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식 서비스 제공 '눈길' 힐스테이트 유성 분양
437실 공급, 전용면적 84㎡ 12개 타입으로 구성
힐스테이트 유성 조감도 / 사진= 현대건설


[팍스넷뉴스 박성준 기자] 현대건설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봉명동 541-29번지 일원에서 주거형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유성을 분양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유성은 유성온천 일대에 처음으로 공급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다.


규모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6층, 4개 동으로 구성됐다. 가구 전용면적은 437실 모두 84㎡로 이뤄졌다. 타입별 호실수는 ▲84㎡A 92실 ▲84㎡B 23실 ▲84㎡BA 46실 ▲84㎡C 45실 ▲84㎡D 38실 ▲84㎡E 45실 ▲84㎡F 69실 ▲84㎡FA 23실 ▲84㎡G 23실 ▲84㎡H 23실 ▲84㎡I 23실 ▲84㎡J 23실 등으로 이뤄져 있다.


힐스테이트 유성은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됐다. 단지는 대부분의 호실을 남측향 위주로 배치해 일조량을 높였고, 입주민의 편의를 고려한 평면 구조로 설계했다.


대다수 평면이 3~4베이 3룸 구조로 설계돼 공간활용성이 우수하며, 높은 층고설계로 개방감도 높였다. 주방 상판 엔지니어드 스톤 등 고급마감재와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4대), 현관 중문 3연동 슬라이딩 도어, 3구 하이라이트 쿡탑, 드레스룸, 신발장 등이 전 호실에 기본으로 제공된다.


힐스테이트만의 특화 IoT(사물인터넷) 서비스인 하이오티(Hi-oT)도 적용돼 입주민들이 단지 내외부에서 스마트폰 앱으로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을 제어할 수 있다. 생활공간에서 음성으로 차량을 제어하거나 차량에서 생활공간의 빌트인 기기를 제어해 생활 반경을 확대시키는 IoT 시스템인 홈투카-카투홈 서비스도 유상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특히 힐스테이트 유성은 조망권과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지상 1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을, 지하 3층부터 지상 3층까지 6개 층에 주차장을 조성하며, 지상 4층부터 주거시설을 배치했다. 여기에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등 실내 운동시설을 비롯해 실내놀이터인 H아이숲과 독서실, 클럽하우스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힐스테이트 유성은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를 선보인다. 한층 다양해진 주거서비스로 차별화를 꾀하고 경쟁력을 갖춘다는 포석이다. 사업주체는 입주민과 협의를 통하여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전문 위탁 운영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선 입주시기에 맞춰 공간 살균을 포함한 입주 청소 서비스와 한식, 양식, 일식, 중식 등 다양한 조식 도시락 배달 서비스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입주민과 협의를 통해 ▲하우스 키핑 서비스 ▲세탁·수선 서비스 ▲아이돌봄·맞춤교육 서비스 ▲가구 구독 서비스 ▲방문 세차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입주민들에게 실비 수준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힐스테이트 유성은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한다.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 및 계약금 5% 무이자 대출을 지원해 초기 부담금을 줄였다. 중도금 50% 무이자 대출도 제공해 입주시까지 투자 부담을 낮췄다. 또한 힐스테이트 유성은 건축법을 적용받는 주거형 오피스텔로 주택담보대출비율(LTV)도 최대 60%까지 가능하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유성은 다양한 개발호재로 인한 풍부한 배후수요를확보할 수 있는 단지로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단지"라며 "입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특화설계는 물론,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까지 제공하며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다양한 금융혜택 제공으로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