선정해 이달 중순에 체험단을 발표할 예정이다. 체험단은 다음달 초부터 9월초까지 신제품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다. LG전자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본인의 SNS에 사용 후기를 남기는 것을 포함해 모든 미션을 완료한 경우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지급할 예정이다.


게임빌, ‘별이되어라!’ 업데이트



게임빌이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동료 ‘게브’가 등장했다. ‘게브’는 언네아드 세력 소속으로 대지의 방랑자로 불린다. 새롭게 등장한 ‘게브’를 포함해 언네아드 세력 신위 동료 9명이 모두 공개됨에 따라 신규 보유 효과와 마스터 업적·장신구가 추가됐다. 기존에 ‘칠태량’, ‘이스타 샤락함대’, ‘타락의 칠죄종’ 등 특정 세력의 동료들을 모두 보유하면 클리어할 수 있는 업적이 추가되고, 보상으로 특별 장신구를 얻을 수 있는 것과 동일한 방식이다. 또 신규 길드 콘텐츠인 ‘길드 주간 월드 보스-오딘’을 새롭게 오픈했다. 캐릭터와 4명의 동료, 5명의 도우미 동료로 파티를 구성해 강력한 월드 보스 ‘오딘’을 물리치면 길드원 전체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밖에도 5월을 맞아 ‘5지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누적 접속 일수에 따라 ‘인피니티 카드 뽑권’, ‘루비’ 등을 얻을 수 있다. ‘호감도 인사하기 포인트 2배 이벤트’, ‘어린이 티히의 오디세이 임무’, ‘별의 마블 이벤트’, ‘다시 돌아온 자원 쟁탈전’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풍성한 보상도 제공한다. ‘별이되어라!’는 플린트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서비스하는 동화풍의 그래픽이 돋보이는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이다.


컴투스, ‘골프스타’ 콘텐츠 업데이트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스포츠 게임 ‘골프스타’에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2:2 매치 챌린지 모드’, ‘학습 가이드’ 등 이용자들이 실감나는 경기를 펼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콘텐츠들이 추가됐다. 새로운 ‘매치 챌린지 모드’는 2:2 팀 대결 콘텐츠로, 한 팀 당 하나의 공으로 함께 경기를 펼쳐 합산 점수에 따라 승패가 결정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라운딩 상황을 유형별로 연습할 수 있는 ‘학습 가이드’는 신규 유저들의 실력 향상을 적극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유저들의 라운딩 패턴에 따라 비거리, 정확도 등 개인별 능력치가 자동으로 배분되는 시스템도 추가됐다. 올해 전 세계 서비스 6주년을 맞은 ‘골프스타’는 컴투스가 개발한 리얼 3D 모바일 골프게임이다.


류세나 기자 cream53@paxnetnews.com


권준상 기자 kwanjjun@paxnetnews.com


정혜인 기자 hijung@paxnetnews.com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